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쿠팡보다 빠른 배송...변신하는 동네마트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속수무책이던 동네 마트들이 전용 앱인 ‘로마켓’을 통해 화려한 변신에 나서고 있다. 로마켓을 주문받은 후 ‘바로 배송’으로 틈새를 파고들면서 매출도 증가세가 뚜렷하다.


미래에셋대우, 프랑스 마중가 타워 재매각 ‘고심’

미래에셋대우가 지난해 인수한 프랑스 마중가 타워 지분 재매각 방안을 두고 고심에 빠졌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셀다운이 어려워지자 공모 리츠(REITs·부동산간접투자회사)로 시장에 내놓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최근 리츠시장 침체로 이마저도 어렵게 됐다.


네이버랩스, 도로 레이아웃 지도 공개…활용도 무궁무진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네이버랩스가 서울시 전역 3D화 이어 4차선 이상의 주요 도로를 정밀 데이터화한 로드 레이아웃 지도를 공개했다.
노면 기호를 포함해 차선 단위 …

더보기

공유오피스, 코로나19로 오피스 분산 수요 흡수

코로나19확산으로향후국내오피스시장에서는유연한업무환경변화와함께오피스공간활용도에대한재점검이이뤄질것이라는분석이나왔다.글로벌종합부동산서비스기업CBRE코리아는6일‘유연한미…

더보기

트렌드 메이커' KB부동산신탁

부동산신탁 제도가 만들어진 지 30여년이 흘렀다. 1990년 부동산 투기를 억제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토지의 효율적인 개발을 통해 공급을 늘리고 이를 통해 지가를 안정시키겠다는 그림이었다.
이때 등장했던 초장기 멤버는 한국토지신탁과 한국자산신탁, KB부…

더보기

엠플러스운용, 군공 자회사 편입후 부동산 자산 급증

엠플러스자산운용은 부동산과 특별자산 양대축을 중심으로 운용규모를 확대하며 군인공제회의 알짜 자회사로 거듭났다. 올해 들어 IB 업계 잔뼈가 굵은 박충선 전 KB인베스트먼트 대표를 신임 대표로 영입하며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는 김대일…

더보기

자정까지 주문하세요…다음날 물건 도착합니다

4일 CJ대한통운은 코로나19로 언택트 시장이 커지면서 물류 배송이 기업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어 이를 대행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또 이날 CJ대한통운은 창립 9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위 디자인 로지스틱스(WE DESIGN LOGISTICS)`도 발표했다. 새 슬로건은 물류 산업의 대전환 속 100년 기업을 목표로 소비자 중심의 물류를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았…

더보기

하나신탁, 첫 물류리츠 딜 클로징…자금조달 구조는

하나자산산틱이 LG하우시스 천안 물류센터 매입작업을 마무리했다. 그간 주택과 오피스 분야에 리츠사업을 집중해 왔는데 물류자산을 기초자산으로 삼는 첫 번째 리츠를 성사시켰다. 자금조달 방식에서도 처음으로 공모 형태를 선택했으며 하이투자증권이 파트너로 참여했다.


와인 스마트오더 인기…빵집도 도전장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온라인으로 와인을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스마트오더 서비스가 각광을 받자 제빵업체인 파리바게뜨도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

파리크라상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더보기


CJ ENM '다이아티비' 삼성동 떠난다...9월 CJ제일제당센터 입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3년만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옥을 떠난다. 내달부터 서울 중구 쌍림동에서 새로운 다이아 티비 시대를 열게 된다. 5일 CJ ENM에 따르면 다이아 티비는 9월 중순 서울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로 이전할 계획이다. 기존 CJ제일제당센터에 입주해 있던 CJ프레시웨이가 상암DMC 인근의 신축 건물인 '에스시티(S-City)'…

더보기

NH투자증권, 4억弗규모 호주 인프라자산 품다

NH투자증권(005940)이 호주와 뉴질랜드 정부가 장기 책임 임차하는 알짜 인프라 자산을 인수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국내 증권사 IB의 먹거리인 해외 대체투자가 사실상 멈춰 있지만 NH투자증권은 인프라 자산투자를 지속하는 모습이다.


대한항공, 美 '월셔센터' 매각 안한다...리파이낸싱 추진

대한항공이 유동성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LA 윌셔그랜드센터'를 담보로 자금 조달에 나선다. 월셔센터는 당초 매각설이 제기됐지만 코로나19로 적당한 매각 가격 측정이 어렵다는 점과 고(故)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의 평생 숙원사업이었던 점 등이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달 SC제일은행와 함께 윌셔센터에 대한 리파…

더보기

'자본부담 줄이자' 보험사 잇단 부동산 매각

보험사들이 사옥을 비롯해 부동산 자산을 매각하는 추세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메리츠화재에 이어 올해는 현대해상, 한화생명, 신한생명이 사옥 매각에 나섰다. 새회계기준(K-ICS) 도입에 따라 보험사들은 자본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심하는 모양새다.
31일…

더보기

IPO 앞둔 SK디앤디 리츠, 일본 '아마존' 물류센터 추가

SK디앤디가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상업용 리츠 '디앤디플랫폼'에 일본 아마존 물류센터를 포함시키기로 했다.
3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SK디앤디는 최근 국토교통부에 디앤디플랫폼의 영업변경인가를 신했청했다. 영업인가를 받은 리츠가 사업 계획에 유…

더보기

코람코신탁, 4년만에 신촌K스퀘어 투자금 회수

코람코자산신탁이 4년여 만에 신촌K스퀘어 투자금을 회수했다. 매각가는 1000억원으로 단순 시세차익으로만 165억원을 거둬들였다. 신촌K스퀘어의 몸값은 시장의 예상치를 웃돈다. 신촌K스퀘어의 몸값의 경우 캡레이트(Cap rate)가 4%에도 미치지 못했다.
최근 4% 중반대…

더보기


커지는 자산관리 시장…펀드매니저 수 사상 최대

[프라임경제] '억대 연봉'이란 수식어가 따라붙던 애널리스트와 펀드매니저들이 자본시장의 변화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갈수록 설자리가 좁아지는 애널리스트에 반해 펀드매니저들은 늘어나고 있기 때문. 5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펀드매니저(금융자산운용가)는 해마다 증가, 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2010년 551명이던 펀드매니저는 2011년 581명, 2012년 572명…

더보기

200년 역사' 美백화점 로드앤테일러도 결국 파산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근 200년 역사의 미국 고급 백화점 체인 로드앤테일러(Lord & Taylor)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코로나 틈타 日 호텔시장 진출하는 中 부동산 대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전 세계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큰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호텔 시장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폐업하는 호텔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부동산자산운용 규모 세계 1위인 블랙스톤이 호텔 차입금을 제때 갚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죠. 그런데 이처럼 전 세계 호텔 시장이 어려운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