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3자물류社 엠큐그룹, 김포물류센터 차입금 상환용 1400억 마련

엠큐그룹 계열사인 로지스밸리서울㈜이 김포 고촌 물류센터 차입금 상환과 운영자금으로 사용하기 위해 14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


물려줄 재산 13억일 땐 무조건 증여보단 상속해야

[땅집고] 연도별 증여세 신고 현황과 개인별 증여재산 공제액 한도. /조선DB
[땅집고]작년과 올해 부동산 증여 건수와 금액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아파트는 작년보다 42.7% 늘어난 9만1866건, 아파트를 포함한 총 주택 증여는 2019년보다 37.5% 증가한 15만2427건이다.
더보기


㈜한진 파트너는 카카오모빌리티, '확장성' 주목

택시·대리기사를 호출하거나 시외버스 승차권을 예약할 때 주로 이용하던 휴대폰 속 '카카오T' 앱에 못보던 메뉴가 생겼다. 네모난 상자 아이콘이 그려진 '퀵/택배'다. 물품 크기를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 주소를 입력한 뒤 택배를 누르면 바로 결제창으로 넘어간다. 요금을 내고 ㈜한진 택배기사의 픽업을 기다리면 끝.


"MZ세대와 통한다면 무엇이든 한다"…가전업체도 라이브 방송·패션몰 입점

지난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 ‘한큐쇼’(사진)에 배우 김재원과 가수 테이, 방송인 랄랄이 등장했다. 이들은 삼성전자의 가전 신제품인 ‘비스포크 큐커’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안주를 조리하면서 제품의 기능을 설명했다. 방송에 접속한 시청자는 48만 명에 달했다.


이마트 성수동 미래형 매장 전환 예고…매각 후 신축 건물 재입점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이마트 본사와 이마트 성수점 ⓒ시사포커스DB



[메타버스 가보자고] 최형욱 "콜럼버스 신대륙의 기회, 메타버스에 있다"

"묘한 변곡점의 기류가 확인됐다. 다양한 기술이 조합됐고, 대중화의 시점이 문 앞에 왔다."

‘메타버스가 만드는 가상경제 시대가 온다’를 쓴 최형욱 대표는 수십 년간 기술의 발전과 혁신, 새로운 산업의 탄생을 지켜보면서 아이폰이 모든 사람의 손에 들리기 직전 보이는 변화의 양상이 메타버스에도 왔다고 말한다.
최형욱 대표는 IT업계 기술…

더보기

메타버스, 코로나 이후 ‘포스트 인터넷’ 될지 주목하라

엘지(LG)디스플레이가 최근 도입한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신입사원 교육 장면. 엘지디스플레이 제공

세계를 휩쓴 전대미문의 재난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이 발생한 지도 1년 반이 지났다. 이 짧은 기간…

더보기

"강남 과천에 임대주택 짓겠다는 게 문제"…13만가구 공급 지지부진

출범 후 줄곧 '수요 규제' 정책만 내놓던 정부가 첫 대규모 공급 정책인 '8·4 공급 대책'을 내놓은 지 1년이 됐다. 정부는 지난해 8월 4일 "서울 권역을 중심으로 신규 택지를 발굴해 3만3000가구를 공급하는 등 2028년까지 총 13만2000가구 이상을 공급하겠다"고 호언장담했다. 하지만 성과는 초라하다. 신규 택지 지정은 주민 반발로 표류 중이다. 공공재건축…

더보기

부동산 PF대출 '7조'…10년前 저축은행사태보다 훨씬 늘었다

2011년 '저축은행 사태'를 촉발한 주범인 저축은행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규모가 7조원에 육박한 것으로 확인됐다. 10년 전 저축은행 사태 당시 부동산 PF 대출 잔액 규모(4조3000억원)를 크게 뛰어넘은 것이다.


약수역·서대문역 등 4곳 4481가구 고밀개발

정부가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 남측, 중구 약수역 인근 등 4곳을 6차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후보지로 발표했다. 국토교통부는 역세권과 준공업지, 저층 주거지를 고밀 개발하는 이 사업을 통해 이들 지역에 4481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 3월부터 다섯 차례에 걸쳐 도심복합사업 후보지 52곳을 발표했는데, 이 중에서 지구지정 요건인 3분의 2 이상 주민 동의…

더보기

네이버·카카오, e커머스 관련 기술 스타트업 함께 키운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테크 스타트업에 공동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

더보기

폭발하는 택배시장, 물류의 시대가 온다

통계청에 따르면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594억 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26.0% 증가했다. 이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4346억 원으로 31.6%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1.2% 차지한다. 손안의 쇼핑 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산업 변화가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신세계는 몸집으로, 네이버·쿠팡은 물류·배송으로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단번에 몸집을 키운 신세계에 대항하기 위한 경쟁사들의 발걸음이 빨라진다. e커머스 시장 1위 네이버는 단점으로 지적받던 물류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신세계에 밀려 시장 3위로 하락한 쿠팡은 로켓배송 전국망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왼쪽), 김범석 쿠팡inc 의장 / 각 사 제공 신세계 이마트는 최근 이베이코리아 인수…

더보기

전통 패션 강자들의 반격…"온라인몰로 승부"

‘무신사’ 등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공세에 고전을 거듭하던 전통 패션회사들이 빠르게 전열을 재정비하고 있다. 맞대응을 위한 온라인 패션몰이 올 들어 고속 성장세를 보이며 반격의 발판이 되고 있다. 국내 간판 패션업체들의 온라인몰은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40~60%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2분기 10억원 흑자에 그쳤던 삼성물산 패션부문 영업이익은 올…

더보기

국토부, 부동산 분야 새싹기업 7곳 발굴

© 뉴시스[서울=뉴시스]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선정팀. (표=국토부 제공)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은 '2021년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에 &…

더보기

작년 1인당 주거면적 9평… 서울 다세대는 6평 그쳐

지난해 우리나라의 1인당 주거 면적이 평균 9평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다세대주택의 1인당 주거 면적은 6평에 그쳤다.


제주도 첫 번째 아코르 앰배서더 리조트, 머큐어 앰배서더 제주 오픈

머큐어 앰배서더 제주 인피니티 풀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JS&F와 함께 제주도 서귀포에 머큐어 앰배서더 제주를 개관한다고 2일 밝혔다.
더보기


분당 알짜배기 부지 주택전시관 '바이오헬스 허브'로 재탄생

지난 1995년 건립된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소재 주택전시관.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의 구심점이 될 '바이오헬스 허브'로 바뀐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 한국주택협회가 건립해 20년간 무상 사용해오다 2015년 성남시에 귀속된 분당구 정자동 소재 주택전시관이 '바이오헬스 허브'로 재탄생한다.

더보기


사전청약 지역 땅값 들썩···보상금 26조 풀린다

인천 계양구, 성남 수정구 등 정부가 공공택지 조성을 추진 중인 지역들의 땅값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청약이 본격화되면서 개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데다 막대한 토지 보상금이 주변 부동산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기 때문이다. 내년 초까지 수도권에 풀리는 토지 보상금은 약 26조 원으로 추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