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KB금융, 칼라일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KB금융지주, 칼라일그룹 로고. /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과 글로벌 투자 회사 칼라일 그룹이 손을 맞잡았다. 양 사는 앞으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 신규 투자 기회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19일 KB금융은 이 같은 내용을 전하고 칼라일과 아시아 역내 바이아웃펀드인 ‘칼라일 아시아 파트너스 V’ 간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밝혔다. 

칼라일은 2170억 달러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글로벌투자회사다. 사모펀드, 부동산, 글로벌 크레딧, 투자 솔루션 등 4개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6개 대륙에 32개 사무소를 두고 1775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칼라일이 한국 금융그룹과 손을 맞잡은 것은 2000년 한미은행에 투자한 지 20년 만이다. KB금융은 이를 통해 대외 신인도를 높이고, 칼라일은 한국 금융권에서 영향력을 키울 것으로 예상된다.

또 칼라일은 KB금융이 발행하는 교환사채에 24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KB금융은 지난 18일 이사회 승인을 거쳐 칼라일과 이 같은 내용의 투자 협약을 맺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글로벌 선도 투자 기업인 칼라일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새로운 투자기회 발굴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KB금융의 글로벌 부문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sisajourn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017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