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대구 롯데쇼핑타운 복합 쇼핑몰' 조성 본격화

  • 5.#개발호재 #건축물 #건축물 #도시개발 #도시건축 #도시재생 #재건축 #재개발 #복합개발 #부동산대책 #부동산동향 #부동산세금 #양도소득 #임대사업자 #부동산정책 #부동산지수 #부동산지표 #상가권리금 #상가임대차 #임대차분쟁 #재정비구역 #절세 #주택정비사업 #지구단위계획 .#경제전망 #경제동향 #경영승계 #기업동향 #공유경제 #구독경제 #실적악화 #실

'대구 롯데쇼핑타운 복합 쇼핑몰' 조성 본격화

'대구 롯데쇼핑타운 복합 쇼핑몰'(롯데몰 수성점) 조성이 본격화된다. 사진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인 대구 수성의료지구에 들어서는 롯데몰 수성점 조감도. 사진=롯데쇼핑타운대구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인 대구 수성의료지구(수성구)에 들어서는 '대구 롯데쇼핑타운 복합 쇼핑몰'(이하 가칭 롯데몰 수성점) 조성이 본격화된다.

롯데쇼핑타운대구㈜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에 교통영향평가 신청서 접수를 시작으로 롯데몰 수성점의 개발계획 변경 인허가 절차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몰 수성점은 지난 2020년 6월 지하 1층, 지상 8층, 연면적 25만314㎡ (7만5720평) 규모로 건축허가를 받았다. 하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쇼핑 환경에 맞춰 지하 3층, 지상 5층, 연면적 35만260㎡(10만5950평) 규모로 기존보다 약 40% 사업규모를 확대하는 개발계획 내용을 담아 28일 교통영향평가 접수를 시작으로 심의를 받는다.

롯데쇼핑타운대구 관계자는 "최근 쇼핑몰 트렌드는 고객에게 소비를 유도하기보다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지친 일상을 벗어나 휴식을 제공하는 장소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쇼핑몰을 구현하고자 사업 규모를 확대 했다. 대구·경북을 비롯해 남부지방을 대표할 랜드마크 쇼핑몰이 되겠다"고 밝혔다.

롯데쇼핑㈜이 최근 신규 개점한 경기도 화성시의 롯데백화점 동탄점, 경기도 의왕시의 타임빌라스 역시 단순 쇼핑공간을 넘어 고객들에게 완벽한 여가를 제공하는 체류형 콘셉트 공간으로 아트, 문화, 식당, 휴게공간 등 실제로 고객들이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에 잡화·의류 등 패션 매장보다 더 큰 면적을 할애했다.

롯데몰 수성점 역시 이 사례를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쇼핑몰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쇼핑타운대구 관계자는 "기존 쇼핑몰 모델의 틀을 깨고 '쾌적하고 화제성 있는 공간 구축', '자연친화 구조의 미래형 쇼핑 환경 구축', '새로움과 즐거운 경험 제공'을 모티브로 오프라인 쇼핑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복합 쇼핑몰을 건립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5월 착공 후 롯데몰 수성점 건축 현장은 현장사무실 및 안전 펜스 설치, 수목 제거 등 본격적인 공사를 위한 제반 공사를 완료했다. 현재 토목공사(터파기)가 진행 중이다.

인허가 완료 예상 시점인 2022년 하반기부터 변경된 건축허가 내용에 맞춰 2025년내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개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https://www.fnnews.com/news/202110270929339108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