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글로벌 데이터센터 연 5% 성장...투자 몰린다

글로벌 데이터센터 시장이 연평균 5%씩 성장하고 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ICT혁명에 이어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면서 데이터센터에 대한 투자가 천문학적 규모로 이어지고 있다. 데이터 사용량이 평균 30~35% 증가했기 때문에 글로벌 데이터센터 시장 역시 연평균 5% 내외 성장 중에 있다.


대림, 가산동 일대 데이터센터 공급한다

DL그룹의 최상단 지배기업인 대림이 자회사를 통해 데이터센터 건축 사업에 뛰어든다. 자회사 설립 후 대림산업 출신의 젊은 …

더보기

롯데쇼핑, 빅마켓 킨텍스·롯데마트 의정부점 판

롯데쇼핑이 영업 종료 점포 등에 대한 매각 작업에 나섭니다.

롯데쇼핑이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롯…

더보기

노점·쪽방촌 정비 가속… 탁 트인 영등포, 문화공간 들어선다노점·쪽방촌 정비 가속… 탁 트인 영등포, 문화공간 들어선다

서울 영등포구가 50년 묵은 숙원 사업을 추진하며 ‘서남부권 종갓집’ 위상을 되찾아가고 있다. 영등포역 앞 영중로 노점과 쪽방촌, 성매매 집결지 등 3대 지역 현안을 해결하며 서울 3대 도심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위드코로나 시대⑥]빨라진 홈오피스 시대··· 건설업계, 첨단기술 접목 사활

건설업계가 ‘위드 코로나시대’를 맞아 첨단기술 접목에 사활을 걸고 있다. 사업과 회사 생활에도 온택트를 지향하는 한편, 주택 등 상품에도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확대‧도입, 비대면 활동을 추구하면서도 고객 편의를 증대시키고자 하는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행정공제회, 멀티에셋펀드 운용사 선정 착수

행정공제회가 글로벌 멀티에셋펀드 운용사 선정에 나섰다. 시장 변동성에 대응해 적극적인 분산 투자가 가능한 멀티에셋펀드를 통해 수익률을 끌어올리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행정공제회는 최근 멀티에셋펀드 운용사 선정 공고를 내고 제안서를 접수하고 있다. 제안서 접수는 다음 달 16일까지…

더보기

안다운용, 분기 실적 '역대급'…3인 대표체제 성과 주목

최근 3인 대표 체제가 출범한 안다자산운용이 만족스러운 스타트를 끊었다. 2011년 회사 설립 이후 역대 최대치 순이익을 기록했다. 안다운용의 대표 간판펀드 '안다 크루즈 펀드'를 필두로 주식형펀드가 시장 자금을 끌어오며 높은 수익률을 낸 것이 주효했다.
더보기


안동 3대문화권 위탁사업자로 안동테마파크 선정

안동시 도산면 동부리 안동 3대문화권사업 조성 현장 전경. 안동시 제공


재건축 안 되면 ‘미니 재건축’…가로주택 정비사업, 강남4구서만 39곳

집 지을 땅 부족한 서울에서는 그동안 새 아파트 공급을 대부분 재건축·재개발 사업에 의존해왔다. 새집에 살고 싶은 마음이야 누구나 같겠지만 모든 주택이 재건축·재개발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최근 재건축·재개발하기 어려운 ‘애매한’ 주택가에서는 ‘미니 재건축’으로 통하는 가로주택 정비사업이 재건축 사업 대안으로 떠오른다.<…

더보기

구월동 로데오거리 활력 잃고 ‘한산’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거리 두기 4단계 방침을 연장했다. 휴일인 22일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 …

더보기

홀당 70억? 사느니 짓겠다"…코로나 호황에 골프장 몸값 치솟았다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골프장

국내 골프장 업계에 골프장 건설 붐이 다시 일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골프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골프장 매매가격도 폭등하면서 기존 운영 중인 골프장을 인수하는 것보다 새로 건설하는 게 훨씬 이득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대전시, 월평동 마사회 건물 304억 매입...혁신창업공간 조성

대전 서구 월평동 한국마사회 대전지사 건물이 '글로벌 혁신창업 성장허브'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다.


국민연금, 부동산 투자 29兆 넘었다

[파이낸셜뉴스] 국민연금(The National Pension Service, South Korea’s public pension)의 부동산 투자 규모가 29조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부동산 가치가 전 세계적으로 상승세인 것을 고려하면 투자 규모는 더 가파르게 증가 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3조원 굴리는 부동산 투자의 대가, 홍콩 본즈그룹을 만나다

한국경제신문의 자본시장 전문매체 '마켓인사이트'는 데이비드 김 노스헤드캐피털파트너스 대표와의 협업을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의 숨은 강소기업을 소개하고, 창업자·최고경영책임자(CEO)와의 인터뷰 대담을 게재합니다.

데이비드 김 노스헤드캐피털파트너스 대표는 투자 전문가 못지 않게 인터뷰 고수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 굵직굵직한 '큰 …

더보기

與 "용산 미군기지에 임대주택 8만가구"···야당·주민 등 반발

여당이 반환되는 용산 미군기지 부지에 대규모 임대주택 건립을 추진하자 곳곳에서 반대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입법예고 기간 동안 1만명이 넘는 이들이 반대의견을 나타낸 것은 물론 전문가들도 임대주택 대신 '랜드마크' 건물을 짓는 등 다른 활용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한다.


좀비 조합' 서울에만 103곳 "재개발 후 1년내 해산해야"

정비사업이 끝난 재건축·재개발 조합의 의무 해산이 추진된다.

24일 국…

더보기

"상업빌딩 공시지가, 시세 39%만 반영…보유세 특혜"

최근 5년 동안 서울에서 1천억원 이상으로 거래된 고가 상업빌딩의 공시지가가 토지시세의 39%만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서울 가산A연구소 매각 추진

LG전자가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소재한 부동산 처분에 나섰다. 국내 최상위권의 부동산자문사를 접촉해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개발이 가능한 부지라는 점에서 부동산디벨로퍼(개발업체)와 건설사 등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LH, 공공택지 종합정보 포털 신설 등 소통채널 강화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4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혁신위원회 5차 회의를 열고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소통 채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주택시장 열기 식은 대구, 상업용 부동산은 ‘활황’

대구 주택시장이 침체하고 있는 가운데,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