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코람코, 개인투자자에 부동산 블라인드펀드 문 연다

코람코자산운용은 부동산펀드업계 최초로 개인투자자가 참여할 수 있는 분기배당형 블라인드펀드 ‘코람코리츠앤인컴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29호를 설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일반적인 부동산 블라인드펀드가 기관들을 대상으로 투자금을 모집하는 것과 달리 리츠앤인컴펀드는 증권사 WM창구를 통해 개인에게도 참여를 개방했다.


부동산 전자계약 6년째 민간 활용 1% 미만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 전자계약절차 흐름도. <자료: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공인중개사의 인센티브 제공에 대해서는 "전자계약 활성화 방안 마련 필요성에 공감하나 세제감면, 영업정지 완화, 과태료 감경 등의 인센티브는 관계기관 협의 등 종합적인 검토해 신중히 결정하겠다"고 답변했다.정부가 종이·인감 없이도 온라인 서명으…

더보기


아태 데이터센터 투자 2년 연속 ‘최대’ 전망…올 상반기에만 2조 원

부동산 투자 업체 CBRE에 따르면, 지난해 아태 지역 데이터센터 투자 규모는 지난 5년 가운데 가장 컸다.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화가 가속화된 결과다. 올해도 투자는 계속됐다. 2021년 상반기 데이터센터 투자액은 지난해 전체 투자액의 80%에 달한다. 남은 하반기에도 투자가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2021년 전체 투자 규모는 지난해 수치를 크게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 이마트 가양점 부지 개발 준비 '한창'

이마트 가양점 부지 개발을 위해 결성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사업 준비를 위해 6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조달했다. 내년부터 본격화될 주상복합 개발을 준비하는 모습이다. 현대건설은 2023년 1월 분양과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에도 돈 넘치는 IT 공룡들 '상업용 건물 쇼핑' 열풍

코로나19 사태 속에도 막대한 현금을 축적한 미국 정보기술(IT) 공룡들이 상업용 부동산 쇼핑에 나서고 있다.


전세 싸게 얻었다 했더니 신탁물건 사기... 하루아침에 '불법점유자'로

#2017년 서울 서초구의 한 건물을 취득한 A씨는 얼마 지나지 않아 부동산담보신탁 계약을 체결해 소유권을 신탁회사로 이전했다. 이후…

더보기

국세청, '20대 이하 집주인' 446명 세무조사 착수한다

국세청이최근 급증하고 있는 '20대 이하 집주인'에 대해 또다시 칼을 빼 든다.


[햇빛값을 아십니까]③ “골조 세운 건물 층수 낮추라니”… 상업지역서도 인정받기 시작한 일조권

2020년 9월. 부산 진구 개금동에 건설 중이던 49층짜리 주상복합의 공사를 중단하라는 판결이 내려졌다. 주상복합이 들어서면 …

더보기

[햇빛값을 아십니까]② 볕이 안 든다고 무조건 소송?… “늘 인정받는 권리는 아니다”

2018년 2월 서울 송파 동부센트레빌아파트 54가구 소유자들이 소송을 냈다. 상대는 바로 앞에 지어지는 가락시영아파트재건축…

더보기

명동에 국내 첫 공유정원 "녹녹 타임워크명동" 오픈

[타임워크명동 빌딩(옛 SK명동빌딩) 7층에 위치한 공유정원 `녹녹 타임워크명동`, 사진제공 : (주)앤로지즈]

조경/정원 플랫폼 스타트업 주식회사 앤로지즈는 이지스 자산운용 소유의 중구 명동 타임워크명동빌딩(구 SK명동빌딩) 7층에 국내 최초의 공유정원, ‘녹녹 타임워크명동’을 오픈했다.


대구 도심 상징 대구백화점 본점 처리 어떻게?

지난해 대구백화점 본점이 있는 동성로 거리가 한산한 모습. 매일신문 DB

대구 도심의 상징적 건물인 대구백화점 본점이 휴업에 들어간 지 약 3개월이 지났지만 임대 또…

더보기

한화證 손잡은 블루코브운용…삼송 물류창고 4천억에 매입

블루코브자산운용이 한화투자증권 등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손잡고 4000억원 규모의 국내 대형 물류센터를 매입하고 나서 이목이 집중된다.


라스베이거스 호텔 6조원대 매각…숙박업 부활 조짐

세계적인 사모펀드 블랙스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코스모폴리탄 카지노·호텔을 MGM에 매각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각 대금은 56억5000만달러(약 6조6799억원)다.



롯데칠성음료, 서울 영등포역 인근 공유 오피스 운영

롯데칠성음료는 효율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 서부권역에 거점 오피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용인시 '공세복합단지' 지구단위계획 수립

▲ 용인시 공세복합단지 위치도 (사진=용인시 제공)


[지배구조 분석] AK홀딩스, 창업주 4자녀 대주주로 등재…채형석 총괄부회장 체제 굳혀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애경유화는 오는 30일 비상장사인 애경화학 및 에이케이켐텍과의 합병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애경그룹의 지배구조가 서서히 개편될 조짐을 보이고 있고 지주회사인 AK홀딩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플, 포항에 '개발자 아카데미-R&D 지원센터' 연다

애플은 내년에 경상북도 포항시 및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와 손잡고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와 '제조업 R&D 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27일 밝혔다.

더보기


대장동 1007억’ 챙긴 남욱, 강남 노른자위 건물 샀다

▲남욱이 산 노른자위 땅‘화천대유자산관리’의 자회사인 천화동인 4호의 소유주로 1007억 원을 배당받은 남욱 변호사가 300억 원을 주고 매입한 서울 강남구 역삼동 건물과 부지(노란색 테두리 안). 28일 오전 이재명 경기지사의 성남시장 재직시절 특혜개발 의혹을 빚고 있는 화천대유 사건의 핵심인물인 남 변호사는 현재 가족과 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