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거점 사무실’로 진화한 공유 오피스… 10조원 시장 다시 들썩인다

세계 최대 사무실 공유 업체위워크가 우여곡절 끝에 지난달 미국 뉴욕증시 상장에 성공하면서 코로나가 할퀴고 간 ‘공유…

더보기

코로나' 터널 지나고 있는 롯데·신세계·현대百...명품 '에·루·샤'로 희비 엇갈려

국내 백화점 업계 '빅3' 인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 3분기 실적이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두고 엇갈렸다.


가락시장 상품도 새벽배송"…거세지는 신선식품 경쟁

이커머스와 대형마트가 신선식품 콘텐츠 강화에 사활을 걸고 있다. 공산품 대비 성장 속도가 빠른 데다 한번 신뢰도가 확보되면 고객들을 ‘록인(lock-in)’하기 좋다는 판단에서다.

더보기

금호건설, 민간임대사업 진출한다

금호건설이 신사업 발굴을 위해 민간임대사업에 진출한다. 이를 위해 자산관리회사 금호AMC를 설립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하…

더보기

韓, 中 제치고 3분기 상업용 부동산 거래액 아태 지역 '1등'

지난 3분기 한국의 상업용 부동산 거래 규모가아시아·…

더보기

공급 부족에 도심 오피스 임대료 껑충

서울 주요 지역 오피스 시장이 코로나19 확산에도 벤처 기업과 비대면 정보기술(IT) 기업들의 성장으로 활황을 보이고 있다.


두산, 거점오피스로 업무 신바람

(주)두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거점오피스 제도 도입을 추진한다. 주요 그룹들이 거점오피스를 도입하는 등 위드 코로나가 본격화되면서 기존 천편일률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다양한 형태의 근무 시스템이 도입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지스 디벨로퍼’ 이지스린, 첫 물류단지 개발 ‘시동

이지스자산운용과 우미건설 합작으로 설립된 신규 디벨로퍼 이지스린이 첫 물류단지 개발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었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

더보기

강남 아파트보다 싼 꼬마빌딩…50억 미만은 씨 말랐다

강남의 국민평형 아파트가 40억원을 기록하면서 꼬마빌딩이 예상 밖 수혜를 입고 있다. 아파트 가격 정도면 건물주가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50억원 미만 꼬마빌딩은 사실상 '없어서 못 사는' 상황이다.


백화점·편의점 업계 치열한 '1위 경쟁'…순위 뒤바뀔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전후해 백화점과 편의점 회사들의 성적이 엇갈리면서 업계 1위와 2위 간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진격의 쿠팡, 대형마트 1위 이마트 턱밑 추격

국내 이커머스 1위 업체인 쿠팡이 대형마트 선두주자인 이마트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특히 쿠팡은 올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5조원대를 넘어서는 등 파죽지세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쿠팡의 성장세가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두산건설 팔린다…큐캐피탈-신영증권 컨소시엄

두산그룹이 ‘3조원 자구안 마련’의 마지막 퍼즐로 꼽히는 두산건설 매각을 재추진한다.

[이데일리 김일환 기자]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은 신영증권 PE본부와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큐캐피털파트너스 컨소시엄과 두산건설 지분 매각을 논의하고 있다. 매각 대상은 두산건설 지분 전체…

더보기

교육 서비스 회사는 옛말… 투자 역량 강화하는 메가스터디그룹

메가스터디그룹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교육 사업체로 출범했던 메가스터디그룹은 최근 교육 사업보다 투자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교육사업 …

더보기

CJ대한통운 2.5조 투자 물류센터 8배로 확대

국내 1위 물류기업인CJ대한통운(139,500 +0.36%)이 2023년까지 2조5000억원을 투자해 혁신 기술기업이 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지난 3일 뉴 비전을 선언한 이후 나온 핵심 계열사의 대규모 투자 결정이다.


쿼드러플 변수'에 주택 거래 한파…매매도 전세도 잘 안 나가

주택 시장이 대출 규제와 기준 금리 인상, 종합부동산세 부과, 내년 대통령 선거 등 '쿼드러플(4중) 변수'로 사실상 '올스톱'된 분위기다.


고령의 피상속인 부동산은 처분시기 중요

지인의 소개로 알고 지내던 K씨가 오랜만에 사무실로 찾아왔다. 4년 전에 모친이 돌아가시고 부친도 요즘 건강이 좋지 않아 걱정이라고 하면서 부친께서 갑자기 보유하던 상가건물을 처분하려 한다는데 어떻겠냐고 물어본다.


코로나로 더 악화한 美 백화점 잔혹사…한때 최대 시어스도 타격

한때 '세계 최대 규모 소매기업'으로 시대를 풍미한 미국 백화점 체인 '시어스'(Sears)가 본사 소재지 일리노이주의 마지막 매장 문을 닫는다.


연예인들의 법인 부동산 투자 논란사

그룹 세븐틴 도겸으로 인해 다시금 연예인들의 법인 건물 매입이 도마에 오르게 됐다. '영 앤 리치'라는 감탄을 자아냈지만 법인 …

더보기

딜 잇따르는 골프업계..."코로나 이후에도 죽지 않아!"

골프업계의 기업 인수·합병(M&A)이 뜨겁게 이어지는 양상이다. 코로나19 이후에도 골프 산업의 성장성은 여전하다는 투자업계의 관측에 힘이 실리는 때문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