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문래 영시티·아마존 물류센터 품은 디엔디플랫폼리츠, 1,750억 원 공모 모집

일본 가나가와현에 위치한 아마존 물류센터


오피스와 물류센터 등 다양한 자산…

더보기

리츠AMC에 몰리는 운용사… 왜?

자산운용사의 리츠 AMC(자산관리회사) 진출 러시가 이어지며 그 배경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풀 꺾인 부동산 사모펀…

더보기

임차권등기명령, 10년 지나면 소멸?

집주인이 아는 사람이라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상태로 10년이 지난 후, 집주인이 소멸시효를 주장하며 전세금 반환을 거부하는 일이 종종 벌어진다.


여의도 파크원은 어떻게 부동산 금융의 바이블이 됐나

지난 3월 그래미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BTS)의 무대가 등장하자 전세계 팬들의 질문이 폭주했다. 화려한 도심 야경이 내려다보이는 마천루 꼭대기에 수백개의 조명이 설치됐고 드론이 아찔한 높이의 상공을 날아다니며 공연을 중계했다. 유튜브에서 조회수 3300만여회를 기록한 이 영상 덕분에 촬영지인 여의도 파크원 타워는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10년 동안 흉물로 …

더보기

경기도 광명·고양·화성 구도심서 공공재개발 추진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7R구역과 고양시 원당6·7구역, 화성시 진안1-2구역에서 공공재개발을 추진한다고16일 밝혔다.


SM그룹 황태자 우기원, '누나들' 제치고 후계구도 굳히나

SM그룹에 따르면 지난 13일 삼라마이다스와 라도의 합병 등기 등 행정 절차가 마무리됐다. 사진은 우오현 SM그룹 회장과 서울 본사 전경. /더팩트 DB, SM그룹 홈페이지

우오현 회장 장남 우기원, 그룹 지배구조 최상단 삼라…

더보기

일진디스플레이, 승계 시점에도 영향 미칠 '턴어라운드'

숫자들(Numbers)로 기업과 경제,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입니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고 숫자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그 뒤에 숨어 있는 진실을 보는 눈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숫자 이야기를 <넘버스>로 쉽게 풀어보겠습니다. 일진디스플레이 사업장 전경. (사진=일진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더보기


3세 경영' 막오른 성신양회…경영 내실화 박차

‘천마표시멘트’로 이름 알려진 국내 중견 시멘트업체성신양회(004980)가 ‘3세 경영’에 돌입한다. ‘오너 2세’인 김영준 성신양회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완전히 물러나고, 김 회장의 장남인 김태현 부회장이 조만간 회장으로 취임해 회사 전반을 이끌 예정이다.


물류가 승패 가른다"... 쿠팡·신세계·네이버, 이커머스 3강 '혈투'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한 신세계가 이커머스 업계 2위로 도약하면서 쿠팡·신세계·네이버 3강 구도로 재편됐다. 세 업체는 업계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업계는 향후 이커머스 성패는 '물류'가 관건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권리금소송 하지 않으려면 계약서에 ‘경업금지의무’ 포함시켜야

“권리금을 주고 가게를 인수했어요. 하지만 권리금을 받은 가게주인은 인근에 똑같은 가게를 오픈했어요. 장사를 못하게 하는 소송을 할 수 있나요? 권리금 반환소송을 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자녀가 1명뿐인데 '광탈'인가요?"..성공전략은

결혼 5년차 정 모(37·서울 광진구 자양동 전세)씨는 올해 학수고대하던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을 앞두고 고민이 많다. 복잡한 청약요건…

더보기

[3기 청약비법]①신희타 노려라.."미달 가능성 있어"

오는 16일부터 3기 신도시 1차 사전청약 일정이 시작되는 가운데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무엇보다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신혼희망타운 등 (예비)신혼부부들을 위한 주택공급 물량이 그 어느 때보다 많다.



부릉마트 나온다…메쉬코리아·오아시스, 퀵커머스 합작법인 출범

이륜차 배송대행 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신선식품 새벽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과 퀵커머스(소량의 생필품을 …

더보기


영등포뉴타운 '속도'…대규모 주상복합촌 변신

노후 저층 상가 등이 밀집한 서울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일대를 주상복합촌으로 개발하는 영등포뉴타운 재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뉴타운 개발이 마무리되면 3500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와 광화문 등이 가까워 서울 서남권의 새로운 인기 주거지역으로 자리잡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13구역, 마지막 관문 통과 <…

더보기

용산 '유엔사부지' 건축심의 통과…이르면 연내 착공

서울 강북의 ‘노른자위 땅’으로 꼽히는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사(유엔군 사령부) 부지(사진) 복합개발사업이 최근 건축 심의를 통과해 이르면 연내 착공할 것으로 보인다. 대형 아파트와 오피스텔, 호텔, 사무실, 상업시설 등이 갖춰져 ‘한국판 롯폰기힐스’로 조성될 전망이다.


수원 율전동 등 경기지역, 규제 약한 가로주택정비사업 활발

2·4 주택 공급대책 발표 이후 주춤했던 서울과 경기 지역 아파트 가격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지배구조 톺아보기] 유통 정지선·비유통 정교선 현대百그룹…계열분리 나설까

현대백화점(83,500원 ▲ 400 0.48%)그룹은 3세가 경영권을 잡은 국내 대기업 중에서도 지배구조가 안정적이라는 평을 받는다. 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