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현대인베스트먼트, 중소형 물류센터 연이은 투자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이하 현대인베스트먼트)이 중소형 물류센터에 잇따라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한 달간 두 건의 거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물류센터의 투자가치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보기


한국토지신탁, 현대해상 강남사옥 인수전 베팅

부동산신탁 업계 선두인 한국토지신탁이 현대해상 강남사옥 인수전에 출사표를 던졌다. 자사 사옥 이전을 위해 강남 테헤란로 일대 오피스 빌딩 매물을 검토하던 중 본입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서울숲 '알짜땅' 주차장 매각 작업 시동

서울시, 이르면 10월 용도변경 마무리...공개 매각은 내년 6월 이후 전망

서울시가 노른자 땅인 성동구 서울숲 인근 주차장 부지 매각 작업에 본격 나섰다.


“현금 최우선” 대기업 부동산 큰장 섰다 [출처: 중앙일보] “현금 최우선” 대기업 부동산 큰장 섰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 대기업 소유의 알짜배기 땅과 건물이 잇따라 매물로 나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기업들이 현금 확보에 나서면서다. 이미 4조원대의 매물이 시장에 풀려 새 주인을 찾았거나 찾는 중이고 앞으로 더 많은 매물이 쏟아질 것으로 부동산 업계는 보고 있다.

더보기

BIFC 3단계 개발 본궤도

국제금융도시 부산’의 마지막 퍼즐이 될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단계 복합개발 사업이 본격화한다.


대전역세권 토지거래허가구역 신규 지정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시는 동구 정동과 소제동 일원 대전역세권 재정비촉진지구 0.87㎢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신규 지정했다.


국민연금 "국내 주식·채권 비중 더 줄인다

국민연금이 장기수익률 제고를 위해 내년도 기금 포트폴리오 내 국내 자산 비중을 줄이고 위험 자산 및 해외 자산 비중을 확대할 방침이다.


패스트파이브, 올 국내 1위 지위 굳힌다

토종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업계 1위 지위를 올해 더욱 확고히 굳힐 예정이다. 최대 경쟁자인 위워크가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영향이다. 한국법인은 지난해 말부터 신규확장이 중단됐다. 높은 공실률로 건물주에게 임대료도 지불하지 못하는 지점도 생겼다.


건물안전' 챙기는 국토안전관리원 신설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올해 말에 건설 전 과정에 대한 안전관리를 책임질 국토안전관리원이 출범한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원으로 명칭이 바뀌고 임대사업자의 임대의무 기간과 임대료 증액 기준 부기 의무도 명문화됐다. 물류시설의 교통, 환…

더보기

용산 토지거래허가구역 정부 집중단속

서울 용산정비창 부지 인근 정비사업장이 지난 14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전격 지정된 가운데 서울 시내 다른 토지거래허가구역과 지정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남3구역 재개발 수주전 재개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수주 과열에 따른 입찰 무산과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 재개발 수주전이 재개됐다.


'코로나에·규제에'…4월 주택 거래량 전달보다 30% 줄어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주택시장이 위축돼 4월 주택 매매 거래량이 전달보다 30% 이상 …

더보기

대형마트 무너뜨린 쿠팡, 이번에는 백화점 '정조준'

생필품 로켓배송으로 대형마트업계의 아성을 무너뜨린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쿠팡이 이번에는 백화점 공략에 나섰다. 패션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 백화점과 아울렛이 장악한 패션 시장을 접수한다는 전략이다. 로켓배송과 저렴한 가격이 패션시장에서도 파워를 발휘할 것이란 계산이다. 백화점 업계는 쿠팡의 패션 사업 진출에 긴장감이 역력하다.


해운물류업계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포스코 측이 한국에서 미국으로 철강 제품 수송 시 돌…

더보기

‘핫'한 물류센터·골프장 투자, 없어서 못한다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뜨겁게 달아오른 물류센터와 골프장 투자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물류센터는 국내 투자자뿐만 아니라 해외투자자도 군침을 흘리며 속속 투자에 나서고 있다.


대한항공,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호텔도 매각

[팍스넷뉴스 권준상 기자] “그룹 핵심인 대한항공을 지키기 위해 돈이 될 만한 것은 매각해 자금을 마련하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 트렌드는 ‘쇼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 트렌드는 쇼크(S.H.O.C.K)라는 정의가 내려졌다.

신한카드는 19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온라인(S)부터 홈라이프(H), 건강·위생(O), 패턴 변화(C), 디지털 경험(K) 등 5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세계적인 감염병 확산으로 소비 방식, 유형, 대상 등이 일시적으로 변화하는 수준을 넘어 패러다임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더보기

롯데, 120개 매장 정리

롯데그룹이 구조조정에 속도를 내고 있다. 3~4년으로 잡았던 스케줄을 2년 내로 확 줄이는 모양새다. 오프라인 구조조정을 조기 매듭짓는 한편 최근 출범한 그룹 통합 온라인채널 롯데ON(롯데온)을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경쟁력을 키운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LF, ‘LF몰 스토어’ 유통망 본격 확대.

[FETV=김윤섭 기자]LF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LF몰과 오프라인 유통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

더보기

홈플러스 '칠성·둔산점' 매각

홈플러스가 대구 칠성점과 대전 둔산점 매각을 위해 딜로이트안진과 손을 잡았다. 딜로이트안진은 최근 리테일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실적을 갖고 있다. 올해 초 거래가 성사된 광교 롯데아울렛을 비롯해 현재 매각 프로세스가 진행 중인 홈플러스 전주 효자점 매각을 도맡았기 때문이다. 이번 매각은 통상적인 세일앤 리스백 형태가 아닌 폐점 후 개발을 전제로 추진된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