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휴온스그룹, 판교 신사옥 완공…오는 8월 입주 예정

휴온스그룹이 판교 신사옥 입주를 위한 준비 작업에 한창이다.




호계동에 '데이터센터 건립' 협의 중… 안양시, 지구단위계획 수립절차 돌입

데이터센터 사업 내부 전경. 2021.6.10 /안양시 제공


안양시는 글로벌 합작법인의 데이터센터 지구단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제안서가 제출됐다고 10일 밝혔다.


인천시, 항동7가·신흥동3가 357만여㎡ 지구단위계획 수립

인천시가 중구 항동7가와 신흥동3가 일원에 대한 지구단위계획안을 수립했다. 이 지역은 인천 남항 인근으로, 최근 대형 물류센터 건립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 송파구 잠실우성 1·2·3차 재건축 조합 설립

토지거래허가구역(PG)

서울 송파구 잠실동 우성 1·2·3차 아파트의 재건축 조합이 설립됐다.


하나대체, 드림웍스 매물로…투자자 100곳 몰려 '북새통'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드림웍스 본사 오피스와 스튜디오를 매각하는 데 100여 곳 투자자가 관심을 보이며 인수전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야구단부터 이베이·요기요까지…신세계, 동시다발 M&A, 왜?

신세계그룹이 올들어 공격적인 M&A(기업인수합병)에 나서고 있다. 스타필드, 트레이더스 등 그동안 자체 투자로 신사업을 진행해 왔던 것과 대비되는 행보다.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취약한 온라인 사업을 M&A나 전략적 제휴 등으로 강화하는 전략인데 동시다발적으로 추진 중인 대형 M&A로 재무건전성 약화 등 시장의 우려도 존재한다.


⑧부동산세제 파헤치기

직접 재산세를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산세를 계산하려면 과세표준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과세표준을 알려면 시가표준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과세표준은 시가표준액에 공정시장가액비율을 곱해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주택의 경우 공정시장가액비율이 60%, 토지나 건축물은 70%입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뒤 성매매집결지 재개발 본궤도

도심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 정비계획 결정 고시상업‧업무‧주거 복합 고밀개발 계획 가시화

도심 역세권 정비구역 계획 결정고시 [사진=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지난 10일 영등포역 앞 성매매집결지 일대 정비를 위…

더보기

케이투, 강남 사옥 착공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가 빠르면 내년 말 사옥을 강남으로 이전한다.



전체기사home전체기사 '문어발 확장' LF, 이번엔 '상업용 부동산' 눈독

토탈라이프스타일 기업'을 표방하는 LF가 이번엔 데이터센터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상처가 채 아물기 전에 투자 본능을 발휘했다.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등 향후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업용부동산 개발사업을 통해 재기를 도모하고 있다.

LF는 신설되는 부동산개발 계…

더보기

LG유플러스, 축구장 6개 규모 IDC ‘평촌2센터’ 짓는다

원본보기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LG유플러스가 축구장 6개를 합친 규모의 인터넷…

더보기

노량진1 재정비촉진구역 건축심의 통과

서울 동작구 노량진1 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 사업이 건축심의를 통과했다. 공공보행통로, 근린공원, 공공청사 등 공공성을 높이고, 임대가구와 분양가구를 동일하게 계획해 적극적인 소셜믹스를 도모했다는 평가다. 2022년 사업시행인가를 거쳐 2026년 착공되면 2992가구 대단지로 탈바꿈 할 전망이다.


임대사업자 세금특혜, 최악의 갭투기 불렀다

"순수 다세대주택으로 등기된 매물, 1주택 보유자도 임대사업자 등록하여 취득세 절감하실 수 있는…"
"이런(주거용) 오피스텔은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택임대사업자를 이용해서 아파텔을 구입했고 5년 임대를 채운 후 매도하면서 차익을 남…

더보기

서울도심 오피스, 코로나 충격 어디가 컸나…공실률 1위 '충무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영향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지역 25개 주요 상권 중 상당수 지역에서 사무실 공실률이 두 자리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충무로의 경우 지난해 말 기준 공실률이 18.3%로 2016년에 비해 최고 8.2% 증가했다. 강남 도산대로 사무실 공실…

더보기

급물살 타는 서울형 리모델링

서울형 리모델링 시범단지가 시공사 선정 작업에 속속 나서며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018년 7곳이 선정된 지 약 3년 만이다.



전지현·김태희도 팔았다…꼬마빌딩 고점 찍었나

최근 연예인들의 꼬마빌딩 매각 소식이 잇따르면서 빌딩 투자가 끝물에 다다른 게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자산관리사의 도움을 받아 투자하는 이들이 발을 뺀다는 게 그 증거라는 이야기다.

더보기

역세권 개발호재 품은 구로-금천구 땅값 ‘들썩’

정부가 2·4대책에서 서울의 역세권, 저층주거지, 준공업지역 등을 중심으로 공공주도 개발을 통해 32만3000가구를 확보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기준에 적합한 구로구, 금천구 등에 높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