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동향 / 정책 / 제도 / 세무

은행권 근무형태 급변…인프라 재정비 분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 업무환경에 변화가 생겨나자 은행들이 인프라를 재정비하는 모습이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기존 'SSL VP…

더보기

舊서울역사-서울로 공중보행길 10월 개통…옥상 '그린 루프탑' 변신

사진= 서울역사 전체 전경(조성전)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오는 10월 구서울역사 옥상에서 서울로7017로 바로 연결되는…

더보기

투자처 찾지 못한 부동자금 1200조 돌파…부동산·증시 자금 쏠림 계속되나?

코로나19사태 확산에 따른 기준금리 인하 등으로 전례없는 초저금리 시대에 돌입하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1200조원의 부동자금이 가파르게 부풀고 있다.
7일 한국은…

더보기

공유주방 X 공유오피스 콜라보, 한국판 4차산업 혁신모델 주목

▲ 사진=먼키(Monki,㈜먼슬리키친)

기존 자원과 인프라를 ‘소유’하지 않고 ‘공유’하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는 2010년 이후 대표적인 혁신 사례로 여겨져 왔다. 특히 사무실과 오피스 설비를 공유하는 공유오피스, 주방설비…

더보기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전대 금지된다

앞으로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은 전대(재임대) 방식의 공급이 금지된다. 일선 현장에서 운영권 전대가 꼬리물기 식으로 이어지면서 수익률이 하락해 세입자에게 최종 피해가 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더욱이 이번 조치는 역세권 청년주택의 전대거래가 횡행하면서 사업 인허가 후 실제 공급이 지연되는 부작용도 있어 공급속도를 높이겠다는 차원도 깔려있다.


대기업, 코로나19로 트리플 변화 생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국내 기업에 온택트(온라인과 언택트의 합성어) ‘트리플 변화’가 드리워졌다.
사회…

더보기


SKT·KT·LG유플러스…‘재택 사무실’ 만든 연결의 힘

SK텔레콤은 초고화질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재택근무에 활용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발표자 모드, 텍스트 채팅 기능 등을 갖춰 손안의 회의실을 만들 수 있다. (사진=SK텔레콤)

코로나19 사태 장…

더보기

코로나19가 불러온 뉴노멀 시대 5대 트렌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강타하며 달라진 양식이나 법칙이 새로운 표준이 되는 ‘뉴노멀’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글로벌 컨설팅 업체 알릭스파트너스(AlixPartners)는 코로나19가 불러온 ‘뉴노멀 시대의 5대 트렌드’에 대해 조명, 관심을 모은다.



국내 최대 퍼블릭 골프장 스카이72 새 주인 찾는다

국내 최대 퍼블릭 골프 단지인 인천국제공항 부지 내 스카이72 골프장 전…

더보기

분산 오피스 ‘집무실’, 1호점 오픈 1주만에 전석 매진

[데이터넷] 최근서울 시청 인근에서 분산 오피스 ‘집무실(執務室)’이 정식 오픈했다. 집무실은 집 근처 사무실을 표방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유 오피스로, 로켓펀치와 엔스파이어가 합병돼 설립된‘알리콘’이 출퇴근 시간 낭비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만들었다.


달라지는 리모델링 트렌드...“부분공사가 뜬다”

집안 전체를 ‘싹’ 고치기보다 욕실이나 주방 등 특정 공간만 새 것으로 바꾸는 ‘부분 공사’가 새로운 리모델링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집을 몇주씩 비워야 하고 비용 부담도 큰 ‘전체 공사’보다 시간과 비용 부담이 훨씬 덜한 ‘부분 리모델링’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각광받는 분위기다.


신세계그룹, 강남 노른자 '옛 르네상스호텔 재개발' 투자


신세계(004170)그룹이 서울 강남에 호텔·오피스·리테일이 결합된 대…

더보기

애플과 테슬라 출신이 만든 주택개발회사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멀티 패밀리 /사진=이쿼티레지덴샬 홈페이지


더보기



수익성 높여라…'공유경제' 새 옷 입는 주유소

공유 전기자전거 플랫폼 일레클존이 설치된 에쓰오일 구도일주유소 두꺼비점. (사진제공=에쓰오일)

정유 업계가 공…

더보기

제주 오라골프장, 골프존이 임차 운영한다

제주도 내 골프장 가운데 유일하게 흑자 경영으로 알려진 오라CC가 국내 1위스크린골프장업체인 골프존이 임차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유오피스를 선택하는 이유

공유경제와 함께 등장한 공유오피스는 전 세계적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지난 2010년에 위워크(WeWork)가 설립된 후 증가세가 뚜렸해졌습니다. 최근 들어 공유오피스는 대규모로 오피스 공간을 조성하며 오피스 시장에서 대규모 임차인으로 부상하였고, 향후 오피스 시장에 미칠 영향도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연구…

더보기

KG그룹,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 인수 추진

중견기업인 KG그룹이 커피 프랜차이즈 할리스커피(법인명 할리스에프앤비) 인수를 추진한다. 패스트푸드 전문점 KFC를 계열로 두고 있는 KG그룹은 식음료(F&B)를 비롯한 소비재 업종에 이해도가 높은 곳 중 하나다. 할리스커피 인수 추진 역시 유관산업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