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건설 / 개발 / 지구단위계획

구리갈매·성남복정 등 10곳 지구계획수립

▲ 구리갈매지구 위치도 [사진제공=국토부] 국토교통부(국토부)는 5일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거복지로드맵 발표지구 10곳에 대한 지구계획수립이 모두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지구는 우수한 입지에 신혼희망타운 등 공공주택을 충분히 공급하고 안정적 수급여건을 조성하기 위해2017년 11월 주거복지로드맵에 포함해 발표된 신규택지개발지구이다. 올해…

더보기

코로나 속 '출점' 강공…'롯데몰 의왕점' 9월 오픈

롯데 복합쇼핑몰 ‘롯데몰 의왕점’이 오는 9월 오픈한다.
지난 2017년 착공 예정이었던 롯데몰 의왕점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여…

더보기

무학, 한남동 신축 건물은 'GOODDAY'

경남지역의 소주 기업 무학이 서울 한남동에 신축 건물을 완공한 가운데, 이 건물의 이름을 '굿데이(GOODDAY)빌딩'으로 정했다. 무학의 대표 소주 브랜드인 좋은데이의 영어 이름을 따서 지은 건물이다. ▲ 서울 용산 한남동의 무학 '굿데이 빌딩'./사진=미디어펜 애초 이 건물에는 무학의 외식 계열사인 좋은데이 디앤에프 등이 입점해 외…

더보기

노른자 땅의 텅빈 오피스, 테크기업이 채운다

국내 대표 게임 업체인 엔씨소프트가 경기도 성남 판교의 ‘금싸라기’ 땅을 사들였다. 성남시가 판교구청을 지으려고…

더보기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도시개발구역 지정…개발본격화

경기도, 용인시,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가 공동 시행하는 '경기용인 플랫폼시티'가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돼 사업추진이 본격화된다.

경기용인플랫폼시티 구상도
용인시는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도…

더보기


이스턴투자개발, 을지로3가 오피스 개발 나선다

이스턴투자개발이 주축이 된 을지로75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가 서울 을지로3가 지역에 오피스 건물을 개발한다. PFV는 최근 사업 준비를 위해 320억원을 대출로 조달하기로 했다. PFV에는 부동산 자산운용사가 여럿 참여하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31…

더보기

공릉역세권 개발사업, 교정공제회 투자 참여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진 중인 공릉역세권 개발 사업에 교정공제회가 투자자로 참여한다. 교정공제회는 이번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땅의 소유자였다. 보유 중이던 부지를 HDC현대산업개발에 매각한 이후 개발이익을 공유하기 위해 투자자로 참여하는 모양새다.

더보기


성남시 '백현마이스' 개발 본격화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일원에 전시 회의 관광 등 마이스산업 복합단지가 조성된다.
성남시가 28일 '백현마이스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을 고시했다고 밝혔다.
백현마이스 도시개발사업은 …

더보기

GTX-A 광화문역도 추가?…국토부 "물리적으로 쉽진 않아"


국토교통부가 제3기 신도시 고양 창릉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 추가정차역을 신설하기로 결정하면서 광화문 추가정차역 신설에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물리적으로 쉽지 않다면서도 가능성을 닫지는 않았다.


한국판 라스베이거스' 영종도 복합카지노리조트, 개장 2023년 연기

▲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조감도 (사진=모히건 게이밍&엔터테인먼트)


서울시, '이수~과천 복합터널' 본격 추진

내년 상반기 중 '이수~과천 복합터널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가 지정된다. 5.4㎞ 길이의 왕복 4차로 터널이 완공되면 동작대로의 차량정체 해소가 기대된다.



다시 막 오른 '수서역 복합개발사업'…롯데·신세계·현대百 이번엔?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조감도. 사진"강남구 제공 © 뉴스1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공모전이 다시 시작되면서 누구 품에 안길 지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유통 대기업들의 참여 여부가 최대 …

더보기

용산공원 23% 더 넓어진다…300㎡으로 확장 확정

▲ 용산공원 확장 추진안 [사진제공=국토교통부] 정부가 서울 용산공원 면적을 당초 계획보다 약 23% 넓힌다. 정부는 22일 유홍준 민간공동위원장(전 문화재청장)주재로 열린 제3회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에서 그 동안의 성과와 용산공원 추진현황 등을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서울 용산공원 북측의 경찰청 시설 신축 예정부지(1만3200㎡)를 포함한 구(…

더보기

마스턴운용, 강남 노후빌딩 오피스텔 개발 '돌입'

마스턴투자운용이 지난해 매입한 강남역 인근 서울빌딩 부지 개발에 속도를 낸다. 최근 3500억원을 프로젝트파이낸싱(PF)으로 조달한 마스턴투자운용은 2024년까지 이 건물을 오피스텔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강남과 여의도 일대에서 오피스 건물로 주거시설로 바꾸는 컨버전에 잇따라 나서고 있다.


의왕시, 서울구치소 인근에 26만㎡ 제2의왕테크노파크 조성

경기 의왕시는 포일동 서울구치소 인근에 26만㎡ 규모의 제2의왕테크노파크를 조성할 계획이…

더보기

대구와 광주 도심에 제2의 판교 테크노밸리 조성한다

도심융합특구사업지인대구시경북도청이전지일원(왼쪽)과광주시상무지구일원(오른쪽).



대구 경북도청 이전지와…

더보기

서울역 일대 23곳 노후 골목길 4.8㎞ 도시재생으로 새단장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지역의 어둡고 걷기 불편했던 오래된 골목길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고, 밝은 골목길로 탈바꿈했다. 골목 특유의 정취와 특성도 살아났다.


용산공원 부지 300만㎡로 확장…남산-한강 녹지축 연결

용산 미군기지 부지에 조성될 용산국가공원의 경계가 확장됐다.
정부는 22일 제3회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 회의에서 용산공원 북측의 옛 방위사업청 부지(9만5천600㎡)를 용산공원 경계 내로 편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