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금융위, 부동산 개발사업 SPC 실소유주 등 공시 의무 강화

신용도가 낮은 기업도 우량자산을 담보로 자산유동화증권을 발행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지식재산권 등도 유동화 대상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비등록 유동화증권의 공시절차는 대폭 강화한다. 최근 문제가 된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과 같은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 특수목적회사(SPC)가 발행하는 유동화증권 등에도 적용될 전망이다.


상업용 부동산 공급 과잉 경고 잇따라…공실 급증 부작용 현실화

서울 등 대도시 도심지역의 상업용 부동산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데도 공급은 늘어나고 있어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국책연구기관들의 지적이 잇따라 나왔다.


업비트, 강남 땅+빌딩 3000억 매입.."삼성동 현대차GBC 옆"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더보기

롯데몰 광명 매각주관사, 쿠시먼 선정

롯데몰 광명점의 새 주인 찾기가 본격화한다.


현대글로비스, 용인 통합물류센터 정식가동…출고까지 전과정 '자동화'

현대글로비스(176,000원7000 4.1%)가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 등을 운영중인 다이어트 전문 유통 플랫폼 기업 푸드나무와 경기도 용인에 구축한 스마트자동화통합물류센터를 정식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두산, 용인에 수소기술 등 첨단 R&D센터 짓는다

두산그룹이 경기 용인시에 수소기술 연구시설 등 미래 먹거리를 준비할 첨단기술 연구 개발(R&D)센터를 짓기로 했다.


서울 번동·경기 양주 등 16곳서 행복주택 4197가구 청약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2일부터 '2021년도 3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에 따른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9억 집 매매 복비 810만원→450만원"…'반값' 이르면 이달부터

6억원 이상 주택 매매와 3억원 이상 주택 임대차 계약 때 중개수수료를 인하하는 방안이 이르면 이달부터 시행될 전망이다.


[인터넷은행 삼국열전⑤] 플랫폼 프리미엄 종말…시장 주도권 혼조

최근 금융권에서 인터넷전문은행(이하 인터넷은행)들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5일 모바일 간편이체 토스를 앞세운 토스뱅크가 3호 인터넷은행으로 정식 출범했다. 편의성을 앞세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터넷은행이 향후 금융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인터넷은행 삼국열전④] 토스뱅크, ‘포용·혁신’ 출사표

토스뱅크가 지난 5일 정식 오픈하며 3호 인터넷전문은행 출범을 알렸다. 토스뱅크의 캐치프레이즈는 ‘포용과 혁신’이다. 금융시장에 남아있는 사각지대를 해소해 금융 소외계층을 양지로 불러들인다는 구상이다. 이 같은 청사진의 배경에는 토스(Toss) 원앱 전략과 자체 신용평가모형인 TSS(Toss Scoring System)에 대한 자신감이 자리한다.


[인터넷은행 삼국열전③] 카카오뱅크, 플랫폼 전략 ‘Yes’

카카오뱅크가 기업공개(IPO) 후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안착하면서 ‘도전 1막’을 마쳤다. ‘국민 은행앱’으로 성장한 카카오뱅크는 어떠한 상품을 내놓아도 ‘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은행권에서 플랫폼 성향을 보이며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성공 전략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새롭게 시작한 2막에서 도약을 예고 중이다. 주택담…

더보기

[인터넷은행 삼국열전②] 케이뱅크, ‘개척정신’으로 플랫폼 경쟁력 난제 푼다

최근 금융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올해 2분기 39억원 순이익을 기록하며 출범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2017년 4월 문을 연 이후 4년여 만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연합전선을 꾸리기로 한 영업적 판단이 적중했다. 케이뱅크는 지난해 7월 경영 재개 직후인 같은 해 8월 업비트와 실명계좌 발급 계약을 맺었다.


[인터넷은행 삼국열전①] ‘비대면·간편함’ 타고 치솟는 인터넷전문은행

혁신과 변화, 풍부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전문은행(이하 인터넷은행)이 금융업계에서 ‘메기 효과’를 부르고 있다. 어느 산업보다 보수적인 금융업은 이 같은 인터넷은행 출범을 민감히 반응하고 있으며, 빅테크의 금융업 잠식에 대한 우려와 함께 잠재적인 경쟁 상대로 바라보고 있다. 지난 5일 제3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가 출범하면서 기존 …

더보기

구의역 첨단업무개발 사업 순항중… 마용성 안 부러운 ‘동북 중심’ 광진

어난 입지와 환경에도 오랫동안 저평가 지역으로 분류됐던 서울 광진구의 개발이 본격화하고 있다. 김선갑 구청장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지역 곳곳에서 개발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숙원 사업이자 최대 규모의 복합개발사업인 구의…

더보기

대출 막혔는데···감정가 144억 꼬마빌딩 255억 낙찰 '누가 사나'

서울 부동산 경매시장에서 상업용 중소형 건물인 ‘근린생활시설’의 매각가율(낙찰가율)이 치솟고 있다. 올 들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한 서울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지난해 다주택 규제가 본격화한 후 부동산 투자 수요가 이른바 ‘꼬마빌딩’으로 불리는 중소형 빌딩으로 몰리면서 품귀 현상이 일자 관련 경매시장까지 달아오르는 모습…

더보기

PIA자산운용, 경기도 용인 '스마트푸드양지' 물류센터 매입

대체투자(AI) 전문 자산운용사인 PIA자산운용이 경기도 용인에 있는 ‘스…

더보기

연신내역, 방학역, 쌍문역 등 역세권 도심복합사업 속도…84㎡ 분양가 6~7억대 공급

연신내역, 방학역, 쌍문역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역세권 사업지구에 대한 후속 절차가 본격화된다.


[머니무브 시작됐나③]떠오르는 '원자재'..채권·금 투자는 신중해야

미국 정부의 연내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과 한국은행의 연내 추가 금리인상 등의 영향으로 원·달러환율이 1190원대를 돌파하고, 국고…

더보기

[머니무브 시작됐나②]비트코인, '디지털 금'이 되다

업토버(UP+October)'가 시작됐다. 비트코인이 이달 이후 일주일 동안 23%가량 상승하며 지난달 약세장에서 탈출했음을 알렸다. 글로벌 인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