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공유오피스, 포스트 코로나 수요 증가 주목

공급 과잉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부침을 겪었던 공유오피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분산 근무에 힘입어 활기를 띨 전망이다.


하나자산신탁, DGB생명 부산사옥 매각 추진

하나자산신탁이 리츠로 편입한 DGB생명보험 부산사옥을 매각할 계획이다. 내년 리츠 만기를 앞두고 진행된 조치로 지방 매물 약점을 딛고 기관투자가 관심을 이끌지 주목된다.


소형은 애물단지됐는데”…'아파트 대체재' 중대형 오피스텔 몸값 연일 ‘상승세

아파텔(아파트+오피스텔)’이라 불리는 중대형 오피스텔의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정부가 아파트에 대한 대출 및 …

더보기

계약금 돌려줘” 제주 드림타워 180여명 무더기 계약 해지 소송

제주 최고층 건축물인 드림타워와 관련해 수분양자들이 무더기 계약해지 소송에 나서면서 도내 분양형 호텔 사상 최대 규모의 계약금 반환이 현실화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모델하우스왕' 궁전 또 있다, 과천신도시에 6000평

2015년에 찍힌 과천시 과천동 육회장과 H건설 소유 땅 일대의 항공사진. 이 때만해도 주택 북쪽에 나무가 빽빽하게 심겨있다. [국토정보맵] 2019년에 찍힌 과천시 과천동 육회장과 H건설 소유 땅 일대의 항공사진. 2015…

더보기

4채 보유 임대사업자 혜택 유지 검토.."다가구 1채=19가구인데?"

더불어민주당이 생계형 등록임대사업자에 한해 종부세 혜택을 유지하고 신규등록을 허용키로 한 가운데 생계형 사업자 기준을 어떻게 …

더보기

코람코자산신탁, 블라인드펀드로 ‘이스트센트럴타워’ 매입

‘이스트센트럴타워’ 전경. /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이미지 확대보기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 지속성장오피스 블라인드펀드 1호(지속성장 블라인드 1호)’의 첫 번째 투자처로 서울 동부권 최대 규모 오피스빌딩인 ‘이스트센트럴타워’로 정…

더보기

에이피알파트너스, 삼성동으로 본사 이전

에이피알파트너스가 최근 사무실을 기존 서울 송팡구에서 강남구 테헤란로로 옮겼다. 여러 벤처캐피탈이 모여있는 곳에 사…

더보기

잠실·삼성·대치·청담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원본보기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됐던 서울 잠실·삼성·대치·청담 4개 동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재지정 됐다. 대규모 개발사업 가시화로 투기수요 유입이 우려돼 이를 차단하기 위해서다. 시장에서는 풍선효과와 신고가 속출 등 실효성을 우려했지만, 서울시는 '실거주자 중심 재편 효과'를 예상했다.


청담·도곡 아파트지구, 3개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바뀐다

원본보기

청담아파트,삼성아파트,역삼·도곡아파트 지구단위계획구역 위치도. /서울시 제공
[서울경제]


메타버스發 '초대형 데이터센터' 확보 전쟁

KT의 용산 IDC

통신기업들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확보 경쟁이 뜨겁다. 지난 1년 내 통신기업이 구축을 완료했거나 계획을 발표한 IDC는 여섯 곳에 달한다. 이 중 절반인 세 곳이 서버 10만 대 이상을 들일 수 있는 ‘하이퍼스케일&rs…

더보기

스파크플러스, 6월 말 ‘홍대점’ 오픈


스파크플러스 홍대점 입체평면도. 출처=스파크플러스 제공


LF, 데이터센터 개발로 사업 확대…부동산 계열사 지분 82% 확보

LF(093050)는 부동산개발 계열사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PFV 주식 370만주를 370억원에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PFV(Project Financing Vehicle)는 부동산 개발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자금을 출자해 설립하는 명목상 회사(페이퍼 컴퍼니)다.

LF는 신설되는 PFV가 발행하는 보통주 전량을 사들여 취득 후 지분비율은 82.22%다. 나머지 주식은 코람코자산신탁(8.89%, 종류…

더보기

과천 이어 분당 일산 1기 신도시 리모델링도 난항…與 공급계획 또 '삐걱'

과천 소재 정부청사 유휴용지에 아파트 4000가구를 공급하겠다던 당·정의 부동산 공급 대책이 10개월 만에 철회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주택시장 공급대책의 일환으로 발표한 1기 신도시 리모델링 사업도 난항에 빠진 것으로 전해졌다. 사업성을 갖춘 리모델링 지역이 극히 일부에 불과한 것으로 파악됐기 때문이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분…

더보기

「건축법」에 따른 용적률의 특례 및 다른 법령에 따른 용적률의 특례를 중첩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 여부(「건축법」 제56조 등 관련)

1. 질의요지 가. 하나의 건축물이 「건축법」 제65조의2에 따라 지능형건축물로 인증을 받은 건축물에 해당하면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이하 “녹색건축법”이라 함) 제15조제2항에 따른 녹색건축물 조성의 활성화 대상 건축물(각주: 녹색건축법 제15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건축물을 말하며, 이하 같음.)에도 해당하는 …

더보기

"개발협회 최고위과정은 디벨로퍼 산실"…7기 입학식 개최

한국부동산개발협회(KODA)가 새로운 부동산 개발 문화를 만들고 미래 창조적인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창조도시부동산융합 최고위과정(KODA-ARP)' 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 교육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으로 부동산 디벨로퍼의 산실로 자리를 잡…

더보기

[지주택 논란] ③ 관련법 강화에도 피해 속출…"요건완화" vs "폐지론"

정부의 지역주택조합(지주택) 사업 개선대책 시행 1년을 앞두고 있지만, 여전히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대다수의 지주택 사업 현장은 지난해 개정된 주택법 적용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사실상 사각지대에 놓였기 때문이다.

더보기


원베일리·원펜타스…'알짜 입지' 반포 줄줄이 분양 스타트

‘강남 최대어’ 래미안 원베일리가 일반분양에 나서면서 서초구 반포동 인근 재건축 아파트 단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반포는 이미 반포자이, 래미안퍼스티지, 아크로리버파크 등 재건축을 통해 초고가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서울의 부촌 지형을 새롭게 바꿔놓고 있다.


스타벅스 배달 매장 늘어난다…수도권 120여개

커피전문점 업계 1위 스타벅스가 본격적으로 배달 서비스에 나선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전날 배달 매장 수를 기존 6개에서 25개로 늘렸다. 추가된 매…

더보기

상계주공 9·13단지도 예비안전진단 통과…노원구 10개단지 2차진단 추진

서울 노원구 일대 아파트 재건축에 탄력이 붙고 있다. 노후 아파트를 중심으로 안전진단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서울 주요 거주지역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인 '풍선효과'로 아파트 가격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