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서울시, 코로나 피해 호텔 400곳 업체당 최대 500만원 지원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시가 코로나19로 빈 방이 넘쳐나는 호텔을 살리기 위해 400개소에 총 20억원을 현금으로 지원한다.



할리스커피엔 있고, 카페베네엔 없는 것

1998년 서울 강남역에 첫 매장을 연 할리스커피와 2008년 서울 천호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 카페베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종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처음 문을 열고 20여년이 지난 현재, 두 브랜드는 극명하게 다른 모습을 보인다. 하나는 매출이 증가하고 매장이 늘면서 ‘잘 되는’ 브랜드가 되었고, 다른 하나는 매출이 하락하고 매장이 줄어드면서 ‘쪼그라…

더보기

'아리따움 라이브' 정리하는 아모레퍼시픽…사업전략 다시 짜나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시장을 겨냥해 야심차게 도입한 '아리따움 라이브'가 하나둘 매장을 정리하는 추세다.

업계는 아모레퍼시픽이 CJ올리브영·시코르&mid…

더보기

신세계프라퍼티, 복합쇼핑몰 개발 위해 스타필드수원에 80억 더 출자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수원에 80억 원을 추가로 출자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0일 스타필드수원 …

더보기

재계약 셈 바쁜 위워크…오피스 공실 '복병' 변수

"오피스 시장 ‘해결사’에서 뜻밖의 공실 문제 ‘복병’으로."

글로벌 공유 사무실 업체 위워크가 오피스 시장의 공실률을 흔들 변수로 떠올랐다.
지난해 기업공개(IPO) 무산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위워크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까지 겹치면서 인력 감축에 이어 지점 축소 등을 포함한 임대차 계약 수정에 나서고 있…

더보기

롯데, 국내 그룹 첫 ‘주1회 재택근무제’ 도입

롯데그룹이 국내 주요 그룹 중 처음으로 다음 주부터 ‘상시 재택근무제’를 도입한다. 롯데지주를 시작으로 주 1회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것으로 신동빈 회장도 1주일에 하루는 재택근무를 한다.


‘선제적' 리스크관리 삼성SRA

삼성생명 등 금융계열사를 등에 업고 해외 포트폴리오를 늘렸던 삼성SRA자산운용은 투자비중이 크지도 않았던 호텔·리조트를 지난해 모두 정리하며 선제적 리스크관리에 성공했다. 물론 과제는 있다. 급격하게 투자를 늘렸던 해외 오피스 빌딩이다.



MG 8년만에 블라인드펀드 출자

MG새마을금고가 사모대체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모집 수시출자에 시동을 걸었다. 8년 만에 재개한 출자사업에 30여 곳이 몰려 성황을 이룬 것으로 파악된다. 새마을금고는 내달 개별 운용사에 심사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신한알파리츠, 유상증자 또 완판…다물리츠 도약

신한알파리츠가 대일빌딩 편입을 위해 유상증자에 나서 투자자 조기 모집에 성공했다. 지난해 용산 더프라임타워 인수자금 마련에 성공한 이후 이번이 두번째다. 국내 앵커리츠(Anchor REITs) 중에서 유일하게 다물(多物) 리츠로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디벨로퍼, 2020년 날개 편다

2020년 국내 정상급 디벨로퍼들의 행보가 주목된다. ‘디벨로퍼의 꽃’이라고 표현되는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주거시설에 한정되지 않은 부동산 개발 계획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국…

더보기

용산공원 넓어진다…옛 방사청 부지 추가 확보 추진

[땅집고]서울 용산 미군기지 터 주변 국가공원인 용산공원 구역이 좀 더 넓어질 전망이다.

경찰과 국토교통부, 서울시 등은 용산공원 구역에 옛 방위사업청 부지 내 경찰청 시설 이전 예정 부지를 추가로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땅집고] 용산공원 미래상. /국…

더보기

'강북 코엑스'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협의 본격화

강북 코엑스’를 조성하는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사업이 한화 컨소시엄 선정 10개월 만에 사전 협상에 들어갔다. 이르면 내년 서울역 북부 유휴용지에 호텔 2개 동과 오피스, 오피스텔 각각 1개 동 등을 짓는 총사업비 1조6000억원 규모의 개발 사업이 첫 삽을 뜰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술 발전으로 부동산업 자체가 재정의 될 것

기술의 발전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인공지능(AI)이 사람이 하는 일의 많은 부분을 대체하기 시작하면서 일의 정의도 크게 달라지고 있다. AI를 비롯한 기술의 발전을 외면했다가는 역사상 가장 큰 소외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부동산 시장에도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영향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 같은 흐름은 앞으로 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1…

더보기

이지스운용, 경기불황에도 견조한 실적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최근 경기 불황 우려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경쟁사인 부동산 전문운용사들이 순이익이 급감한 것과 달리 이지스자산운용은 전년 보다 500% 이상 증가한 ‘깜…

더보기

홈 > 정치 > 국회·정당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전·월세 계약을 연장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현재는 …

더보기

하남교산~강남 30분…도시철도 2028년 완공

◆ 닻 오른 3기 신도시 ◆

정부가 지난해 5월 3기 신도시 조성 계획을 발표한 지 1년 만에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신도시 5곳의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최근 마무리하고 다음달부터 토지 보상 절차에 들어간다. 또 하남 교산지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3기 신도시 광역교통 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코…

더보기

네이버표' 물류서비스 첫발

네이버가 네이버쇼핑 가맹점주들의 물류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업체들이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물류 서비스를 지원해 사업 효율화를 높여주겠다는 전략으로 해…

더보기

부산 송도해수욕장에 '페이필드 바이 메리어트' 개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국내 세 번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을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 오는 29일 공식 개관한다고 21일 밝혔다.

'페어필드 바이 메…

더보기

호텔신라, 첫 호남권 호텔 짓는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가 여수에 진출한다. 호텔신라가 호남권에 선보이는 첫 호텔이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부동산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