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힘빠진 유니클로 위협하는 토종 SPA 탑텐…모바일앱 방문자 수 역전

[사진 제공 = 탑텐]

힘빠진 `SPA 강자` 유니클로를 토종 브랜드인 `탑텐(TOP10)`이 무섭게 위협하고 있다. 최근 탑텐몰의 모바일 앱 사용자 수(DAU)는 유니클로를 뛰어넘은 뒤 유니클로와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7월 시작된 일본제품 불매 운동 영향으로 국내 매출이 감소한 유니클로의 자리를 토종 브랜드가 대체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턴어라운드 기대감 없어도 호텔 늘리는 기업들…승계·상장 포석

호텔롯데와 신세계조선호텔 등 대표적인 호텔 기업들이 다시 '확장 모드'에 접어들었다. 대부분 제주와 부산 해운대 등 관광·휴양지로 몰리며 정면승부를 예고했…

더보기

이마트24, 3년 새 점포 수 5000개로 2배 늘려

편의점업계 후발 주자인 이마트24가 숍인숍 형태의 ‘틈새 점포’를 공략하면서 최근 3년 사이 점포 수를 5000개 이상으로 크게 늘렸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말 4488개였던 점포 수는 지난 9월 말 기준 5131개로 늘었다. 올해 들어서만 643개가 신규 출점했다. 위드미에…

더보기

변화 시기 앞당기는 유통업, 이유는?

롯데월드타워와 몰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마블 히어로의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야간 마블 미디어쇼, 코스튬 퍼포먼스, SNS 이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롯데물산)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소매유통시장이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유통기업들은 전년보다 빠르게 조직 개편에 나서…

더보기

와인부터 과일까지 알아서 온다"… 유통업계, 구독서비스로 단골 확보

▲ 백화점·쇼핑몰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정기배송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장보기 선호도가 높아진 가운데, 특정 상품을 매번 주문할 필요 없이 일정 주기로 배…

더보기

동네 상권 두고 네이버·배민·편의점 골목大戰

슈퍼마켓과 편의점, 중소형 마트 등 소매 업종에서 취급하는 용품을 집중 공급하고 있어 골목상권의 붕괴가 필연적이다. 이미 수도권을 중심으로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빠른 대책이 필요하다.”9월 25일 한국편의점주협의회가 이런 내용의 입장문을 내놨다. 최근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동네 마트’ 사업을 시작한 데 대한 반발이다.


홈플러스, 점포 매각 계획… 3개 안팎서 5개 넘길 듯

홈플러스의 점포 매각 규모가 커지고 있다. 당초 3개 안팎의 점포 매각을 예고했지만 지난 13일 대구점 매각 확정에 이어 중계점의 매각 검토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서 홈플러스의 매각 규모는 5개 이상까지 예상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는 평가다.업계에서는 홈플러스가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온라인 대응이 경쟁사에 비…

더보기

트리플 역세권인데 gtx 예정됐지만…매출은 영 별로

트리플 역세권으로 탄탄한 수요 자랑하는 상봉역 [땅집고] 서울지하철 7호선·경춘선·경의중앙선 3개 노선을 동시에 갖춘 상봉역. /상가의신
[땅집고]서울 지하철 7호선과 경춘선·경의중앙선 등 이른바 ‘트리플 노선’을 갖춘 상봉역. 중랑구 중심 입지로, 서울 동북부에서 교통 요충지로 꼽힌다. 근처 상…

더보기

빵집이 문닫는 3가지 이유와 SPC의 생존전략이 던지는 교훈

한국외식업중앙회 소속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20일 신한…

더보기

울릉공항과 함께 호텔 '라마다 울릉' 들어선다

오는 2025년 울릉공항 개항 시기에 맞춰 울릉읍 사동항 근처에 들어설 인터내셔널 호텔 체인 '라마다 울릉' 조감도. 신태양건설 제공

여행을 좋아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보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신비의 섬' 울릉도에 글로벌 브랜드 호텔이 들어선다.


위드 코로나' 시대, 더 촘촘해진 이커머스 전략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쇼핑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유통 업체들이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 초창기인 2~3월에는 물량 증가에 따른 시스템 안정화 등 코로나로 발생하는 문제 해결에 집중했다면, 현재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지속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 롯데 두 …

더보기

쇠퇴하는 동대문 패션타운…중대형 상가 공실률 11%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국내 최대 패션산업단지 '동대문 패션타운 상권'이 온라인 쇼핑몰 이용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침체를 겪고 있다.

22일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감정원 통계를…

더보기

상가도 강남 선호 뚜렷…"양극화 더욱 심화될 것

서울 강남에 대한 선호 현상이 상가시장에서도 나타났다. 지난 상반기 서울에서 거래된 일반상가 10건 중 3건은 강남구에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KB경영연구소가 국토교통부 실거래자료 등을 분석해 펴낸 KB부동산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

더보기

강원도, 망상지구 내 ‘반얀트리 호텔’ 건설 추진

강원도청 [강원도민일보 자료사진]
강원도가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망상지구에 총 사업비 1조원 규모의 반얀트리 호텔(5성급)건설사업을 추진한다.


소비 트렌드를 읽어라”…'굿즈 열풍'에 빠진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굿즈(Goods)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함께 개성 있…

더보기

롯데ON·SSG닷컴도 뛰어드는 ‘오픈마켓’ 뭐길래

[
이커머스 후발주자들의 오픈마켓 사업 진출이 한창이다. 롯데온은 지난 4월 온라인 진출과 동시에 오픈마켓 시장에 진출했고, 신세계 온라인 쇼핑몰 쓱(SSG)닷컴도 연내 시장 진출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다. 지난해 쿠팡도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를 내놨다. 롯데에 이어 신세계까지 뛰어들면서 국내 오픈마켓 시장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더보기


온라인·해외 진출 가속화…생존경쟁 'GS25 vs. CU'

편의점업계 1위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인GS리테일(GS25)과 BGF리테일(CU)의 생존 싸움이 치열하다. 배달앱의 마트업 진출과 유통업계의 배송 전쟁 틈바구니 속에, 온라인 부문 강화뿐 아니라 코로나19에도해외 …

더보기

이케아, 체험형 팝업스토어 '이케아 랩' 오픈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오는 11월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지속가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공간 '이케아 랩(IKEA Lab)'을 오픈한다.


버티는 강남, 무인점포로 살길 찾는 강북

추석 연휴 이후 첫날인 지난 5일 명동 한 상점에 점포정리 안내문이 있다. [연합뉴스]




쉐라톤 팔래스 강남 얼마에 팔릴까

서주산업개발이 매각 중인 특급호텔 '쉐라톤 팔래스 강남'의 매각가는 얼마에 형성될까. 현재 입찰에 참여한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 중이다. 가격을 비롯한 정량적인 요소와 딜 종결성 등 정성적인 요인까지 고려해 우선협상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이 가운데 원매자들이 매도자 측에 제시한 가격이 4000억원을 밑도는 것으로 파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