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이마트 마곡부지 대규모 오피스 시설 변모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이마트가 올해 초 매각한 마곡부지(마곡지구 CP4구역)에 대규모 오피스 시설로 변모하는 가운데 금융·투자업계도 자금조달을 위한 PF(프로젝트 파이낸싱)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피데스개발, 통신기술 발전 덕 옛 KT건물 '쇼핑몰'로

수도권에는 건물을 지을 땅이 없다. 도심지의 주거·상업공간 수요는 늘고 있지만 도시에선 이를 모두 충족시키기 어렵다. 피데스개발은 안양 범계역 NC백화점을 오피스텔로 탈바꿈시킨 것을 시작으로 서울 시내 옛 통신시설 건물을 복합 상업공간으로 개발하고 있다.


한토신, 한양산업개발과 사업부지 발굴·개발정보 공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토지신탁과 한양산업개발이 ‘부동산개발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남시, '판교 게임·콘텐츠 문화특구' 연내 지정 추진

성남=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 성남시는 판교제1·2테크노밸리에 대한 지역특화발전…

더보기

KB금융, 칼라일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KB금융지주, 칼라일그룹 로고. / 사진=KB금융


법인 통한 편법 부동산 거래 막는다... 종부세 등 과세 강화

정부가 법인 설립을 통한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법인 소유 주택 대상 종합부동산세 부담을 늘린다. 주택 거래시 납부하는 법인세 추가세율도 10%에서 20%로 인상한다.


동원F&B도 새벽배송 중단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 수요가 늘어나는 와중에 새벽배송을 중단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새벽배송 시장이 과열 단계를 지나 주요 업체들 위주로 재편이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자사 온라인몰 '동원몰'에서 …

더보기

쿠팡 로켓배송 잡자

유통업계가 쿠팡의 로켓배송에 대항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협업에 나섰다. ‘넘을 수 없는 벽’으로 통하는 쿠팡의 로켓배송을 업체간 ‘배송 컬래버레이션’으로 돌파하기 위해서다.


천정부지로 오르는 물류부동산 매매가, 원인은?

최근 신한리츠운용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이천단천리물류센터는 총 19곳이 매입의향을 나타내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매매가가 너무 상승한 것 아니냐는 우려의 시선이 있어 주목된다. 물류부동산의 목적물인 물류센터의 매매가격이 높아지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상승…

더보기

한진, 2850억원 투자해 대전 '메가 허브 물류센터' 구축한다

한진이 2023년까지 택배 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대전 메가 허브(Mega-Hub) 물류센터 구축에 나선다.

한진과 대전시는 18일 이같은 내용의 대전 메가 허브 물류…

더보기

롯데호텔, 해외사업 재시동

코로나 여파로 잠정 연기됐던 시애틀 개점 '잠정 확정'
시그니엘 부산 개관식 신 회장 참석...호텔업 정상화 집중

▲ 롯데호텔이 롯데호텔 시애틀의 오픈을 9월 1일로 잠정 확정했다. 사진=호텔롯데


베일 벗은 해운대 '시그니엘'

메리어트 이어 롯데·신세계 출격… 지역 관광 활성화 vs 출혈 경쟁 우려

본격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부산의 신규 특급호텔 대전(大戰)이 본격화하고 있다. 글로벌 호텔 체인 메리어트에 이어 국내 유통공룡 롯데와 신세계가 차례로 새 호텔을 열며 부산 시장을 공략하는 가운데, 기존 지역 내 특급호텔들도 대비에 나서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17일…

더보기

스카이라운지에서 즐기세요

더구루=길소연 기자]CJ푸드빌이 최근 철수한 서울 목동 상…

더보기

상권 침체에 코로나19 피해 극심

코로나19 확산으로 자영업 폐업률이 증가하고 있지만, 정부에서는 빈점포와 상가에 대한 전국적 현황 파악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국토연구원에 따르면 상업지역 유휴·방치 부동산의 문제가 심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빈 점포·상가에 대한 DB는 없는 상태다.


홈플러스, 임원 급여 20% 자진 삭감

홈플러스 임원들이 창립 이래 최초로 급여 자진 삭감을 선언했다.


롯데쇼핑 "롯데百 강남점 점포 개발·매각 검토 한 적 없어"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롯데쇼핑이 롯데백화점 강남점, 롯데마트 금천점 등 20여 곳에 대한 점포 구조조정 및 사업성 검토에 나설 것이란 일부 주장에 대해 발끈했다. 올 초 공언한대로 오프라인 점포 수 줄이기에 나서는 것은 맞지만 전혀 고려하지 않은 핵심 점포를 두고 매각 가능성을 주장한 …

더보기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 25번째 지점 ‘여의도점’ 오픈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대표 김대일)가 여의도 국제금융로에 25번째 지점인 여의도점을 오픈했다.


대림산업 44년만에 사옥 이전

대한민국 1호(1939년 창립) 건설회사인 대림산업이 44년 만에 종로 대림빌딩을 떠난다.


부동산 뉴스

리츠 상장을 준비 중인 금융투자업체들이 주택도시기금 여유자금을 활용한 앵커리츠 가동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앵커리츠의 투자 대상이 되면 공적자금 투입으로 공모 리스크는 줄어들고 공신력은…

더보기

대신운용 첫 리츠 펀드

대신자산운용은 18일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국에 상장된 리츠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자본차익을 추구하는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