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맥쿼리PE, LG 빌딩관리 자회사 인수

  • 4.#주유소매각 #주유소매매 #주유소매입 #호텔매각 #호텔매매 #호텔매입 #비즈니스호텔 #자산매입 #자산처분 #자산유동화 .#리테일 #상권확장 #상권축소 #공실 #상권지도 #리테일 #오피스동향 #우수상권 #젠트리피케이션 #유망상권 #지는상권 #풍수명당 #핵심상권 #

세계적 사모펀드(PEF) 맥쿼리가 LG그룹의 빌딩 관리 자회사를 인수한다. 최근 진행된 매각을 위한 본입찰에는 적격후보군으로 추려진 기업 모두가 뛰어들면서 막판까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바 있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그룹 계열사 S&I코퍼레이션은 이날 오전 시설관리(FM)사업부 지분 60%를 매각하기 위한 입찰에서 맥쿼리PE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들이 합의한 거래 가격은 5000억원을 소폭 하회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모건스탠리가 매각 실무를 단독으로 맡았다.

이번 매각 대상인 S&I코퍼레이션은 2018년 서브원 내 소모성자재구매(MRO)사업부에서 분할됐다.


LG그룹 계열사 공장과 사옥 등을 보수·관리한다.

FM사업부는 회사의 전체 매출에서 약 30%를 차지한다. 해당 부문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연평균 400억원 안팎이다.


앞선 입찰 과정에선 많은 기업이 인수 의지를 드러냈다. 그룹사 물량을 갖고 있어 현금창출력이 뛰어난 자산이기 때문이다. 맥쿼리PE뿐 아니라 IMM PE, 이도·KB증권 PE 컨소시엄, 어피너티PE 등이 입찰 과정을 완주한 바 있다.

매각 측은 맥쿼리PE의 다양한 부동산 자산 투자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 FM사업부를 인수해 시너지 효과를 즉각 낼 수 있는 자산군도 많은 편이다. 맥쿼리PE 역시 5000억원에 육박하는 가격을 써내며 이에 화답했다.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1/11/1065662/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