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하나투어 "코로나 더는 못버텨"…자회사 무더기 정리

하나투어가 국내 자회사 정리 작업에 들어갔다. 여행업을 영위하는 핵심 회사들이다. 호텔스닷컴 같은 `글로벌 여행 플랫폼 기업(OTA)`으로 변신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관측이다.


에이퍼스트호텔 명동 폐업

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초토화된 국내 호텔들의 줄도산 우려가 결국 현실화되고 말았다.



망원 뜨고 압구정 쇠퇴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올해 1분기 상업용부동산의 공실률이 증가하고 임대료와 투자수익률이 전분기 대비 하락했다.


5년 만에 찾아간 수표로 골목에서 ‘우려’ 곱씹다

5년 전 서울 중구 수표로의 점심시간은 쏟아져 나온 직장인들로 붐볐다. 고깃집, 횟집, 라면전문점 등 먹을 만한 집들이 숱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작 5년 만에 이곳은 크게 달라졌다. 직장인들은 줄었고, 활력은 예년만 못하다. 간판을 유지한 집이나 바꿔 단 집이나 새로 단 집이나 ‘희망’보단 ‘우려’를 입에 담았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을지로의 명소 ‘…

더보기

유경PSG-엠디엠, 롯데마트 지점매각 '소송전' 비화

유경PSG자산운용이 펀드에 편입했던 롯데마트 4개 지점을 매각하는 과정에서 부동산 디벨로퍼 엠디엠(MDM)과 소송전이 벌어졌다.

해당 지점에 대한 매수…

더보기

애플스토어 2호점 준비하는 애플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애플이 국내에 애플스토어를 확대하기 위해 관련 인력을 채용하고 나섰다.


오프라인 매장, 뭉쳐야 산다

이커머스에 고객을 뺏기고 있는 전통 유통 매장의 대형화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더 넓고 화려한 점포는 소비자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고객들의 발걸음을 유혹한다. 소공점과 잠실…

더보기

경기침체에...상업용 부동산 '흔들'

코로나19의 여파 등으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상업용 부동산의 임대료 및 투자수익률이 동반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유 라운지 오픈하고, 직장 어린이집 이용

스파크플러스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직장 어린이집 ‘블랭크 키즈(blank Kids)’를 이용하는 입주사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와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스타트업 직장인의 육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스파크플러스는 블랭크 코퍼레이션 임직원에게 라운지 이용, 입주 할인 등 공유오피스 이용 혜택을 제공하고, 블랭크 코…

더보기

창업 4년 만에 신사옥 이전한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단독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SK이노 '1주 출근·3주 재택

SK그룹이 코로나19(COVID-19)를 계기로 최태원 회장의 '일하는 방식 혁신' 철학을 바탕으로 한 '오피스 프리' 테스트를 본격화한다. SK케미칼과 SK가스에 이어 그룹 주력사인 SK이노베이션이 '1+3 테스트'에 들어갔다.


코로나로 본격화된 재택근무, 금융사 '뉴노멀' 되나

금융업권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대책으로 도입했던 '재택근무제'가 포스트 코로나(코로나 이후) 시대를 맞아 상시대책화될 전망이다. 생산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깨졌기 때문이다.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 등 스마트워크 인프라…

더보기

사모리츠 세혜택 소멸에 공모리츠 뜬다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코로나19 확산 이후 각국의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정부가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6월부터 신규 사모 부동산 펀드·리츠가 소유한 토지에 대한 재산세 분리 과세 혜택이 폐지되면서 상장 리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럽모우CC 매각에 다수 원매자 '입질'

두산그룹이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27홀 대중제 골프장인 클럽모우CC 매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미 복수의 전략적투자자(SI), 재무적투자자(FI)로부터 인수의향서(LOI)를 제출받아 매각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채권단에 약속한 3조원 규모의 자구안을 서둘러 마련하기 위한 차원이다.


태영건설, 9800억 브릿지론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대규모 브릿지론을 성사시킨 덕에 이마트 마곡부지(CP4구역) 인수를 매듭짓게 됐다. 워낙 고가에 입찰가를 적어낸 터라 9800억원이라는 조달금액 부담이 초기부터 거론됐음에도 투자자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부지를 판 이마트 입장에서도 조기에 자금을 확보한 셈이라 재무구조 개선에 숨통이 트였다.


국민연금 매각 CJ제일제당센터

매물로 나온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 매각이 크게 흥행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는 책임임차인과 계약이 연장되면서 공실 리스크가 해소된 덕분으로 해석된다.


서울시, 여의도 NH투자증권 빌딩 재건축 '보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NH투자증권 본사 빌딩 재건축사업에 ‘빨간불’이 켜졌다. NH투자증권 본사 사옥을 인수한 마스턴자산운용은 이 건물을 분양형 호텔 등 복합시설로 바꾸는 사업을 추진하고…

더보기

국내 자산운용사 뇌관은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해외 부동산 펀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라 수익률 급락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해외 부동산 펀드가 점차 커지는 추세를 보이자 금융당국은 올해 해외 부동산 펀드를 중점 검사 사항으로 꼽았다. 아울러 해외 부동산 펀드를 포함한 '자산운용사 대체투자 가이드라인'을 연…

더보기

부동산 투자도 비대면

이데일리 송길호 기자] 부동산 대체투자는 전형적인 대면 비즈니스다. 딜 소싱→ 실사(정성· 정량평가) → 투자집행 → 사후관리 → 엑시트 등 각 단계별로 대면접촉이 필요한 분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