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한국지역난방기술, 서울 송파로 본사 이전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한국지역난방기술(주)(사장 탁현수)이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재도약을 꿈꾸며 제2의 창업정신으로 지난1일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서 서울 송파구 문정동 소재 대명타워 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광화문 트윈트리, AEW캐피탈에 팔린다

글로벌 부동산 투자회사인 AEW캐피탈이 광화문 트윈트리타워 매입을 추진한다. 광화문 트윈트리타워는 이지스자산운용이 매입 7년만에 투자금 회수를 위해 매물로 내놓은 프라임 오피스 빌딩이다.
양측은 과거 '씨티센터타워(옛 쌍용양회빌딩)' 매입을 위해 …

더보기

리테일 전문 자산운용사로서 국내 부동산 투자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해

멋진 세상 속 상업시설·리테일 공간 개발 _ GRE파트너스 자산운용(주) 송종헌 ‧ 강정구 대표이사, 이창덕 본부장 인터뷰
GRE파트너스 자산운용, 20년 이상 국내 부동산 상업시설·리테일 개발 및 투자 관련 현장 경험을 통한 상업시설·리테일 시장에 안목을 지닌 인적 자원 및 네트워크 확보




부동산운용사, 회사형펀드 '우회' 돌파구

부동산 운용사들이 올 들어 회사형펀드 설정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옵티머스펀드 사태로 인해 펀드 수탁사 찾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탁형에 비해 수탁사 부담이 덜한 회사형펀드를 확대한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금융투자협회 통계에 따르면 회사형(…

더보기

새해 리츠 AMC 쏟아진다…일반기업까지 '도전장'

새해에는 신생 리츠 자산관리회사(REITs AMC)가 쏟아질 전망이다. 대형 건설사, 부동산신탁사와 같은 관련 업종 외에 일반기업까지 도전장을 낸 상태로 상반기 본격적인 영업이 가능할 전망이다.
시장에선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효과를 누리는 동시에 상장리츠의 …

더보기


꼬마빌딩 상속·증여시 고려하여야 할 점

근래 다주택에 대한 규제, 꼬마빌딩의 재산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 등으로 자녀에게 소규모 빌딩인 이른바 ‘꼬마빌딩’을 증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보통 상속 ∙ 증여세를 계산할 때는 매매사례를 통해 확인된 시가를 우선 반영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꼬마빌딩은 아파트처럼 주변 시세가 명확하지 않고 제각기 형태가 달라 공시가격이나 국세청 기준시가 등 보충…

더보기

압구정·청담에도 빈점포 널렸는데…공실률 0%라는 정부 통계

"내가 여기에서 장사만 15년째인데 공실이 없다는 얘기는 처음 듣습니다. 돌아다녀 봐요. 상가에 임대 문의를 붙여놓은 곳만 몇 군데인지."
지난달 31일 서울 압구정역. 연말을 기념하는 인근 직장인들의 들뜬 분위기 대신…

더보기

방탄소년단 정국, 76억 이태원 단독주택 매입… 어디?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76억원대 이태원 단독주택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한 매체는"정국이 지난해 11월 …

더보기


5G·인공지능 성장세에 뜨는 부동산 '데이터센터'

부동산 시장에서 ‘데이터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5G·인공지능 등 신기술 시대가 열리면서 데이터 저장·관리·처리 등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보니 투자가 활발해지는 모양새다. 데이터센터는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발생하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이터 허브다. 시설에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등이 대규모로 설치된…

더보기

초대형 데이터센터' 몰리는 경기도…몸집 커진다

LG유플러스 평촌 메가센터. /경인일보DB


수요 넘치는 ‘콜드체인’, 아직 기반은 취약

이커머스의 성장과 더불어 코로나가 바꾸어 놓은 일상으로 인해 국내 콜드체인시장은 2020년 많은 주목을 받았다. 콜드체인은 제품의 생산부터 소비자까지 배송되는 동안 일정한 저온 범위를 유지하기 위해 적용되는 활동과 장비로 정의 되며 시효성, 융복합성, 고원가성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시효성은…

더보기

지속되는 ‘라스트마일’ 시장의 성장

지난해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시장 중 하나가 라스트마일이다. 이전에 라스트마일을 하나의 서비스로 봤던 것에 비하면 이제는 하나의 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을 만큼 성장한 시장으로 변했다. 라스트마일 시장은 2021년에도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이커머스 기업과 유통기업들에게…

더보기

신한서부티엔디리츠, 스퀘어원 인수…상장 시기 '미정'

신한리츠운용이 ‘신한서부티엔디’ 리츠를 통해 인천 스퀘어원 몰의 인수를 마쳤다. 다만 상장은 조금 시간을 두고 진행하기로 했다. 해당 리츠는 당초 스퀘어원과 드래곤시티 이비스호텔을 기초자산 삼아 6000억원 규모로 계획했던 상품이다. 하지만 상장이 미뤄지면서 호텔 매입도 연기됐다.


하나대체 명동호텔, 매각 '7부 능선' 넘었다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의 명동티마크호텔 매각 작업이 7부 능선을 넘었다. 올해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호텔체인 등 원매자들과의 협상이 계속 결렬됐지만 최근 밸류애드(부동산 가치증진) 전략에 집중하는 부동산 디벨로퍼와의 조건부 계약을 성사시켰다.
현…

더보기

이스턴투자개발, 을지로3가 오피스 개발 나선다

이스턴투자개발이 주축이 된 을지로75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가 서울 을지로3가 지역에 오피스 건물을 개발한다. PFV는 최근 사업 준비를 위해 320억원을 대출로 조달하기로 했다. PFV에는 부동산 자산운용사가 여럿 참여하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31…

더보기

헷갈리는 임대차법…“전세금 5% 올리려면, 집주인이 이유 밝혀야”

갱신 거절 후 집 팔거나 공실 두면 손해배상 가능[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세입자가 계약갱신을 요구할 시, 집주인이 직접 임대료 인상 사유를 소명해야한다. 그래야지만 임대료를 5% 올릴 수 있다”는 국토부 해석이 다시 논란이다. 서울시가 관련 내용을 담은 ‘주택임대차보호법 가이드북’을 내면서다.


확 바뀌는 부동산제도, 5가지는 꼭 기억하세요

2021년에는 부동산 제도가 꽤 많이 바뀐다.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강화 등 많은 대책들…

더보기

광명뉴타운 재개발 ‘활기’…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한다

광명동 일대가 광명뉴타운 사업을 통해 미니 신도시급 새 아파트촌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광명뉴타운은 114만6000㎡로 규모로 경기권 뉴타운 중 최대 규모다. 현재 11개구역에서 재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최근 재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이면서 광명 아파트값도 오름세가 뚜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