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LB운용, 글로벌 보험사와 1兆 美 물류에 투자

  • 3.#골프장매매 #골프장매각 #골프장매입 #공장매각 #공장매매 #공장매입 #공장임매 #데이터센터 #물류썬터매각 #물류썬터매매 #물류쎈터매입 #물류쎈터신축 #물류쎈터임대 #신축부지매각 #신축부지매매 #신축부지매입 #연수원매각 #연수원매입 #창고매각 #창고매매 #창고매입 #창고임대

LB자산운용이 글로벌 보험사와 손잡고 시가 약 1조원에 달하는 미국 물류 포트폴리오에 투자한다. 코로나19로 변동성이 아직 높지만, 우량한 선진국 물류자산이라는 점에서 국내 공제회, 캐피탈, 생명보험회사 등도 투자자(LP)로 합류했다.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B자산운용은 글로벌 보험사와 에쿼티 조인트벤처(JV·합작회사)로 미국 동남부 5개 지역 물류 포트폴리오에 1200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글로벌 보험사가 전체 투자금 중 70%를 출자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LB자산운용이 만든 부동산펀드에는 국내 공제회, 캐피탈, 생명보험사가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전체 투자금의 30% 규모다. 투자기간은 7년으로, 현지 목표 수익률은 순내부수익률(IRR) 기준 12%다.

이번 투자 대상은 미국 애틀란타, 버지니아포트 등 동남부 5곳에 위치한 물류 자산이다. 80개 이상 자산으로 구성, 우량 삼자 물류(3PL·Third Party Logistics) 업체 등이 임차하는 등 공실률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임대료 수익도 안정적이다는 평가다.


IB업계 관계자는 “LB자산운용은 미국 동남부 물류자산 포트폴리오의 시장 성장성에 주목했다”며 “이 지역의 물류센터 임대료는 최근 5년 간 연평균 4~9%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공실률도 매년 하락, 2020년 말 기준 3~6%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LB자산운용은 2016년 설립, 운용자산(AUM)이 4조원에 이른다.

[fn마켓워치]LB운용, 글로벌 보험사와 1兆 美 물류에 투자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