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메테우스자산운용, 부산 센텀사이언스파크 835억원에 매입

  • 빌딩매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 5일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시티일반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한 센텀사이언스파크를 약 835억원에 매입하고 ‘메테우스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 투자신탁 제7호’를 설정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텀사이언스파크는 부산의 신흥오피스권역인 센텀시티일반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4만5068㎡(13,657평), 지상 23층, 지하 4층 규모의 프라임급 오피스빌딩으로 현재 현대글로벌서비스, 부산관광공사, 이마트24, 더존비즈온 등 큰 규모의 회사들이 입주해 있다.

 

본건 자산이 위치한 센텀시티일반산업단지는 부산 내 신흥업무 권역 중에서 중소형 규모의 오피스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며 주변에 벡스코, 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글로벌 웹툰센터 등이 위치하고 있어 편의시설 및 공공기관 인프라가 매우 우수한 지역이다.

 

센텀사이언스파크는 산업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센텀중앙로 대로변 코너에 위치하여 접근성, 가시성이 매우 우수하고 센텀역, 벡스코역, 센텀시티역과 근접해있어 입지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주변에 더샵센텀파크1차 등 대형 주거단지 및 방송· 통신· IT업종의 회사가 밀집해 있어 매년 그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더불어 본건 자산은 센텀시티일반산업단지 내에서도 희소성 있는 단일 소유빌딩으로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어 입주 회사들에게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펀드 운용기간 동안 공실 리스크가 매우 낮아 약 8%대의 안정적인 수익배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 2019년 5월 삼성동에 위치한 티비에이치 빌딩 매입을 시작으로 2020년 4월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아우디 매장 건물을 780억 원에 매입하는 등 실물 부동산 펀드를 활발히 운용하고 있다.

 

외에도 메테우스자산운용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2만 2600여 평 규모의 복합 물류창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 부산 센텀사이언스파크 835억원에 매입 (ebn.co.kr)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