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영국계 운용사 액티스, '화이자제약' 사옥 인수한다

영국계 사모펀드 운용사인 액티스(Actis LLP)가 서울 명동역 인근에 자리한 한국화이자제약 사옥을 인수한다. 최근 입찰을 거쳐 배타적인 협상권을 확보했다. 거래금액은 3.3㎡당 2000만원 초반대다. 액티스는 딜 종결성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최고가를 제시한 경쟁 운용사를 제쳤다. 운용 중인 블라인드 펀드를 활용하는 만큼 재원조달 리스크가 사실상 없다.


서울 마포구 애오개역 인근에 최고 70m 높이 복합시설 들어선다

서울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인근에 최고 70m 높이의 복합시설(조감도)이 들어설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지난 3일 제8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마포로3구역 제1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더보기

NHN, 경남 김해에 두번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세운다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NHN이 경남 김해에 제2데이터센터인 'TCC2(TOAST Cloud Center2)'를 만든다. NHN은 4일 경남 창원시 경남도청에서 경상남도·HDC현대산업개발·김해시와 'NHN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투자 협약 체결식에는 진은숙 NHN 최고기술책임자(CTO),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경수 경남도지사, 권순호 HDC…

더보기

데이터센터 유치전 2라운드


연합회 '수요-공급' 정보 취합
석달 만에 지자체 7곳·민간 4곳
'입지적 강점' 앞세워 조성 의지

뜨거웠던 네이버 제2 데이터센터 유치전에 이어 경기도 내 지자체·민간…

더보기

위기와 기회 교차 오피스시장

[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올해 1분기 오피스 시장의 하락세가 뚜렷하다. 경기 침체와 공급 증가, 코로나19로 인한 오피스 수요 위축은 올해 오피스 시장의 전망을 어둡게 하는 요인이다. 하지…

더보기

언택트 부동산, 프롭테크에 달렸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는 우리 삶의 모든 것을 바꿔 놓았다.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삶)…

더보기

금융당국, 자산운용사 심사 깐깐해지고 길어진다

정부 정책 등의 영향으로 사모펀드 시장이 활기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많은 자산운용사들이 하반기 진입을 꾀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사모운용사 설립을 위한 금융당국의 심사는 더욱 깐깐해지고 심사기간 또한 길어질 전망이다.라임사태로 촉발된 사모펀드 규제에도 전문사모운용사 진입심사가 줄지 않고 있는 데다 코로나19로 실사에 나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보기


금융위, '공모 부동산펀드' 만기의무제도 폐지한다

금융위원회가 부동산과 사회기반시설(SOC) 등 실물자산에 투자하는 펀드의 만기설정 의무를 폐지할 계획이다. 그동안 만기 규제에 막혀 일회적인 투자만 이뤄졌던 공모 부동산 펀드로도 지속적인 투자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토부, ’우수 물류신기술 지정제도’ 시행

국토교통부는 국내 우수 물류기술을 정부에서 인증·지원하는 ‘우수 물류신기술 지정제도’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성남서 제일 비싼 땅

경기 성남시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곳은 분당구 백현동 541 현대백화점 판교점 부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상업지역인 이곳의 공시지가는 지난해보다 10.23% 오른 1㎡…

더보기

나홀로 산다’ 29.3%…역대 최고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혼자 사는 1인 가구 비중이 관련 통계 집계 이래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가구원수 역시 4인 가구 중심에서 1인 가구로 옮아간 것으로 집계됐다.

2일 국토교통부의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1인가구 비중은 29.3%로 2006년 14.4%에서 두 배 이상 늘었다. 전년 1인가구 비중은 28.6%였다.

더보기


용산서 11년만에 재건축 아파트 나온다

서울 용산구청(구청장 성장현)은 지난달 29일 이촌동 한강삼익아파트의 재건축(조감도) 사업시행계획에 대해 인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09년 동부이촌동 래미안 첼리투스(옛 렉스아파트) 이후 11년 만에 용산 지역에서 사업시행인가를 받은 것이다. 한강맨션아파트와 산호아파트 등 인근 재건축 추진 아파트들의 사업 진행 속도에 영향을 줄 지 관심이 모아…

더보기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 본격화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정부가 재건축 부담금과 관련된 기준을 정비하며 올해부터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국토교통부는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법 시행령 및 환수업무 처리지침 개정안을 3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2일 밝혔다.

개정안에는 재건축 …

더보기

배민 'B마트'부터 바로고 '넥서스'까지...도심물류 배달대행 활기

배달 주문 및 대행 플랫폼들이 경쟁적으로 도심물류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 말 출범한 배달의민족 'B마트'를 시작으로 메쉬코리아 '온디맨드 배송', 허니비즈 '초특가마트'에 이어 이달 바로고도 나우픽과 손잡고 시장에 뛰어들었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역시 올해 하반기 다크스토어 개념의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배달시장 경쟁 포인트…

더보기

본격화하는 유통산업 구조조정, 대책 없는 정부

롯데쇼핑이 롯데마트 양주점·천안아산점·VIC신영통점(창고형할인점)을 6월까지 폐점하기로 한 데 이어 일산킨텍스점도 7월 말까지 정리한다. 일산킨텍스점은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직원 100여명이 일한다. 매출이 저조해 폐점 대상에 올랐을 것이란 소문이 돌긴 했지만 사실로 확인되자 노동자들은 당혹스러운 분위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

더보기

마트 헐고 아파트 짓는다

대형마트 구조조정 매물이 쏟아져 나오면서 점포 재개발 사업도 늘고 있다. 특히 매물 대다수를 부동산 개발…

더보기

이지스 '홈플러스 전주 효자점' 새 우협

홈플러스 전주 효자점 매각을 추진 중인 이지스자산운용이 새로운 인수의향자와 다시 협상을 시작했다. 당초 NH리츠운용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나 인수 의사를 철회하면서 차순위 협상자인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하 하나대체운용)이 협상 지위를 넘겨받았다. 자금 조달 파트너로는 하나금융투자가 나섰다.


네이버의 가장 가까운 이웃은 바로 이 기업

국내 정보기술(IT)업계 맞수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지근거리에 둥지를 튼다. 경기 성남시 판교역을 사이에 두고 두 기업이 업무 공간을 새로 마련한다. 도보로 1분 거리다. 최근 직원이 급증한 두 기업이 근무 여건이 좋은 판교 지역에 신규 사무실을 내면서 ‘이웃사촌’이 되는 셈이다.


한 달 3週 오피스 프리' 테스트 현장을 가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기업 업무방식에도 '뉴노멀(새로운 일상)'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미국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은 코로나19가 종료된 이후에도 재택근무를 원하는 직원의 경우 신청을 받아 허락하겠…

더보기

재택 긍정적” 75%…코로나19 이전보다 10%p 늘어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가 전 세계 20개 업종, 약 30개 기업의 4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5%는 현재 (재택) 근무환경에서 동료와 생산성 차질 없이 효과적으로 협업하고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