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제이알글로벌리츠, 美 맨해튼 빌딩 편입 '초읽기'

미국 뉴욕 맨해튼 498-7번가 빌딩. 한경DB

제이알글로벌리츠가 미국 뉴욕의 중심 맨해튼 소재 사무용빌딩 매입 절차를 본격적으로 밟는다. 조만간 금융권 차입을 통해 새 자산 편입을 위한 자금 조달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미래에셋 "여수 경도 개발 전면 재검토"…사업 좌초하나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조5천억원 규모의 전남 여수 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생활형 숙박시설(레지던스) 건립 논란으로 난항을 겪고 있다.


편의점만 장사 잘되네…'근거리 쇼핑' 특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편의점만 올 들어 월별 매출이 지난해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이 많이 모이지 않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근거리 쇼핑’을 하는 소비자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위드 코로나 온다…화장품업계, 오프라인 매장 힘주기

설화수의 자음생크림의 감각적 체험 전시.ⓒ설화수

화장품업계가 오프라인 매장 경쟁력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유탑, 북천안에 복합물류센터 건립

북천안물류센터 조감도 [사진=아이엔디리얼티]

부동산 개발업체 유탑이 천안시 입장면에 연면적 30,000여평…

더보기

케이글로벌운용, 부동산 투자 첫삽 '마곡 오피스빌딩

강성부 KCGI대표가 최대주주로 나선 케이글로벌자산운용이 첫 번째 실물부동산 투자에 성공했다. 7500평 규모의 마곡나루 신축 오피스빌딩으로 연말까지 임대율을 9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경쟁사였던 대형 자산운용사 네 곳을 제치고 우선협상대상자가 됐다.

더보기


환골탈태하는 리테일

전국 최고의 임대료를 자랑하는 명동 상권의 공실률이 올해 1분기 38%에서 2분기 43%로 상승했다. 가로수길의 터줏대감인 커피전문점 커피스미스도 폐업했다.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92%가 첨단업종 "지난해 매출 109조원 기록"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판교테크노밸리 1697개 입주기업 중 92.1%는 첨단업종이며, 87.6%가 중소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총 매출액은 약 109조9천억원에 달했다.

더보기

스마트오피스’에 진심인 스타트업...“어느새 직원 복지 자리잡았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재택근무·원격근무가 일상화하면서 거점별 오피스를 마련하는 스타트업이 늘어나고 있다. 밀집된 사무실에서 벗어나 재택근무를 도입한 지난해만 해도 방역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올해부터는 재택·원격 근무의 효율성에 대해 논의되고, 이제는 거점 오피스 유무가 직원 복지와 연결되는 분위기다. 특히, 개발자 채용난을 겪고 있는 스…

더보기

정해진 자리는 없지만 사무실 맞습니다

롯데칠성음료가 서울 서부권역에 마련한 거점 오피스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하고 있는 모습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푸드 스마트오피스의 오픈 업무 공간 롯데푸드 제공


롯데 식품 계열사들이 경직된 대기…

더보기


LG전자, 서울 가산A연구소 매각 ‘본격화’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LG전자 가산A연구소 전경.


[파이낸셜뉴스] LG전자가 보유한 서울 가산A연구소의 새 주인 찾기가 본격화 된다.

신영, KT신촌지사 주거시설 개발 '박차'

부동산 디벨로퍼 신영이 KT AMC가 보유하고 있는 서울 마포구 KT신촌지사를 주거시설로 개발하기 위해 2000억원이 넘는 돈을 조달했다. 서울시의 역세권 활성화사업으로 개발이 용이해지면서 신영이 사업화에 나선 것이다. 신영에서는 올해 토지 매입 등 준비를 마친 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데이터센터 구축 입찰 7일 마감

IBK기업은행이 차세대 IT시스템 기반으로 데이터센터를 구축을 위해 ‘IBK 하남데이터센터 신축 건축공사’ 입찰을 진행한다. 추정가격은 1,246억원이며 입찰 마감은 7일이다.


“데이터센터 전력수요 92.2% 수도권 집중

데이터센터(IDC) 사업자들이 한국전력을 통해 2029년까지 전국에 신청한 총 전기계약용량 14.7GW 중 수도권의 계약용량이 13.5GW(92.2%)에 달해 IDC의 수도권 집중과 전력난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현정 소속사, 박근혜 ‘내곡동’ 집 샀다…무슨 관계?

지난 8월 공매에 부쳐졌던 서울 서초구 내곡동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의 낙찰자는 연예기획사 아이오케이컴퍼니(이하 아이오…

더보기

한강변 '알짜' 한남5구역 개발 속도···2,500가구 들어선다

원본보기

한남5구역 사업지 위치도 / 서울시
[서울경제]


팽창 가속’ 수도권 ‘소멸 직전’ 지방, 두 번째 분단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인구가 2019년(2592만5799명)을 기점으로 대한민국 전체 인구(5184만9861명)의 절반을 넘어섰다. 1970년 28.7%이던 수도권 인구 비중은 50년 동안 21.3%포인트 늘어났다. 지역내총생산(GRDP)의 수도권 비중도 52.1%(2020년 현재)였다. 국토 면적의 12.1%에 불과한 수도권이 경제력도, 인구도 비수도권을 앞지르면서 한국은 머리만 과도하게 커진 ‘가분수’가 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