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글로벌 부동산 투자사 AEW, 韓물류센터 2곳 동시 인수…6330억 투자

  • 3.#골프장매매 #골프장매각 #골프장매입 #공장매각 #공장매매 #공장매입 #공장임매 #데이터센터 #물류썬터매각 #물류썬터매매 #물류쎈터매입 #물류쎈터신축 #물류쎈터임대 #신축부지매각 #신축부지매매 #신축부지매입 #연수원매각 #연수원매입 #창고매각 #창고매매 #창고매입 #창고임대

글로벌 부동산 투자회사 AEW캐피탈이 국내 물류센터 두 곳을 동시에 인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으로 물류 부동산의 몸값이 높아지면서 투자가 몰리고 있는 모습이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AEW캐피탈은 개발이 진행 중인 경기 여주와 인천의 물류센터를 선매수했다. 총투자액은 5억3820만 달러(약 6330억원)로 알려졌다. AEW캐피탈이 국내 물류 부동산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주시 가남읍에 들어서는 여주 물류센터는 전체면적 15만4000㎡ 규모의 4개 동으로 구성된 부동산이다. 내년 완공 예정이다. 고속도로 여주 분기점(JC)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천 물류센터는 현재 원창동에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전체면적 12만4690㎡ 규모 9층짜리 시설이다. 오는 2023년 문을 열 예정이다. 인천북항과 인천국제공항, 여의도 업무지구와 지리적으로 가까워 서울 서부권의 라스트 마일(최종 목적지 구간) 허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사태로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물류센터에 투자가 몰리고 있다. 글로벌 종합부동산 서비스기업 CBRE가 발표한 '2021년 3분기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물류창고 누적 투자는 1조8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했다. 

 

AEW캐피탈은 글로벌 부동산 투자회사로 886억 달러(약 104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미국, 영국, 프랑스, 홍콩, 싱가포르 등 주요 지역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AEW캐피탈은 국내에서도 투자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가장 최근에는 광화문 트윈트리타워를 인수한 바 있다.

https://www.theguru.co.kr/mobile/article.html?no=27414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