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용인시 처인·기흥구 15개 지역 성장관리계획 최종 고시

사진=처인, 기흥구 15개 지역 20.12㎢ 성장관리계획 구역도/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관계자는 "이번 성장관리계획은 처인·기흥 지역의 계획적 개발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춰 개발행위허가 세부 기준을 마련한 것"이라며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개발로 쾌적한 도시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경기도 용인시는 처인·기흥구 15개 …

더보기

압구정3구역 '오세훈표 재건축' 관심

서울 강남의 대표 재건축 단지인 압구정3구역(사진)이 서울시에 ‘오세훈표 재건축’인 신속통합기획 관련 설명회 개최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의도 시범, 대치 미도, 송파 장미 등에 이어 압구정3구역이 신속통합기획에 참여해 재건축 사업에 속도를 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압구정 사옥 사버린 이 회사…이미 명품 9000억원어치 팔고, 올해 1조 찍는다

머스트잇 신사옥 전경

코로나 호황을 톡톡히 누리는 명품 시장에서 온라인 플랫폼 한 곳에서만 이미 매출 9000억원을 뛰어 넘은 곳이 있다. 머스트잇 얘기다. 지난 10년간 명품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두터운 충성 고객층을 확보한 결과 매출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시리즈 홈런포 KT 황재균, 투자서도 홈런… 방이동 건물 매각해 93억 차익

23일 상업용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황재균은 최근 방이동에 위치한 본인 소유 건물과 토지를 210억원에 매각했다. 이 건물은 방…

더보기

노후한 창고에 인공지능 입히니 기업 맞춤 첨단물류센터로 변신

동대문 이불시장에서 막 도착한 이불들이 가지런하게 쌓여 있다. 온라인에서 이불을 판매하는 셀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맡긴 물건이다. 이 이불들이 센터에서 빠져나갈 때는 깨끗한 박스에 담겨 택배사 손에 맡겨진다. 광주 풀필먼트 센터에서 이불을 하나하나 펼쳐 포장해주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창고에서 포장·배송 등 업무까지 해주는 것을 '3자 물류' 혹…

더보기

마이다스운용, 伊 물류센터 2700억에 인수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이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 신축 물류센터를 인수했다. 이탈리아에서 흔치 않은 슈퍼프라임에셋 자산이다. 또한 아마존이 15년 간 장기임차, 이탈리아 북동부를 대상으로 하는 '로보틱스 풀필먼트센터'로 운영 중인 곳이다.



임대주택등록 말소된 다주택자 종부세 폭탄…110만→1억 사례도

정부의 지난해 '7·10 대책'으로 주택임대등록이 강제(자동) 말소된 임대사업자들의…

더보기

이효리 이상순 ‘효리네 민박’ 집 팔렸다...매매가 25억

'효리네 민박'에 등장한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제주도 애월읍 소길리 집이 완전히 팔렸다.


세계 첫 LNG 냉열 데이터센터 구축나서..."연간 전력 60% 절감"

세계 최초로 액화천연가스(LNG) 냉열을 활용한 냉방 시스템이 개발돼 KT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물류=막노동' 단정은 편견…혁신기술기업으로 대변신"

"이전에는 사람이 로봇처럼 일해 왔지만, 머지않아 로봇이 사람처럼 일하게 될 것이다. 또 사람의 경험을 토대로 미래를 예측했지만, 앞으로는 데이터로 미래를 보게 됩니다. 과거에는 사람이 시스템을 통제했지만, 이제는 시스템이 사람을 리당하게 될 것이다."


의정부 신곡동 노후 주거지역 등 10곳 51만여㎡ 재개발ㆍ재건축

의정부 신곡동 노후 주거지역 등 10곳 51만여㎡에 대한 재개발ㆍ재건축이 추진된다. 이 곳에 모두 아파트 1만1천106세대가 공급된다.



함양군, 쿠팡 물류센터 추진 '이상 무'... 행정절차 순조롭게 진행 중

함양군의 쿠팡 물류센터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물류중심도시로서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김포 안 팔린 공공용지18만6803㎡, 재정비로 주인 찾는다

한강신도시를 비롯해 한국토지공사(LH)가 시행한 김포지역 3개 택지개발사업 지구 내 미매각 공공용지시설 면적이 24개소에 18만6803㎡(5만6508평)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보기

SK디앤디, 서울 강남·신촌·수유 등 3곳에서 '에피소드' 잇달아 준공

종합 부동산 기업 SK디앤디(SK D&D)가 연말까지 2400여 가구의 공유주거 시설을 운영하게 된다.


부동산 시장서 주목받는 ‘스타벅스 효과’

“이 땅에 3층짜리 건물이 올라가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이 들어오기로 이미 계약이 되어있어요. 15년간 장기 …

더보기

경영 승계 막전막후] GS그룹 ‘오너 4세’간 경쟁…최후 승자는?

GS그룹 경영 승계를 둘러싼 ‘오너 4세’간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각각 그룹 주요 계열사의 CEO나 핵심 임원으로 활동 증인 가운데 누가 최종적으로 ‘승리의 왕관’을 쓰게 될지 업계 안팎으로 초점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이마트-롯데마트 재격돌…이번엔 '혁신' 경쟁

숙명의 라이벌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다시 한번 본격 경쟁태세에 돌입한다. 이번에는 ‘공간 혁신’ 경쟁이다.


명동보다 싼 임대료" 명품 브랜드에 인기 폭발…청담동의 부활

서울 강남구 청담동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 둥지로 떠오르며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원조 ‘명품거리’로 불리는 청담동 명품거리는 지난 2년간 침체의 늪에서 고전했지만 올 들어 신규 글로벌 브랜드의 로드숍이 들어서면서 공실률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 서울 명동·홍대·강남·가로수길·한남 등 주요 상권의 공실률이 상승 추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