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배달 전용 공유주방 붐, 주목받는 '키친베이스'(KitchenBASE)

배달, 포장이 외식소비의 주를 이루면서 일본에서는 배달 전용의 공유주방이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공유주방 브랜드 키친베이스(KitchenBASE)는 오는 4월 도쿄 신주쿠에 4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KitchenBASE

▲ 사진=KitchenBASE

 

총 35점포까지 수용 가능하며, 단순히 요리를 하는 공간을 임대해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같이 일하는 외식업 종사자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정보 공유에 집중할 계획이다.

보통 공유주방 창업의 장점은 낮은 위험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열기 위한 상권분석, 인테리어 등에 투자가 필요치 않아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으로도 빠르게 창업 준비에 들어갈 수 있다.

 

사진=KitchenBASE

▲ 사진=KitchenBASE

 

여기서 키친베이스는 입주한 사업자들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매월 1회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자료를 공유한다. 총 매출, 객 단가, 재주문율, 시간별 주문 수량, 배달플랫폼 별 매출 등을 상세하게 나눠 한 달에 한번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공유주방과 배달 기사 동선을 분리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위층 공유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한 다음 엘리베이터에 실어 보내면 키친베이스측 직원이 확인 후 배달 기사에게 전달을 해주는 방식이다.

 

사진=KitchenBASE

▲ 사진=KitchenBASE

 

키친베이스 관계자는 “코로나로 배달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공유주방 플랫폼이 단순히 저렴하게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점만 내세워서는 안 된다. 외식업 사장님들이 주방일로 하기 어려운 매출 데이터 분석 등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공간 공유뿐만 아니라 정보, 인적 네트워크 공유 기능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지금 일본은] 배달 전용 공유주방 붐, 주목받는 '키친베이스'(KitchenBASE) (foodnews.news)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