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LH, 공공택지 종합정보 포털 신설 등 소통채널 강화

  • 1.#건물매각 #건물매매 #건물매입 #건물부자 #건물신축 #건물임대 #공유오피스 #꼬마빌딩매각 #꼬마빌딩매매 #꼬마빌딩매입 #부동산매각 #부동산매매 #부동산매입 #부동산임대 #상가건물 #상가건물매각 #상가건물매매 #상가건물매입 #소형빌딩 #중소형건물 #중소형빌딩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4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혁신위원회 5차 회의를 열고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소통 채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LH 관계자는 "현재 138개 소통 채널 중 관행적으로 운영하거나 실효성이 미흡한 채널을 정비하고 17개를 신설해 총 155개의 소통 채널을 확보하고 개발지역 주민과 임대주택 입주민, 지방자치단체, 건설업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LH는 구체적으로 ▲ 소통채널 공공성·투명성 제고 ▲ 온택트 소통 채널 다각화 ▲ 환류 체계 구축 ▲ 제도 개선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강화 ▲ 고객 만족도 조사 실효성 제고 등 42개 실행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공공택지 종합정보 온라인 포털·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신설해 3기 신도시 진행 과정과 주택공급계획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소통을 강화한다.

민간 부동산 중개 플랫폼과 협력해 입주자가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위치의 전세임대주택을 편리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전세임대서비스도 새로 시작한다.

지역 중소도시 12곳에 '마이홈센터'를 새로 설치해 주거복지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건설업계와는 최고경영자(CEO) 주관 상생협의회·간담회를 정례화해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지자체·건설업계 등을 대상으로 한 신뢰도 조사를 도입해 조사 결과를 사업·경영 전반에 반영한다.

법령 미비 등 제도상 제약으로 인한 불편 사항은 적극 발굴하고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행정 지원을 위해 '적극행정추진위원회'도 신설한다.


김현준 사장은 "경영·사업 전반에 국민 의견을 반영해 국민이 LH의 변화를 체감하고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H, 공공택지 종합정보 포털 신설 등 소통채널 강화 - 매일경제 (mk.co.kr)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