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수도권 군 시설 일부, 청년·신혼부부 위한 공공주택으로 바꾼다

위례와 서울 남태령, 동작구 수도방위사령부의 일부 군 시설이 청…

더보기

새벽배송 시장 키운 쿠팡 vs 마켓컬리 '격돌'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린 가운데 '터줏대감'인 마켓컬리와 후발주자 쿠팡의 경쟁이 불붙고 있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앞세워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상태지만 마켓컬리가 고품질 정책을 고수하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만큼 업계에선 쿠…

더보기

국토부, 물류 배송·인프라 혁신 R&D 예타 통과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물류 배송·인프라 혁신 기술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2일 밝혔다.


해외 부동산 투자, 대세는 물류센터

한국금융신문 김성욱 기자]


글로벌 부동산 시장이 움직이고 있다. 젊은 밀레니얼 세대가 부상하고 베이비부머 세대가 퇴조하면서 부동산에 대한 선호가 바뀌고 있는 데다 전자 상거래와 공유 비즈니스의 발전 등 혁신 기술이 사회에 파고들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손님 없을때 재단장"…서울 호텔들 줄줄이 리모델링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호텔업계가 객실이 비어 있는 상황에서 속속 재단장에 나서고 있다. 불황기에 투자를 감행할 수 있는 특급호텔 위주로 모든 영업을 포기한 채 1년 가까이 소요되는 대대적인 리모델링에 나선 것이다.

더보기


비대면 휴대폰 쇼핑시대...사설인증·키오스크·배달서비스까지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비대면으로 휴대폰을 쇼핑하는 본격화 됐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면서 훨씬 편리하고 빠른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2년 만에 광화문 직장인의 출근 동선을 바꾼 '펠트커피

2년 전. 광화문역을 지나는 직장인들의 아침 출근길 동선이 달라졌다. 하루의 기분을 좌우할 '모닝 커피' 찾는 사람들은 광화문역 수 많은 출구 중 종로D타워로 연결된 통로를 이용한다. 이곳에 무심한 척 자리잡은 펠트 커피에 들르기 위해서다.

더보기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으로 이젠 전국구 '맛집' 나선다

가성비와 맛을 앞세운 ‘노브랜드 버거(No Brand Burger)’가 이제 서울·경기를 넘어 전국구 맛집에 도전한다. 신세계푸드는 서울·경기 지역에서 직영으로 사업성을 확인하고 이제 가맹사업에 나선다. 햄버거 업계의 프랜차이즈의 경우 국내 프랜차이즈 본부와 해외 프랜차이즈 본부에 모두 로열티를 내게 되는데, 노브랜드 버거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 해외에 내…

더보기

안 오고 못 배길 걸"…대형마트·백화점이 달라졌다

오프라인 유통의 ‘종말’처럼 보였다. 온라인에서 싸고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는데 굳이 백화점, 대형마트, 동네슈퍼,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찾을 필요가 있을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확산되면서 이런 생각이 더 굳어졌다. ‘언택트(비대면) 소비 시대’란 흐름이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잡는 듯했고,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서서히 종말을 …

더보기

CGV 자회사, 본사 옮기고 희망퇴직까지

멀티플렉스 영화관 CJ CGV의 자회사 'CJ 포디(4D) 플렉스'가 본사를 신용산에서 생산기지가 있는 충북 오창으로 이전한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도 실시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불어닥친 극심한 경영난을 타개하기 위한 고육지책이다.


오피스도 구독 시대오피스도 구독 시대

아직도 건물 임대해 인테리어 공사 하느라 골치 아프다고? 난 넷플릭스 영화 보는 것처럼 월 이용료 내고 구독해서 쓰는데.”

국내 최대 오피스 공유 업체 패…

더보기

부동산 큰손들, ‘꼬마 빌딩’-땅에 부동산 큰손들, ‘꼬마 빌딩’-땅에 꽂혔다꽂혔다

시중은행의 부동산 프라이빗뱅커(PB) A 씨는 최근 고액 자산가 4명을 이끌고 인천 서구로 ‘임장’(부동산 업계에서 현장조사, 답사를 이르는 말)을 다녀왔다. 이들이 향한 곳은 물류창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상권이 급성장하면서 물류창고 수요도 덩달아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는 “고가 주택 규제가 강화되면서 인천이나 경기 근…

더보기

KB부동산신탁, 홍대 카카오빌딩 인수한다

KB부동산신탁이 홍대 카카오빌딩을 인수한다. 소수에 불과한 카카오 플래그십 스토어가 핵심 임차인으로 입주해 있는 빌딩이다. 매도자는 베스타스자산운용으로 시장 상황을 고려해 펀드 만기 1년을 앞두고 조기 상환에 나섰다.



KB자산운용, '리츠 시장' 진출한다

KB자산운용이 리츠자산관리사(AMC) 설립에 나섰다. 현재 국토교통부로부터 예비인가를 받은 상태다. 수개월 내에 본인가를 받으면 본격적으로 리츠 시장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부동산펀드 운용에 더해 투자수단(vehicle) 다양화 차원으로 해석된다.


넥서스 부동산팀 영입 지평, 순위상승 기대감

2020년 상반기에는 김·장 법률사무소(김앤장)와 법무법인 세종이 국내 부동산 거래 법률자문 1위를 두고 각축전을 벌였다. 이외에 법무법인 태평양·광장·율촌 등 대형 로펌이 자문실적을 차곡차곡 쌓으며 상반기를 기분 좋게 마무리했다. 업계의 관심을 모았던 지평의 넥서스 부동산 금융부문 흡수에 따른 부동산 자문시장 판도변화는 올 하반기 본격화될 것이…

더보기


인천 아암물류2단지, 종합보세구역 예정지 지정

아암물류단지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신라모노그램, 베트남 다낭 소프트 오픈

▲ '신라모노그램'이 지난달 26일 베트남 다낭에 소프트 오픈했다. <사진=호텔신라 제공>


무의쏠레어 복합리조트 개발 탄력

〈무의쏠레어 복합리조트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