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빨라지는 메타버스發 변화…정부, '메타버스 경·사·문 포럼' 출범

  • 4.#주유소매각 #주유소매매 #주유소매입 #호텔매각 #호텔매매 #호텔매입 #비즈니스호텔 #자산매입 #자산처분 #자산유동화 .#리테일 #상권확장 #상권축소 #공실 #상권지도 #리테일 #오피스동향 #우수상권 #젠트리피케이션 #유망상권 #지는상권 #풍수명당 #핵심상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메타버스로 인한 경제·사회적 변화상을 전망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향 모색을 위한 '메타버스 경·사·문 포럼'(포럼)‘을 구성해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메타버스의 도래에 따른 우리의 일상과 경제·사회적인 변화상을 다양한 관점에서 전망하고 이에 대한 정책적인 대응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구성됐다.

메타버스 서비스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 등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사회·노동·디지털 포용·경제·지식재산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이번 포럼에 참여한다.

이들은 조경식 과기정통부 제2차관 주재로 이날 열린 제1차 회의에서 메타버스의 지속과 이용자 안전을 위한 업계의 노력, 포용적 가치의 실현 등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 논의했다.

향후 과기정통부는 오는 11월에 △메타버스상에서 이용자들이 창작하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가치 평가와 거래 △상표권과 저작권 등 지식재산의 보호 △과세 등 경제적인 이슈를 중심으로 2차 포럼을 열고 연말에는 종합 포럼도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과기정통부 측은 "오는 2021년에도 포럼을 지속 운영해 범정부 차원의 논의로 확대할 것"이라며 "안전하고 신뢰받는 메타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대안 마련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차관은 "메타버스가 기업과 청년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창출하고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부여하는 혁신적인 생태계가 되기 위해서는 예상되는 사회경제적 이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메타버스가 우리의 일상과 경제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과 관계 부처와의 협력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ttps://www.news1.kr/articles/?4447420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