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포스코건설, '미얀마 양곤호텔' 손 뗀다

포스코건설이 미얀마 '양곤호텔' 보유 지분 매각에 나섰다. 프로젝트 착수 6년만이다. 양곤호텔 개발 프로젝트는 2014년 시작돼 2017년 마무리됐다. 이때 시공을 맡은 포스코건설은 지분 투자자로도 나섰다. 호텔 준공 후 주주 간 계약에 따라 2년여 가량 호텔 운영 수익을 공유해왔다.


하나자산신탁, 첫 '호텔 리츠' 만든다

리츠사업을 빠르게 키우고 있는 하나자산신탁이 첫 호텔 리츠를 추진한다. 전남 여수에 들어서는 복합단지 가운데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할 호텔을 리츠 자산에 편입하기로 했다.


외형은 '대형마트'인데…의무휴업 규제 안 받는 이케아

글로벌 가구공룡인 이케아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데 대해 가구업계가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이케아가 가구나 인테리어 제품 뿐만 아니라 식품과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사실상의 복합쇼핑몰이면서도 국내 대형마트에 적용되는 의무휴업 등과 같은 규제를 전혀 받지 않고 있어 역차별 논란이 나오고 있다. 지난 19·20대 국회에서 이케아도 형평…

더보기

소상공인·전통시장 매출, 전 지역서 회복세

코로나19로 감소됐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매출이 전 지역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8일 19차 소상공인매출액 조사를 실시한 결과 …

더보기

골든구스, 서울 플래그십 (SEOUL FLAGSHIP) 오픈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이탈리아 브랜드 '골든구스 (GOLDEN GOOSE)'가 THE LAB 컨셉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 했다. 도산공원 초입에 위치한 골든구스 서울 플래그십은 지하 1층과 루프탑을 포함한 지상 6개층, 총 7층 규모의 건물로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인 동시에 골든구스 코리아 오피스로 함께 운영된다.


한화갤러리아, 개점 3개월 '광교점' 매각한다

한화갤러리아가 '갤러리아 광교점' 매각을 추진한다. 매각은 일반적인 세일앤 리스백 형태다. 유동성 확보를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최근 3년 동안 한화갤러리아는 현금흐름이 좋지 않았다. 2017년 잉여현금흐름(FCF)이 마이너스로 돌아선 뒤 작년까지 지속해서 순유출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 영업활동을 통해 벌어들이는 이익으로 '고정자산투자(CAPEX) 자금을 감당하…

더보기

은행지점 7월에만 20곳 사라진다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주요 은행들이 오는7월 한 달 동안에만 점포 20곳을 폐쇄한다. 영업효율을 높이기 위한 비용 절감 차원이다. 자연스레 언택트(비대면) 영업 전략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내달 13일 영업점 15곳을 통폐합한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화곡본동지점 외 서울 내 영업점 6곳을 인근 지점과 합친다.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지…

더보기


기존 사무실 꼭 있어야 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업무 환경이 바뀌면서 오프라인 사무실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정보기술(IT) 기업 위주로 활용하던 재택근무 제도가 공공기관, 대기업까지 번지며 ‘새로운 사회적 기준(뉴노멀·New Normal)’으로 자리매김하자 예전처럼 사무실을 유지할 필요성이 크게 줄고 있다. 사무실을 공유 오피스로 대체하려고 검토하거…

더보기

CJ Feed&Care, 사옥 이전

CJ Feed&Care(대표이사 신영수, 이하 CJ사료)가 새둥지로 이전했다. CJ사료는 CJ제일제당으로부터 독립을 계기로 1년만에 최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을지트윈타워<사진>로 사옥을 이전했다.


케이스톤파트너스, 안성Q 매각 올 하반기 착수

경기도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안성Q 매각이 올 하반기로 미뤄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나홀로 호황'을 맞은데다 골프장 가격도 치솟고 있어, 매각 시기 조절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첫 해외부동산 재간접 리츠 상장 '임박'…국토부 인가확보

마스턴투자운용이 해외 부동산을 자산으로 설립하는 재간접 리츠의 상장이 임박했다. 정부의 설립 인가를 취득하며 이르면 다음 달 공모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KTB빌딩 매각진행 미래운용, KTB그룹 이전 '촉각'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펀드로 보유 중인 KTB빌딩 매각을 추진한다. 펀드 만기가 돌아오기 전 매각 작업이다. KTB그룹 사옥 이전이 엑시트 변수가 될 수 있지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케이리츠운용, 역삼 '위워크타워' 매각한다

케이리츠투자운용이 역삼 위워크타워(옛 PCA라이프타워)를 매각한다. 마스턴투자운용으로부터 빌딩을 인수한 지 1년여 만이다. 시장 분위기를 고려해 예상보다 이른 시기에 투자금 회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코람코자산운용, 파인애비뉴 B동 5800억에 인수

코람코자산운용이 서울 을지로 파인애비뉴 B동을 5800억원에 인수한다. 최초 개발 시행사인 킴스21이 보유한 콜옵션을 코람코자산운용에 넘기면서 7년만에 새주인이 들어서게 됐다.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 기업 최초 상장 성공할까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패스트파이브가 기업공개(IPO)에 나선다. 전세계 공유오피스 기업으로는 최초 상장 사례가 될 수 있는 만큼 그 결과에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패스트…

더보기

美 위워크, 공유아파트 사업 진출 중단 검토

초이스경제곽용석기자] 공유오피스 회사인 미국의 위워크가 공유 생활형 아파트 운영사업(WeLive) 진출을 중단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회사 사정을 잘 아는 복수의 관계자가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공고해지는 부동산제국 '블랙스톤

세계 최대의 사모펀드 운용사인 ‘블랙스톤’이 4년 연속 글로벌 1위 부동산자산운용사로 등극했습니다. 부동산제국 블랙스톤의 입지가 갈수록 공고해지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시흥시, 스마트시티 글로벌 데이터 클러스터 조성

시흥시가 스마트시티 데이터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세계 10위권 성능 AI 데이터센터 연말 광주서 착공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인공지능(AI) 중심도시 광주를 이끌 집적단지에 들어설 AI 데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