로그인

부동산뉴스

[코로나의 눈물-상권르포] '압구정 신사'의 눈물... 통째로 빈 건물밖에 안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코로나19 팬데믹은 자영업 시장에 직격탄을 안겼다.


스타벅스, 'My DT 패스' 회원수 150만명 돌파…"비대면 소비 활성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차량에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주문하는 '마이 DT 패스'(My DT Pass) 서비스 등록 회원수가 누적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My DT Pass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사전 등록한 차량 정보를 통해 드라이브 스루 주문 시 결제 수단을 제시하지 …

더보기

오프라인 유통업계, 백화점은 '열고' 대형마트는 '닫는다'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생존을 위한 행보가 엇갈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도 백화점은 내년 신규 점포 오픈을 단행하는 가운데, 대형마트는 줄줄이 폐점 소식을 전하고 있다.
9일…

더보기

수원시 '스타필드 수원' 최종 건축 허가…대유평지구에 지상 8층

골목상권 침해 논란을 빚었던 '스타필드 수원'(8월 26일자 12면='스타필드 수원' 희비… "소상공인 위협" vs "집값 상승 기대")이 시에서 최종 건축 허가를 받았다.
수원시는 지난달 30일 '수원 대유평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사업' 부지인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외 3필지에 스타필드 수원 건축을 허가했다고 9일 밝혔다.

더보기

패스트파이브, 1인 상품 '패파 패스' 이용자 7배 '껑충'


사무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는 1인 기업 또는 프리랜서를 위한 개인, 맞춤형 상품 ‘패파 패스’의 이용자가 6개월여 만에 7배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5월 선보인 ‘패파 패스’는 첫 출시 당시 관련 문의가 42건 정도였지만, 지난달 말 기준 338건으로 7배가량 늘었다. 최근 3개월간 평균 이용 문의건수는 172건이다.

더보기

건설현장도 일요일은 쉰다…13일부터 일요일 휴무제 시행

국토교통부는 13일부터 모든 공공 건설공사 현장은 일요일 공사가 원칙적으로 제한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건설현장은 관행적으로 휴무일 없이 공사를 진행해 왔으나, 휴일에는 근로자 피로 누적과 현장 관리·감독 기능 약화가 겹쳐 안전에 취약하다는 우려가 지…

더보기


마스턴운용, 마포 CJ대한통운 택배센터 주거시설로 '탈바꿈'

마스턴투자운용이 마포구 도화동 역세권에서 새 주거시설 개발에 나선다. 기존 CJ대한통운이 보유하고 있던 택배센터를 사들여 철거하고 소형 주거상품으로 다시 짓기로 했다. 도심의 택지 공급이 씨가 마른 상황에서 마스턴투자운용은 낡은 건물을 허물고 주거시설로 개발하는 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삼성SDS, 반도체 수요 맞춰 화성 데이터센터 투자액 1000억 늘렸다

디지털 신기술 수요 증가와 최근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내년 세계 반도체 시장에 큰 호황이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SDS가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조직의 수요에 맞춰 '고성능컴퓨팅(HPC) 데이터센터'를 위해 계획한 투자 규모를 늘리고 있다.
지난달 공개된 …

더보기

소양강댐에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수열 기반 ‘데이터 단지’ 구축 계획

강원 춘천시의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감도. 이곳에선 연중 수온 변화가 거의 없는 소양강댐 물의 열에너지를 활용하게 된다. 물이 흐르는 관로가 클러스터에 조성될 데이터센터와 스마트팜, 주거단지 등을 통과하며 냉난방을 돕는다. 춘천시 제공

물의 도시 강원 춘천시는 지역 자원인 소양강댐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했다. 소양강댐은 수심이 최고 198m, 저수량…

더보기

부동산 투자 ‘리츠’로 하면 쉽다

부동산 투자도 ‘리츠(REITs)’라는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쉽게 할 수 있다는 조언이 나왔다.
리츠(Real Estate Investment Trusts)는 부동산 투자 신탁이라는 …

더보기

신이문역 인근 노후주거지, 31층 주상복합 7개 동으로

서울 동대문구 신이문역 일대 노후·불량주거지에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동대문구는 신이문역세권 일대 노후 주거…

더보기

도쿄 · 서울...상업용 부동산 투자 1, 2위

세계 주요 도시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도쿄가 투자액 1위를 기록했다.
도쿄 상업용 부동산 투자액이 올해 1~9월 193억달러(약 20조9000억원)로 세계 주요 도시 중 가장 많았…

더보기

로켓배송 뒤엔 물류거물 `ESR 켄달스퀘어`가 있다

국내 최대 물류투자 운영사인 ESR켄달스퀘어의 안성물류센터. 주요 임차인은 `쿠팡`이다. ESR켄달스퀘어는 안성센터 등 11개 자산을 기반으로 한 공모 리츠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ESR 켄달스퀘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전자상거래 시장이 커지고 물류센터 임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물류센터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한국에서 `로켓배송`을 통해 …

더보기

택배 물류 증가에 육상운송 매출 '역대 최대'

지난해 전체 운수업 매출액이 육상운송업 매출 증가에 힘입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온라인 구매 증가로 택배물류가 대폭 늘어난 것이 주된 요인으로 분석됐다.8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운수업조사 잠정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운수업 총 매출액은 152조160억원으로 전년대비 3.5%(5조840억원) 증가했다. 육상운송업의 경우 매출액이 전년대비 3.6% 늘어난 67조7590억…

더보기

물류센터 가격 상승…수익률 떨어져도 거래는 역대 최대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면서 물류센터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면서 거래도 역대 최대 규모로 증가했다.
부동산 투자에 따른 수익률인 자본환원율(cap rate)이 4%대까지 하락했지만, 탄탄한 수요로 물류센터의 몸값은 더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백화점 1층이 달라지고 있다'…문턱은↓ 친근감은↑

백화점들이 ‘백화점 1층=화장품’이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브랜드를 1층에 유치하며 변신을 꾀하고 있다. 각 백화점이 자리한 상권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브랜드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MD(merchandising, 상품화계획) 구성에 집중하고 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 강남 떠나 용산에 새 둥지

도티, 유병재, 풍월량 등 영상 창작자 410팀의 소속사, 멀티채널네트워크(MCN)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용산 신사옥으로 사무실을 확장 이전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2015년 창업 이후 줄곧 강남구 삼성동에 있었다. 샌드박스 신사옥 메인 라운지 조감도 / 샌드박스 신사옥은 28일 용산구 해링턴스퀘어 빌딩에서 문을 연다. 해링턴스퀘어 빌딩은 9월 완공됐다. 34층 규모다. 샌…

더보기

서울시, 양재에 'KAIST AI대학원' 유치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 대학원인 카이스트(KAIST) AI 대학원의 서울 양재 시대가 시작된다.
서울시는 AI 산업 허브로 육성 중인 양재 연구개발(R&D) 혁신지구에 'KAIST AI 대학원'을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2강 위협 KB부동산신탁, 폭발적 성장세 지속

KB부동산신탁의 상승세가 뜨겁다. 매년 역대급 성적을 거둬왔는데, 올해도 3분기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급 성적을 예고하고 있다. 절대 2강으로 군림해오던 한국토지신탁과 한국자산신탁을 무서운 기세로 추격하고 있다. 특히 수익성 측면에서는 이미 한국토지신탁을 추월하는 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