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미용실 12개가 한 공간에"…'공유 미용실' 가보니

한 미용실에서 여러 명의 미용사가 독립된 사업자로 근무할 수 있는 '공유 미용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명동 흥망성쇠②] 코로나 때문만은 아니었다

명동은 죽었다. 패션‧뷰티의 메카는 옛말이 됐다. 중심가에 늘어서 있던 노점 행렬도 이젠 자취를 감췄다. 거리에는 달고나를 팔고 있는 한 노모만이 덩그러니 남았다. ‘요즘 어떠시냐’ 말을 붙여보려다 그만뒀다. 질문도 답도 뻔할 것 같아서였다. 이미 폐점 매장의 누렇게 변한 ‘임대 문의’ 안내문들이 현재의 참담한 현실을 생생히 고발했다.


CJ, 6300억원 들여 SM엔터 인수 눈앞

CJ ENM이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지분을 약 6300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영…

더보기

두나무, 우리금융 지분인수 최고가 입찰

가상자산거래소 운영사 두나무가 우리금융지주 잔여지분 매각에 참여해 입찰 기업 중 가장 높은 가격을 베팅했다.



오세훈표 '신속 통합기획' 이 뭐길래.. 재건축·재개발조합 "올라 타자"

'오세훈 표' 빠른 주택 공급 방안인 '신속통합기획'이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서울시 노후 알짜 재건축·재개발 단지들이 줄줄이 신속통합기획 문을 두드리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18일 영등포구 여의도 시범아파트, 대치 미도아파트, 송파 장미1·2·3차, 구로 우신빌라 등 9개 단지에 신속통합기획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 해당 단지 주민들이 이 방식으…

더보기

대도시는 폭발, 지방은 소멸…당신의 고향이 사라진다

원본보기

인구감소지역 지정현황

지난달18일 행정안전부가 전국 시군구228곳 중89곳을…

더보기

○○○ 오리지널 시리즈'…패션업계는 콘텐츠 전쟁 중

최근 오징어게임 등으로 큰 인기를 얻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아닌 패션업계 이야기다.


DL건설‧자이에스앤디, 듬직한 '형님' 덕분에 잘 나가네


돈의문 DL사옥, 종로구 GS건설 사옥.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대형건설사형제 회사가‘미니재개발’로 불리는 가로주택정비사업에…

더보기

제약기업, 사옥 이전 활발…"제2 도약"

제약기업들이 새 보금자리를 찾아 신사옥 이전이 활발하다.

한국화이자…

더보기

미국 백화점 파산할 때… 국내 백화점은 명품 타고 '날았다'

미국 대형 유통사를 비롯한 해외 유수의 백화점들이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란 거대한 암초를 만나 줄줄이 파산 절차를 밟고 있다. 이에 비해 유독 한국 백화점들은 사상 최대 실적을 찍는 등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美 백화점의 충격적인 몰락… 예견된 '쇼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터진 2020년은 전 세계 백화점 업계에겐 악몽의 해였다. 미국의 경우 유명 백화점들의 파산이 줄줄이 이어지며 ‘백화점 시대 폐막’의 포문을 열었다.


치솟는 서울 상가 공실률… “코로나 지나도 문제”

서울 주요 상권의 상가 공실률이 통계 집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

더보기

노보노디스크, 디써나 인수 ... 인수 금액 4조 원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Novo Nordisk, NVO)가 미국 제약사디써나 파마슈티컬스(Dicerna Pharmaceuticals, DRNA)를 인수한다.


투썸플레이스, 글로벌 투자회사 칼라일이 인수… 매각가 1조원

▲ ⓒ투썸플레이스

카페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가 새 주인 '칼라일그룹'의 품에 안겼다. 인수금액은 1조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투자회사 칼라일그룹은 앵커에퀴티파트너스(Anchor Equity Partners)가 보유하고 …

더보기

광주 학동 유흥업소, 40년 만에 문 닫았다

1980년대 초부터 광주시 동구 학동에 자리 잡고 40년 남짓 영업해온 학동 유흥업소 옛 풍경. 동구청 제공

광주광역시 동구 학동에는 1980년대 초반에 생긴 8~9곳의 술집이 있었다. 지난 6월 17명의 사상자를 낸 철거…

더보기

상업용 부동산 차기 대세는 ESG형 오피스”

‘위드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부동산 시장, 특히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전개될지를 두고 관심이 뜨겁다. 직장인들이 출퇴근하는 오피스 시장은 최근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공실률이 회복했다는 소식도 있다. 반면 자영업자가 입주하는 리테일 시장에서는 공실률이 여전하다. 명동, 홍대 등 주요 상권은 계속 ‘찬바람’이다. 부동산 전문 회사 젠스…

더보기

상가임대료 분쟁 때 감평사가 제시하는 ‘공정임대료’로 중재한다

앞으로 상가건물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는 상가 임대인과 임차인 간에 임대료 조정을 하는 경우 상권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한…

더보기

오피스 없어서 못 들어가…서울 주요권역 공실률 하락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여전히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오피스 공실률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이후 성장한 기업이 확장하며 공급이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