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오프라인 매장’ 힘주는 가구업체들


한샘 리하우스 롯데영등포점. 사진=한샘


지금은 무인시대…아이스크림ㆍ밀키트도 무인점포에서 산다

▲배스킨라빈스 플로우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가 무인서비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무인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더보기

이마트, 돈 안되는 전문점은 다 접는다

이마트가 수익성 중심으로 전문점 사업 재편을 가속화하고 있다. 장사가 안 되는 점포는 과감히 정리하고, 잘 되는 점포는 보…

더보기

KB증권 "판교 임대료, 여의도 수준까지 상승"

판교 오피스의 임대료가 여의도 수준까지 상승했다.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 테크 기업들의 임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2일 김미숙 KB증권 연구원은 “핵심 권역의 프라임급 매물 부족으로 중소형 자산가치도 상승하는 가운데 강남의 하위 권역인 판교의 오피스 거래가 활발하다”면서 “테크 기업들의 임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판교 권역의 오피스 공…

더보기

코로나 우려 딛고 '이커머스·백화점' 모두 날았다

올해 유통업계에서는 코로나19 여파 속 업종별 희비가 엇갈렸다. 이커머스를 비롯해 백화점과 편의점이 전반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간 가운데 대형마트는 기업별로 온도차를 보였다. 면세점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실적 부진을 면치 못했다.


400개 달하는 복잡한 건축허가 규정 한눈에…통합규정집 만든다

정부가 건축 허가를 받기 위해 검토해야 하는 400개 가까운 규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 형태의 통합 '한국건축규정'을 새로 만든다.



몸값 4조' 마켓컬리, 식품 다음으로 '뷰티' 키운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

더보기

장인의 손길이 닿자… 낡은 집터에 6층 작품이 솟았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지하철 교대역에서 서울교대 방향으로 200m쯤 걸어 가면 단독주택과 이른바 꼬마빌딩이 밀집한 좁은 골목…

더보기

살아보니 좋아요"…'호텔전세' 비아냥 듣던 청년공유주택의 반전

작년 11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청년공유주택 1호 사업으로 문을 연 '안암생활'이 어느덧 입주 1년째를 맞았다. 기존 '리첸 카운티 관광호텔'을 공유주택으로 리모델링한 주거시설로 1인 가구인 입주민 122명은 개인 침실 외에 주방·거실·식당 등의 공간을 공유하며 살아간다.

입주민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형성이 가장 큰 장점"

전세…

더보기

대기업들, 연말에도 M&A 뜨겁다

연말을 맞이한 인수·합병(M&A) 시장에서 대기업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다각화를 꾀하는 기업들의 국내·외 인수가 이어지는 추세다.


PIA, 신촌 주상복합 개발 브릿지론 추가 '조달'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인 PIA가 서울 마포구 주상복합 개발사업을 위해 추가 조달을 실시했다. 내년 개발 본격화를 앞두고 준비 자금 마련에 힘쓰는 모습이다. PIA는 주거시설 개발 외에도 서울 내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개발 등 다수의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다.

더보기


내연기관의 종말, 미래 주유소의 모습은

다가올 미래 모빌리티 시대. 멀지 않은 미래엔 기름 냄새 가득한 주유소의 모습은 박물관 속 사진 한 켠에서나 볼 수 있는 생경한 풍경이 될 것이 분명하다. 기름 냄새를 걷어내고 '내연기관과 작별'을 고하는 미래의 주유소는 어떤 풍경일까.


이동→휴식' 완전 자율주행이 바꿀 미래차 디자인

단순한 '탈 것'에서 이동수단의 '모든 것'을 뜻하는 모빌리티로 자동차는 대변혁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자동차 디자인 역시 예외는 아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는 엔진룸, 실내, 트렁크 세 공간을 기본으로 직선과 곡선의 아름다운 조화를 담아내는데 방점을 찍었다.


식지 않은 제약바이오 IPO 열기…내년 최소 16개 기업 예고


2022년 주요 IPO 예상 업체(단위 억원). 출처=언론보도, 각 사,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신풍제약, 수년간 검경·국세청 타깃 까닭은...‘리베이트·비자금·탈세’

신풍제약이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첩첩산중에 놓였다. 수년간 각종 논란으로 구설수에 오르며 국세청과 검찰의 주요 타깃이 돼온 데 이어 최근에는 수백억원대 비자금 조성 혐의로 경찰의 강제수사까지 받고 있기 때문이다.


규모 커지는 게임사...사옥 건립∙이전 ‘활발’

연초부터 시작해 게임사들이 신사옥 건립에 속속 나서고 있다. 기존보다 인력이 늘어났고,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한 토큰) 등 다양한 신…

더보기

세대교체 바람부는 식품업계…"오너 3세 경영승계 본격화"

식품업계 오너 3세들이 경영 전면에 배치되면서 세대 교체가 한창이다. 이들은 조직과 경영 안정을 꾀함과 동시에 신사업을 발굴해야 하는 책임을 짊어지게 됐다.

더보기


장남 지분 늘리는 한화... 재계 “경영승계 본격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의 그룹 내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김 사장이 지분 절반을 …

더보기

나도 살까" 가상부동산 열풍…거품 논란도

메타버스,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열풍을 타고 가상 부동산 투자가 활황을 보이고 있다. 메타버스 속 가상 부동산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속속 등장하면서 큰 수익을 기대하고 선점하는 이가 늘고 있어서다. 그러나 수익모델이 모호하고 안전성이 담보되지 않은 가상 부동산 투자 위험성에 대한 우려도 함께 나온다. 가상 부동산 가치는 해당 부동산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