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대전시, 월평동 마사회 건물 304억 매입...혁신창업공간 조성

  • 2.#대형빌딩 #빌딩거래 #빌딩매각 #빌딩매매 #빌딩매입 #빌딩신축 #빌딩임대 #사무실임대 #사옥매각 #사옥매매 #사옥매입 #사옥신축 #사옥이전 #사옥임대 #오피스빌딩 #오피스빌딩매매 #임대건물 #타워매각 #타워매매 #타워매입 #타워임대

대전 서구 월평동 한국마사회 대전지사 건물이 '글로벌 혁신창업 성장허브'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다. 

23일 시는 한국마사회와 건물매입에 관한 협약을, 카이스트(KAIST)와는 건물 활용방안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물 매입에는 304억 4000만 원이 소요된다. 

시는 시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 동의 등 행정절차를 거친 후 다음달 안으로 한국마사회와 매매계약을 체결한다. 이후 내부 리모델링 공사와 창업기업 모집 등을 거쳐 내년  1월부터는 본격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업무 협약에 따라 시는 인프라 구축 및 사업화 지원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계획을 수립·추진하고 KAIST는 혁신연구와 기술창업 역량을 기반으로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을 통해 혁신기업의 창업과 글로벌화를 지원한다. 

또 기존 창업보육시설이 3년 미만의 창업초기 기업을 중심으로 운영됨에 따라 성장단계에 들어선 기업들의 입주공간과 지원에 한계가 있어 이를 극복하고 글로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플랫폼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허태정 시장은 "지역주민이 기대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타트업 성공스토리가 만들어지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KAIST의 창업지원 노하우와 기술지원 역량을 투입해 글로벌 혁신창업 성장 공간 조성에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송철희 한국마사회 회장 직무대행도 “3월 장외발매소 폐쇄에 따른 현안 문제들이 최적의 방안으로 해결됐다. 대전시가 차질 없이 혁신창업 성장허브를 조성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 월평동 마사회 건물 304억 매입...혁신창업공간 조성 < 대전 < 행정 < 기사본문 - 디트NEWS24 (dtnews24.com)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