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신세계 온다”...핫해지는 ‘대전 유통대전

‘지역1번점’ 전략을 앞세워 오는 8월 문을 여는 대전신세계 엑스포점의 모습 [신세계백화점] 지역 터줏대감으로 자리를 지켜온 한화 갤러리아타임월드의 외부 모습.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AIP운용, 호주 오피스 '성공적' 엑시트…투자자 '방긋'

AIP자산운용이 6년 전 투자했던 호주 오피스 빌딩 4개를 한번에 매각한다. 오피스 매각 성사로 AIP자산운용 펀드에 투자했던 국내 기관투자가들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코코브루니' 전면 철수한 한국야쿠르트...압구정 건물 빗썸이 샀다

지난 2월 말 문을 닫은 코코브루니 압구정점. 현재는 비어있는 상태다. /김은영 기자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의 단일 …

더보기

이스타항공 새 주인, 하림 빠지고 쌍방울·성정 중 판가름 전망

사진=뉴스1

기업회생(법정관리) 절차를 진행 중인 저비용항공사(LCC)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 후보군에서하림(3,470 +1.61%)그룹이 빠졌다. 14일 본입찰에쌍방울(1,280 -7.91%)그룹의 광림컨소시엄이 단독으로 입찰제안서를 내면서다.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은쌍방…

더보기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 카카오와 네이버를 판교로 모았다


"창업자들이 춤추는 세상을 판교에 실현하게 돼 기쁘다."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은 2017년 12월 판교 알파돔시티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부영태평빌딩 매각설 '솔솔'

부영그룹이 지난 2016년 사들이면서 화제를 모았던 부영태평빌딩(옛 삼성생명 본사 사옥)이 다시 매물로 나올 것이라는 얘기…

더보기

공공재개발 아파트 분양받으면 2년간 의무 거주해야

공공재개발 아파트의 분양가격이 인근 시세의 100% 미만인 경우 2년간 의무적으로 거주해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의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을 재입법예고했다고 15일 밝혔다. 주택법 개정안에서는 공공재개발에 5년 내에서 거주의무를 부여하도록 했는데, 시행령은 이를 2년으로 정한 것이다. 현재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주택에 적용되는 거주의무 기간…

더보기

강남 오피스 임대료 ‘쑥’ 끌어올린 역삼동 센터필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일대 새로운 랜드마크인 ‘센터필드’가 최고가 임대료를 경신하며 강남권역(GBD) 평균 …

더보기

하나신탁, 경산 GS물류센터·서초 강남빌딩 매입 추진

리츠사업을 빠르게 확대 중인 하나자산신탁이 물류센터와 오피스빌딩 매입을 동시에 추진한다. 경북 GS물류센터, 서초동에 위치한 강남빌딩이 투자대상이다. 최근 연이어 보유 물건을 매각하고 있는데 새 자산 편입에도 나서면서 상업용 부동산 리츠가 주요권역 오피스와 물류센터 위주로 재편되는 모양새다.


강남 '압구정동' 제쳤다…아파트값 가장 비싼 동네는?

서울에서 3.3㎡당 아파트 가격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초구 반포동으로 조사됐다. 3.3㎡당 평균가격이 가장 낮은 종로구 평창동보다 8배 가까이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더보기


이달 말까지 이전등기하면 공공주택복합사업 분양권 인정(종합)

2·4 대책 우선공급권 부여일 2월5월→공공주택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일 이르면 이달 말 국회 본회의 통과할 듯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정부가 2·4 대책에서 제…

더보기

카카오 '구독ON' 시작…네이버에 맞불

구독경제 시장을 둘러싼 네이버와 카카오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달 네이버가 콘텐츠 장터 ‘프리미엄 콘텐츠’를 출시한 가운데 카카오가 정기 구독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이며 응전에 나섰다.


[철도망 따라 오르는 집값⑤]"GTX로 인한 집값 상승, 앞으로도 지속"

원본보기

[서울=뉴시스][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집값 급등의 신호탄으로 여겨지는 가운데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울의 광역화가 실현되는 동시에 서울과의 교통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좋아지는 지역은 서울 못지않은 집값을 자랑할 전망이다.


JR투자운용, 원주 AK플라자 매각 추진

JR투자운용이 원주 AK플라자 매각을 추진한다. 강원도내 유일한 백화점 자산인데다 주요 임차인들이 장기 마스터리스를 하고 있단 점이 투자 포인트로 꼽힌다. 유통업계를 강타한 코로나19가 백신 접종율 확대로 인해 소강 국면에 접어들게 되면 다시 가치가 오를 것이란 평가다.



평당 1억 찍은 성수동 꼬마빌딩…더 무섭게 뛸 겁니다

[땅집고] 최근 서울 꼬마빌딩 시장에서 성동구 성수동이 핫한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유명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도 성수동의 한 빨간 벽돌 건물에 1호점을 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지은 기자
[땅집고]“성수동에서 입지를 막론하고 평당 1억원 이하에 나온 꼬마빌딩 매물은 나오는대로 팔려 찾기 …

더보기

인수전 뛰어든 DS네트웍스, '종합 디벨로퍼' 꿈 이룰까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 시행사 DS네트웍스가 대우건설의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인수에 성공할 경우 시행과 시공을 아우르며 사업적 측면에서 상당한 효과를 누릴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인수 이후 원활한 운영이 가능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의문 부호가 붙고 있다.


한화건설, 동서울터미널 인수 추진···대규모 개발사업 나선다

한화그룹이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동서울터미널 부지 인수에 나섰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든 신세계는 자금이 필요했고, 한화는 서울의 랜드마크 부지를 인수해 대규모 개발을 하려는 니즈가 맞아떨어진 셈이다.


하나금융, 싱가포르 자산운용사 설립 예비인가

하나금융그룹의 싱가포르 자산운용 시장 진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배당만 높냐, 수익률은 더 좋다…리츠株의 재발견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경기 회복 기대가 커지면서 부동산투자회사(REITs·리츠)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금리 인상 가능성으로 증시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리츠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높은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리츠의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