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국회대로 지하화 사업, 상부 ‘평면 복개’로 변경 추진 전망

서울 양천구 주민들이 변경을 요구해온 국회대로 목동 구간 지하화 사업이 3m 높이의 ‘돔형 복개’에서 ‘평면 복개’로 변경돼 추진될 전망이다.


여의도·압구정·목동 재건축 사업단축···은마·잠실5 첫 수혜지 될 듯

서울시가 민간 재개발에 이어 재건축에도 ‘공공기획’을 전격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공공기획은 시가 정비계획 수립 초기 단계를 주도해 정비 구역 지정 절차 및 기간을 단축하는 것이 골자다. 이렇게 되면 압구정·여의도·목동 등 대규모 재건축 단지들의 사업 속도가 빨리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남구 대치동 은마, 송파구 잠실주공5단지 등 정비계획…

더보기

온라인 대전환’ 선언한 정용진···자산 유동화 속도 낸다

그래픽=박혜수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그룹 사업구조를 온라인·디지털 중심으로 완전히 전환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최근 정 부회장은 그룹 주력 사업을 이커머스로 더 빠르게 탈바꿈 시키기 위해 점포 매각을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수조원대 투자까지 불사하고 있다. 이번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시작으로 풀필먼트 등 관련 투자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

더보기

여주시, 태평지구 공동주택용지 매각... 16,171㎡규모

▲?경기 여주시가 태평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예정지 지정 시 공동주택용지로 지정 된 체비지 매각을 추진한다.? ⓒ 여주시



대구 트램 시범노선은 '서대구역-평리네거리-두류역-안지랑역'

대구시는 트램(노면전차) 시범노선이 KTX서대구역, 평리네거리, 두류역, 안지랑역을 잇는 6.7km 구간으로 사실상 결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스타가 선택한 그 집, 초고가 하우스는 어디?

스타가 선택한 그 집, 수십억 원을 호가하는 초고가 하우스는 어디인지 살펴봤다. 빅히트뮤직 제공, 한국일보 자료사진


7월부터 달라지는 9가지 부동산제도..."실수요자 공급확대"

내달 1일부터 무주택 실수요자LTV우대혜택 조건이 바뀐다. 하반기(7∼12월)에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강화 기조가 유지되는 가운데, 사전청약 등을 통해 실수요자들에게 공급을 확대하는 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한국IDC , 아태지역 내 다양한 산업에서 빠른 속도로 IT 인프라 전환 확대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한국IDC)는 2021년과 그 후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는 ”IDC 퓨처스케이프(FutureScape): 전 세계 미래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 2021 전망 - 아시아/태평양(일본 제외) 시사점” 보고서를 23일 발간했다.


이승철, 한남동 펜트하우스→성북동 저택 이사 "맨해튼→뉴저지"

가수 이승철이 이사한 새 집 사진을 공개했다.

이승철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q…

더보기

2조 대우건설 인수전 본격화…중흥건설·DS네트웍스 2파전

25일 대우건설 매각 본입찰에 중흥건설·DS네트웍스 2곳이 참여하면서 대우건설 인수전은 2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인수 재도전 얘기가 나돌았던 호반건설은 참여하지 않았다.


휴맥스, 한토신 리츠에 사옥 2200억 매각

[파이낸셜뉴스] 휴맥스는 사옥을 ‘세일즈 앤 리스백(매각 후 재임대)’ 방식으로 2220억원에 매각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토지신탁에서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리츠)가 상대방으로, 매매대금은 오는 29일 수령할 예정이다.


온천관광 쇠락…아산 호텔 줄줄이 폐업

충남 아산하면 온천으로 이름난 곳이죠.

그런데 온천관광이 쇠락하면서 온천산업을 뒷…

더보기

폭발하는 토지거래… “아파트 값 다시 밀어올릴까 우려

전국의 토지 거래량이 급격히 늘고 땅값이 오르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시중 자금이 아파트 대신 땅으로 몰리고 있는 것…

더보기

서울 DMC역 초역세권 재개발 사업, 롯데-GS-DL 3파전 예상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6구역 재개발 사업은 서대문구 수색로 8가길 37(북가좌동) 일대 10만4656㎡를 대상으로 지상 24층, 22개동 규모의 1970세대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해당 구역 조감도.

서울 서부의 새로운 문화 중심지로 뜨고 있는 DMC(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일대. 이곳 초역세권 단지인 북가좌6구역 …

더보기

행정공제회, 유럽 중소형 오피스 자산에 추가 투자

지방행정공제회(행정공제회)가 유럽 주요 도시 중소형 오피스에 대한 추가 투자에 나섰다. 동시에 라이프사이언…

더보기

‘주유소 1위’ SK에너지, 전기차·태양광 신사업 공격 행보

태양광 발전 홍보 사업 및 전기차·수소차 충전소 플랫폼 서비스 본격화
7300억 규모 자산 매각…“신사업 확보에 필요한 성장재원 마련 위한 것”


故 이건희 회장 이태원동 주택 매물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소유했던 서울 이태원동 단독주택이 매물로 나왔다.

25…

더보기

극장이야, 상점이야?’…애플, 美브로드웨이 플래그십매장 북적

애플이 2년간 복원공사를 끝내고 24일(현지시간) 일반에 개방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번화가에 있는 소매 매장 '애플 타워 시어터'의 내외부 모습 [AP]


대형매장 여는 한섬의 '역발상'…"해운대 패션 쇼핑 랜드마크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부산 해운대에 오프라인 매장인 더한섬하우스(사진)를 연다. 주요 패션업체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정리하는 가운데 주요 거점에 대형 매장을 내는 역발상 마케팅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신세계百, 수서역에 '제2의 신강' 짓는다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은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동남부의 핵심 상권이 될 만한 잠재력이 매우 큰 입지적 장점을 갖고 있다"며 "신세계가 가진 유통 노하우와 혁신 DNA를 바탕으로 새로운 랜드마크 백화점을 성공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이 '강남의 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