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 콘텐츠 스튜디오 2곳 임대 계약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는 7일 한국 창작 생태계에 장기적으로 기여하기 위한 초석으로 경기도 파주시 및 연천군 두 곳에 있는 콘텐츠 스튜디오와 다년간에 걸친 임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스마트 오피스 본격 도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부터 스마트 오피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최근 기업의 업무방식이 점차 다변화 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지난해 제주영업부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전국 20여개 지역 사무실에…

더보기

강남 개발이익 서울 전역에 쓴다···7월 법 시행

올해 하반기부터 서울 강남 지역의 대규모 개발로 생기는 이익(공…

더보기

서울 양천구 목2동 '엄지마을' 정비사업 본격 추진

서울 양천구 목2동 '엄지마을' 위치도

서울시는 양천구 엄지마을(목2동 231번지 일대 6만8천317㎡)을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구역'으로 지정·고시하고 본격적인 정비사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현재 543세대 …

더보기

노량진뉴타운 재개발 속도

서울 동작구 노량진뉴타운 일대 재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고있다.

7일 업계에…

더보기

대치은마, 공공재건축?…오는 18일 결론낸다

공공재건축 대어로 불리는 ‘대치동 은마아파트’(대치은마)가 오는 18일 공공재건축에 참여할지 여부를 결정한다. 그동안 대치은마 단지 내 주민들은 ‘공공참여형 고밀재건축’을 놓고 찬반 이견으로 접점을 찾지 못했다.


신한리츠운용 인수 삼성화재 역삼빌딩 '몸값' 윤곽

삼성화재 역삼빌딩 가격의 윤곽이 드러났다. 거래가격은 1600억원 선으로 3.3㎡ 3000만원 수준이다. 거래 대상은 건물 지분 50%로 전체 빌딩 가치가 3200억원 수준으로 평가된 꼴이다.
역삼빌딩의 몸값이 사실상 확정되면서 KB부동산신탁은 단순 시세차익으로만 600억원 …

더보기

AIM운용, 종로 아벤트리호텔 매각한다

AIM투자운용이 투자 4년만에 종로 아벤트리호텔 매각에 나섰다. 운용기한 만기가 도래한데 따른 조치다. 이번 거래는 부동산 컨버전 관점에서 전략을 짤 가능성이 높다는 게 시장의 시각이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업황이 악화한 탓이다. 기존 호텔업을 이어나가기엔 부담스런 상황이다.


CJ CGV, 유동성 확보로 활로 모색...등급 전망은 '우울'

CJ CGV(A-,부정적)가 모회사의 지원 등에도 신용등급 하방 압력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유동성을 확보하며 재무구조 개선에 힘쓰고 있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뾰족한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다. 터키법인 TRS 계약에 따른 현금유출도 불가피해졌다.


군인공제회, 출자사업 유연성 높인다

군인공제회가 올해 출자사업의 유연성을 높일 계획이다. 포트폴리오 주축이었던 대체투자에는 1조원 안팎의 자금을 배정하되 자산별 배분은 국내외 상황에 맞춰 진행할 전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여러 변수에 대응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같은 맥락으로 사모대체 출자사업에서는 수시의 비중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2300兆 부동산 금융, 文정부서 500兆 증가…상업용 '초양극화'(종합)

집값 상승에 1년 만에 210兆 급증…실물경제 뇌관 우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문재인 정부 들어 부동산시장에 몰린 돈이 500조원 가까이 늘며 총 2300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저금리 속에 집값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최근 1년 만에 210조원 넘게 급증했다. 이에 따라 집값이 급락하거나 금리가 상승하면 부실화해 실물 경제의 뇌관으로 작용할 우려가 크다…

더보기

공실 늘고 임대료 하락에 꼬마빌딩 위기론 솔솔… 전문가는 "여전히 매력적

코로나 팬데믹으로 올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침체하면서 꼬마빌딩의 투자에 대한 경고의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상당수 전문가는 지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반영된 저평가 구간인데다 자산가치가 높은 만큼 투자할 적기라고 보고 있다. 서울 강남역 인근 번화가 모습. /장련성 기자 6일 KB금융그룹의 ‘2021 KB 부동산 보고서(상…

더보기


대구시, 첨단산단 `금호워터폴리스` 본격 개발

대구 북구 검단동에 조성되는 금호워터폴리스 조감도. [사진제공 = 대구시]

서울 방향으로 경부고속도로 팔공산IC를 지나면 오른편에 금호 강변을 낀 넓은 들판이 펼쳐져 있다. 일명 `검단들`이다. 검단들판은 수변 공간 덕분에 천혜의 개발 조건을 갖춘 곳이다. 이에 대구시는 2016년 이곳을 `금호워터폴리스`로 명명하고 20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첨단복합단지로 개발하고 있…

더보기

기업 간 운송데이터 공유…시장 파이 키운다

4차산업혁명에 코로나19 여파로 물류 분야의 스마트화도 타산업계와 마찬가지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화물 이동이 가장 중요했던 기존 관점에서 벗어나, 스마트화를 통한 비상상황에 대한 빠른 대응 및 정보 제공, 결제 편리성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 글로벌 물류기업들은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지연시간 및 거래비용을 제로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더보기

부동산 개발사업의 ‘피’와 같은 금융 체크리스트

현실적인 수지 분석, 개발 시기와 방식에 따른 필수 재원 확보가 관건


아마존 한국 진출…배송경쟁 가속 올해 온라인쇼핑 시장 구도 '격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급속도로 성장한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에 올해 큰 변화가 예상된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 11번가와 손잡고 국내에 진출할 것이란 예상이 나오면서 기존 온라인 시장 강자들 역시 긴장하는 모습이다.


지식산업센터… 올해만 전국에 29곳 지어진다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관한 관심은 증가했다.
그러나 내수경기 침체와 여전히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인해 상가의 경우 전국적…

더보기

제약 연구소 확장 이전…'오픈 이노베이션' 강화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를 위한 제약업계의 연구개발(R&D)센터 확장 이전이 활발하다.
한독은 오픈 이노베이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강서구의 마곡 R&D센터를 올해 11월 완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