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SK건설, '모듈러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추진

  • 데이타센타매매

SK건설이 스마트 기술의 집합체인 모듈러 데이터센터 사업개발에 나선다.

SK건설은 지난 19일 데이터센터 핵심기술 전문기업 리탈코리아, 클린룸 공조설비 제작·분석 솔루션 전문기업 원방테크와 모듈러 데이터센터 공동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모듈러 데이터센터 개발을 위한 기본 설계와 제작, 시공 기술 개발 및 사업화 등 전 과정을 공동 수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모듈러 데이터센터 사업에 경쟁력 있는 공급망 완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3사가 공동 개발 중인 모듈러 데이터센터는 기존 데이터센터와 달리 표준화된 모듈을 외부에서 사전 제작해 현장으로 옮겨와 설치함으로써 현장 시공방식보다 공기를 단축할 수 있고, 초기 투자비도 절감할 수 있다.

첨단 스마트 기술이 적용돼 서버 내 변화 감지와 운영 효율 개선, 에너지 절감 등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독립적인 기능과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갖는 다양한 모듈로 구성돼 표준화 및 사업 확장성이 우수하다.

윤혁노 SK건설 에코엔지니어링부문장은 "모듈러 데이터센터 모델 개발에 성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SK건설, '모듈러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추진 - 연합인포맥스 (einfomax.co.kr)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