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LB운용, 글로벌 보험사와 1兆 美 물류에 투자

LB자산운용이 글로벌 보험사와 손잡고 시가 약 1조원에 달하는 미국 물류 포트폴리오에 투자한다. 코로나19로 변동성이 아직 높지만, 우량한 선진국 물류자산이라는 점에서 국내 공제회, 캐피탈, 생명보험회사 등도 투자자(LP)로 합류했다.


인트러스투자운용, '롯데아울렛 남악' 인수한다

인트러스투자운용이 전남에 있는 롯데아울렛 남악점 인수를 추진한다. 그간 리츠사업에서 오피스 섹터에 집중해왔는데 드물게 리테일자산 매입에 나섰다. 지방 매물이긴 하지만 마스터리스 기간이 10년 이상 남은 데다 임차인 신용도가 뛰어나다는 점에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가양동 CJ공장부지 개발 가시화…'제2 코엑스' 들어선다

원본보기

CJ공장 부지 조감도 /사진=서울시서울 강서구 가양동CJ공장 부지에 대형 쇼핑·상업·업무시설이 들어선다. 부지 면적은10만5775㎡로 삼성동 코엑스(4만7130㎡)의 2배가 넘어, '제2의 코엑스'가 들어선다는 기대가 크다.


SK디앤디, 임대사업용 역삼동부지 매각한다

SK D&D(SK디앤디)가 임대주택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매입한 서울 역삼동 부지의 매각을 추진 중이다. 이곳은 글로벌 '큰손' 싱가폴투자청(GIC)이 투자자로 합류해 관심을 모았던 사업…

더보기

상반기 부동산 투자 관심지는…상업용은 마용성·토지는 화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도 마포, 성수 등 신규 업무상업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28일 토지·건물 빅데이터 플랫폼 '밸류맵'이 올해 상반기 자사 웹사이트와 앱 이용자의 누적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

더보기

수탁 거부' 지친 운용사, 새 돌파구 찾았다

신기술사업투자조합 공동운용(Co-GP)이 전문사모운용사들의 새로운 비즈니스로 떠오르고 있다. 판매사와 수탁사의 업무 경색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펀드 출시가 제한됐던 전문사모운용사들은 판매계약이나 수탁사 확보가 비교적 자유로운 신기술조합을 돌파구로 삼고 있다.

◇금융위 “운용사 신기술조합 Co-GP 가능” 유권해석…

더보기

체험·자연 친화·방역

8월 신규 출점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 조감도/롯데백화점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백화점 업계에도 '하이브리드' 시대가 왔다. 쇼핑의 영역을 줄이고 자연 친화적인 환경과 체험, 방역에 초점을 맞춘 백화점…

더보기

어차피 안 쓰니까" 공짜로 땅 빌려줬다 몽땅 날린다

10년 전 고향 땅 300여평을 사두었던 A씨. 은퇴 후 단독주택을 짓고 전원생활을 할 목적이었다. 그런데 A씨가 땅을 매입하기 10년 전부터 이 땅에서 농사를 지어온 동네 주민 B씨가 있었다. A씨는 어차피 은퇴 후 활용할 땅이니, 호의 차원에서 B씨에게 토지 사용료는 받지 않기로 했다. 그런데 이 말을 들은 지인이 “땅을 오랫동안 점유하면 소유권이 생긴다. B씨에게 땅이 넘어갈…

더보기

'공실길' 된 가로수길… 여전히 '나쁜 임대료'

주말임에도 한적한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양쪽으로 공실이 줄지어 있다. /사진=강수지 기자
“가로수길 임대료는 예전부터 사악하기로 유명했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외국인 관광객 발길이 끊겼고 일반 방문객도 줄어서 임대료를 감당 못 하는 점포가 많아졌습니다. 폐업이 줄을 잇고 있어요.&rdq…

더보기

쿠팡·네이버, '풀필먼트' 경쟁에 열올리는 까닭

국내 이커머스 업계'양강'인쿠팡과 네이버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쿠팡은 '독자적인'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반면 네이버는플랫폼 업체의 특성을 살려 '연합' 전략으로 대응하…

더보기

"메타버스 올라타자" 제페토에 줄 선 기업들…일반 이용자도 '수익화'

로블록스, 네이버 제페토 등 전세계적으로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국내외 기업들도 메타버스 대열에 동참하기 위해 너도나도 줄을 섰다. 마케팅 효과가 중요한 패션기업부터 스포츠 구단까지 분야도 다양하다.


호텔의 미래에 투자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여행·항공·호텔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 3대 호텔그룹 메리어트의 4성급 호텔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이 국내 최초로 호텔 객실 유동화를 추진, 주목을 받고 있다.


1년새 대형호텔 5개 연 정용진…'한국판 디즈니랜드'에도 4조 투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모든 길은 '신세계'로 통한다."

올해 들…

더보기


제주에 전기차 보급했더니 이럴줄은…폐업 속출한 이곳

전기차의 등장으로 카센터나 주유소의 일자리 감소가 현실화하고 있다. 전기차 보급 속도를 높이더라도 정부가 내연기관 등 기존 자동차 관련 업종 종사자들의 직종전환이나 재취업 대응에 나서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서울시 등록 프랜차이즈 브랜드 절반, 5년 이내 사라져

서울시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절반이 5년 이내에 사라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늙어가는 도심 오피스···막 오른 리모델링시대

이른바 ‘CBD(Central Business District)’로 불리는 광화문·종로 일대와 강남업무지구(GBD)를 중심으로 오피스 빌딩 리모델링 수요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도심 내 건축물 중 다수가 초고도 성장기였던 지난 1970~1990년대에 지어졌던 만큼 이미 30~50년가량의 시간이 지나 기능과 외관 개선 수요가 현실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세훈 서울시, 박원순 도시재생 접고 용산전자상가 통개발한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낙후된 서울 용산전자상가를 인근 용산정비창에 조성하는 국제업무지구와 연계해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용산전자상가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 재임 시절 도시재생지역으로 선정돼 5년간 약 477억원의 세금을 투입할 계획이었지만 사실상 이를 철회하는 것이다.



30분 배송' 퀵커머스의 핵심 역량은 '수요 예측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요즘 유통업계의 최대 화두는 '퀵커머스'입니다. 퀵커머스는 소비자가 주문 후 빠르면 5~10분, 늦어도 30분 안에 상품을 받아보는 즉시배송 서비스입니다. 저녁에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새벽 7시 전에 받는 새벽배송, 아침에 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