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마스턴투자운용, '4000억' 김포 물류센터 PFV 투자자 모집 완료

  • 물류창고,물류센타

마스턴투자운용이 4000억원에 달하는 자산가치를 지닌 김포물류센터 개발 프로젝트 금융투자회사(PFV)의 투자자 모집을 완료했다.

2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마스턴투자운용은 최근 '마스턴제93호로지스포인트김포피에프브이'의 지분투자자 모집을 완료했다. 물류센터의 자산 규모는 4000억원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PFV는 김포학운5일반산업단지 내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 1170에 있다. 지상 6층으로, 연면적이 약 19만8998㎡(6만197평)에 달한다.

앞서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해 7월 학운5일반산업단지개발로부터 물류센터 부지를 매입했고, 올해 4~6월까지 청약을 완료할 계획이었다. 시기를 좀더 앞당긴 셈이다.

PFV의 주요 투자자로는 하나자산신탁과 마스턴투자운용, 하나금융투자, SK에코플랜트 등이 참여한다. 이로써 지난해 7월 설립된 마스턴투자운용의 PFV는 총 70억원 규모로 출자자를 확보했다. PFV의 자본금은 물류용지를 위한 계약금 납입에 사용되며, 향후 잔금 및 공사대금은 프로젝트파이낸싱(PF)으로 조달될 예정이다. 투자자들은 구주 매매 및 증자 참여 등을 통해 PFV에 참여하며, 향후 출자 지분에 대한 배당과 지분 매각 등으로 수익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독] 마스턴투자운용, '4000억' 김포 물류센터 PFV 투자자 모집 완료"-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