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경제동향 / 산업동향 / 기타이슈

화장품 더했더니 매출 대박... 패션업계, 새 먹거리 부상

스타일난다의 '3CE', LF의 '아떼' 등 패션업계의 화장품 시장 진출은 이제 흔한 일이 됐다. 최근에는 패션 온라인 쇼핑몰들이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하면서 수익 창출에 힘쓰고 있다.패션 스타일링 제안 등 차별화된 콘텐츠에 화장품, 뷰티 제품들을 결합하면서 전체 매출 증가에도 시너지를 발휘하는 모습이다.


무제한으로 열린 시공간, 메타버스의 세계

우리는 공간을 생각할 때 어딘가로 ‘이동’하거나, ‘도착’하는 등 물리적 이동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공간을 경험하는 본질이 ‘보는’ 데서 시작한다고 보면, 반드시 물리적 이동을 전제하는 것은 아니다. 메타버스(metaverse)가 그러하다.


이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현실과 같은 사회, 경제적 …

더보기

상승률 세자릿수’ 대박 주식들, 공통점은 메타버스

그래픽=송수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가 올해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을 아우르는 ‘키워드’가 되고 있다…

더보기


거래액 고작 수천억원인데… 대기업·스타트업, 퀵커머스 경쟁 과열

작년 기준 거래액이 2000억~3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퀵커머스(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하는 서비스)에 신(新)·구(…

더보기

홍콩, 아시아 금융허브서 밀려나나…외국기업 떠나고 IPO 순위↓

홍콩이 지난해 국가보안법 시행에 따른 자율성 상실 우려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한 강경 대처로 아시아 금융허브로서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


차로 1시간, 드론택시론 15분…속도 내는 미래교통 ‘UAM’

원본보기

현대자동차그룹이CES2020에서 공개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 이미지.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12시간이나 되는 장거리 비행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김지연(가명)씨는 무거운 짐 가방을 손에 들었지만 별로 걱정하…

더보기

저축은행, ‘플랫폼 시대’ 개막…줄어드는 영업점

저축은행업계가 디지털 인프라를 확대하며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 이는 시중은행이 금융 애플리케이션(앱) 활성화를 위해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전환을 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 경쟁력 저하를 상쇄하려는 시도로 분석된다.


플랫폼 기업 무서운 확장...카카오, 신규회사 3개월간 14개 늘렸다

지난 3개월간카카오가 신규 소속 회사를 14개 늘리고 6개를 제외시켰다. 최근 카카오를 필두로 한 플랫폼 기업의 문어발식 확…

더보기

물가 비상…10년 만에 3%대로 치솟았다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2012년 1월 이후 9년9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휘발유와 돼지고기 등 생활필수품 가격이 많이 올라 서민 부담이 커지고 있다. 높은 수준의 물가 상승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폭이 더 커질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제약업계, '메타버스' 붐

지난 19일 동아에스티 임원회의가 게더다운타운(온라인 사무공간)에서 열렸다. 회의에 참석한 임원들은 각자 아바타를 생성…

더보기

국내 회계법인 연 매출 4조원 돌파...4대 법인이 49.5%점유

국내 회계법인의 매출이 지난 사업연도에 4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이 전년보다 11.3%나 성장하는 등 신(新)외부감사법 시행 이후 업계 호황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온라인뱅킹 가속화에… 은행점포·은행원 ‘off’ [심층기획]

한국씨티은행이 결국 소비자금융 사업을 접기로 했다.

모회사인 씨티그룹이 지난 4월 …

더보기

부동산 폭등에 건설사들 호황···수주액 “1조·2조·3조”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고 주택시장이 활황을 띄면서 건설사들이 호황을 누리고 …

더보기

세계 M&A 시장 '활활'…올 1~9월 실적 5천조원대 돌파

박세진 특파원 = 올 들어 글로벌 인수·합병(M&A)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10곳 중 4곳이 좀비기업 ‘역대 최대’···기업 매출도 10년 만에 꺾여

경기도 안산시 반월국가산업단지 곳곳에 공장 매매와 임대를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안산=오승현기자 2021.01.29



메가커피 vs 컴포즈커피, 둘이 합쳐 3천개 눈앞...최단 기간 최대 확장

최근 저가 커피 시장이 급성장하며 업계1·2위인 메가커피, 컴포즈커피가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양 사 매장을 더하면 약3000개로 업계 1위인 이디야를 무섭게 뒤쫓는다. 각각 서울과 부산의 향토 기업으로서 업계 후발 주자임에도 최단 속도로 나란히 선두권에 안착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단, 위드 코로나가 본격화되면 ‘테이크아웃(포장)’보다 ‘내…

더보기

공간 비즈니스, '콘텐츠를 위한 공간'으로 진화해야”

“지금은 공간이 목적에서 수단으로 바뀌는 전환점이다. ‘어떤 공간을 만들 것인가’가 아니라 ‘누구에게 어떤 콘텐츠를 제공할 것인가’라는 질문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커머스, 식자재 시장까지 넘본다…배민ㆍGS리테일 이어 쿠팡도 '쿠팡비즈' 서비스

개인 소비자 위주로 사업을 해오던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이 이젠 중소사업자를 대상으로한 B2B(기업간거래) 식자재 시장까지 넘본다. 자체 배송망을 활용할 수 있고, 입점 사업체를 우선 대상으로 삼을 수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