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서울시, 지역주택조합 정보공개 일원화…제도개선 추진

지역주택조합사업 홈페이지 개설(예시)

서울시는 지역주택조합의 사업 정보를 시의 정비사업 종합포털에 공개하도록 의무화하는 법·조례 개선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1인 세대 40% 돌파… 1코노미 시대 열렸다

일코노미(1인 세대에 경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이코노미(Economy)를 합성한 단어)’ 시대가 가시화되면서 경제생태계의 변화에도 가속도가 붙었다. 주민등록 통계상 ‘1인 세대’ 비중은 사상 처음…

더보기

MB 논현동 사저 111억에 팔렸다…대통령 배출 집 쓸어담는 큰손 누구?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사진)이 미납 벌금과 추징금 환수를 위해 공매에 넘어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서울 논현동 자택을 낙찰받아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홍 회장은 앞서 2015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장남이 소유했던 허브 농장과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강남구 삼성동 사저를 매입하기도 했다. '화제의 부동산'을 연달아 보유한 홍 회장은 2001년 서울 금천구 가산…

더보기

CJ 장남 이선호 부장이 매입한 故 이건희 회장 장충동 저택 가보니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충동 저택이 CJ그룹의 품에 안겼다. 장충동은 창업주 고 이병철 회장이 자리를 잡았던 곳이라 삼성가에 의미가 깊다. 장충동을 찾아 매각된 이건희 회장의 저택과 인근을 살폈다.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이 매입한 고 이건희 회장의 저택…

더보기

데이터 센터 대부분 경기도 집중… 전력난 심화 예상

데이터센터(IDC) 사업자들이 2029년까지 신청한 계약용량이 대부분 경기지역에집중되면서전력난이 더욱 심화될 것으…

더보기

사학연금, 국내 VC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착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이 오는 6일부터 '국내 벤처캐피탈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절차에 착수한다.


알파리움타워 매각, 이마트 본사 인수전 영향 받을까

이마트의 서울 성수동 본사 매각 입찰이 예상보다 순탄히 진행중인 가운데 올 하반기 또 다른 빅딜로 꼽히는 판교 알파리움타워 매각의 향방이 주목된다. 이마트 본사와는 성격이 다른 자산이지만 자금을 조달해 줄 투자기관의 관심이 분산될 수 있다는 점이 지목된다. 다만 최근 서울의 주요 권역 등에서 우량 오피스(업무시설) 매물이 크게 줄어 안정적인 투자처를 물색하는…

더보기

케이클라비스, 이천 쿠팡물류센터 700억대 중반에 매각

케이클라비스자산운용이 토지 매입부터 개발 및 준공을 담당한 경기 이천 물류센터를 매각했다. 작년 10월 준공된 건물로 우량 임차인을 확보해 매각가격을 높였다.


작년 상위 10개 부동산개발업체, 7조7천억 벌고 세금 4천억 냈다

지난해 세금을 가장 많이 낸 부동산개발업체 10개는 8조원에 육박하는 수입을 올리고 4천억원 가량의 법인세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이라면 화천대유 논란 없다…PFV 개발사업 ‘허점’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추진한 성남 대장지구 개발사업이 특혜 의혹으로 불거지자 기존의 민관 개발사업(민간과 공공합작)에 대한 구조적인 문제점도 도마에 오르고 있다.


공정위에 또 발목 잡힌 '미래에셋'...부동산 개발 관행인 SPC 놓고 편법 논란

미래에셋그룹의 여수 개발 프로젝트가 지역사회 반발에 이어 공정위라는 암초를 만났다. 사진은 여수 경도 일대 모습. <전남개발공사 제공>

미래에셋그룹의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개발 사업이 암초를 만났다. 여수 개발 프로젝트는 2017년 착공 이후 지역의회와 시민단체의 잦은 반발로 견제받은 데 이어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조사까지 불거졌다.


미 대기업 10곳 중 7곳, 코로나 이후에도 '하이브리드 근무

미국의 대기업 10곳 중 7곳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가라앉은 뒤에도 재택근무 체제를 일부 병행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위협하는 판교] 강남·광화문·여의도 잇는 4번째 권역으로

판교가 서울의 대표 업무지구 자리를 넘보고 있다. 과거엔 강남권역의 부수적 업무지구 성격이 강했다면, 최근에는 강남·광화문·여의도에 이어 네 번째 핵심 권역으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AK플라자 쇼핑몰 '광명점' 이달말 문 연다

오는 29일 문을 여는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 조감도. [사진 제공 = AK플라자]

AK플라자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유통 업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친화형 쇼핑몰로 변모하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강점인 접근성을 최대한 살리고 기존 인프라스트럭처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새로운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유통을 핵심으로 하는 지역 통합 서비스 …

더보기

출점 한달... 대전 잡은 신세계백화점, 뜻밖의 복병 만난 롯데

지난 8월 일주일 간격으로 신규 점포를 출점한 롯데백화점과신세계백화점이 각각 경기 남부와 중부 지역에서 방문자 수 기준…

더보기

서울시, 천호 1·3구역 재정비…수영장·도서관 생긴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일대가 재…

더보기

SM 이수만, 인천 송도에 케이팝 문화단지 조성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가 인천 송도를 케이팝 도시로 바꾸기 위한 논의에 착수했다. 이수만 SM엔터 총괄 프로듀서가 직접 추…

더보기

스틱, 용인 '알짜' 물류센터 2,000억원에 인수

원본보기

스틱얼터너티브가 인수한 용인 복합 물류센터 전경.

대체투자자산 전문 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