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공무원연금, 해외 대체투자시 환오픈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공무원연금이 해외 대체투자 시 환헤지를 하지 않기로 했다. 시장참가자는 공무원연금이 포트폴리오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환헤지 정책을 바꾼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일임업체, 등록없이 자문업 가능해진다

투자일임업 등록만으로 투자일임업과 투자자문업을 모두 영업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된다. 투자일임업이 투자자문업을 포괄하는 업무 범위로 일임업과 자문업을 따로 등록하도록 하는 현행법이 비효율적이라는 지적이다. 금융당국은 투자자문업의 빗장을 풀어 투자자문업계의 활성화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건축 인허가 정보, 더 편리하게 찾아보세요

국토교통부는 새로 단장한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을 내달 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시 준주거·상업지역 용적률 하한선 올리기로

서울시가 준주거·상업 지역의 기준용적률 하한을 각각 50%, 200%포인트 상향하기로 했다. 준주거지역의 주거비율은 90%까지 높여 상가 공실률을 줄이고 도심 주택공급은 늘리는 방안도 발표했다.



임대사업자 임대료 상한 위반 등 전수조사

국토교통부가 6월 말까지 등록 임대사업자의 임대료 증액 상한 위반 등에 대해서도 위반 내용, 시정 여부 등을 감안해 과태료를 깎아줄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롯데홈쇼핑, 직접하는 '새벽배송' 중단

롯데홈쇼핑이 선보인 자체 새벽배송 서비스인 ‘새롯배송’이 채 1년도 가지 못하고 중단됐다. 홈쇼핑 업체 중 유일하게 직접 물류를 통한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비용 효율성에 발목이 잡혔다.


충북도·음성군, 동원홈푸드 투자협약…320억 투입 물류센터 신설

청주=뉴시스] 천영준 기자 = 충북도와 음성군은 26일 도청에서 이시종 지사와 조병옥 음성군수, 신영수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원홈푸드와 32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더위크앤리조트’ 하반기 오픈

-트리니티디앤씨, 영종스카이리조트 전면 리모델링
-국내 최초 블랙라이트 미니골프 등 엔터 존 강화


아웃백 매각 키워드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가 강조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한국법인(이하 아웃백)의 매력 포인트는 뭘까. 우선 고급 스테이크 전문점이라는 이미지를 적극 어필하는 것으로 보인다. 뚜렷한 정체성을 기반으로 성장을 지속한 점이다. 최근 요식업의 핵심으로 꼽히는 배달 또한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가로수길에 콘셉트 스토어 ‘빌라 디 메트로시티’ 오픈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메트로시티(METROCITY)’가29일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스트릿에 지하1층~지상5층 규모의‘빌라 디 메트로시티’를 오픈했다.


접거나 리뉴얼하거나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들이 수년간 지속되던 경기 침체와 함께 코로나19 쇼크까지 닥치면서 존폐의 갈림길에 섰다.

최근 …

더보기

지점 '통폐합' 신영증권, 패밀리오피스 사업 강화한다

신영증권이 지점을 축소·통합해 패밀리오피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 오프라인 고객 기반의 패밀리 헤리티지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지점 통폐합 카드를 꺼내들었다. 신영증권은 역량 집중과 서비스 품질 제고 차원의 통폐합이라고 설명한다.


일상으로 돌아가나 했는데…'거리두기' 이어가는 IT 기업들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IT 기업들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이어간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수도권 물류센터와 콜센터를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늘어나자 주요 IT 기업들은 정상출근으로 전환하지 않고 기존의 원격·출근 병행 체제를 지속하기로 했다. 최근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명대를 이어가며 정상출근 체제 전환 여부에 대…

더보기

움츠렸던 리츠 반등 본격화…시장 커진다

파이낸셜뉴스]코로나19 확산으로 주춤했던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 시장이 다시 꿈틀대고 있다. 기준금리가 최저로 내려간 상황에서 다른 자산군과 비교해 높은 배당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서다. 또 연초 수익률이 크게 떨어진 만큼 현재가 매수 기회라고 보는 시각이 크다.



공모리츠 사장, 하반기부터 '기지개'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등이 하반기 리츠 상장을 계획하면서 지난해 이후 끊겼던 공모리츠 신규 상장이 기지개를 켤 전망이다. 한국리츠협회는 이에 발맞춰 강남에서 여의도로 둥지를 옮겨 상장 공모리츠 지원사격에 나선다.


미래에셋대우, 운용에 1470억원 규모 PI·출자 단행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미래에셋대우(006800)가 계열사인 미래에셋자산운용에 1470억원 규모 자기자본투자(PI)와 출자를 단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