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서울시 "하림, 기준 넘어선 초고층·초고밀 개발 수용 못해"

  • 신축부지매매

원본보기

양재동 물류센터 부지 /사진=뉴스1하림그룹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 옛 화물터미널 부지 개발 사업을 서울시가 고의로 지연시키고 있다고 주장하자 서울시가 반박에 나섰다. 서울시는 하림에서 도시계획과 배치되는 개발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정화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 3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부지의 도시계획 기준이 명확한데도, 사업자(하림)는 서울시 도시계획과 배치되는 초고층·초고밀 개발을 요구하고 있다"며 "상습 교통 정체 지역인 양재IC 일대에 극심한 혼잡과 특혜적 과잉개발 논란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담당 공무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소송 압박을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시는 이미 정해진 도시계획 기준 이상으로는 사업을 승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이 국장은 "하림은 국토교통부 물류시설개발종합계획에 도시첨단 물류단지 시범단지로 선정·반영됐다는 이유만으로 기존 서울시 도시계획과 배치되는 요구를 하고 있다"며 "사업자 측에서 해당지역의 개발여건과 서울시 상위계획에 걸맞고, 예상되는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좋은 계획을 제안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는 좋은 계획을 통해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또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하림이 소유한 곳은 양재 R&D 혁신지구 내 양재IC 인근에 위치한 도시계획시설(유통업무설비) 부지로, 이 일대는 상습 교통 정체 지역이라는 여건 등을 감안해 오랜 논의를 거쳐 용적률 400% 이하로 관리되고 있다는 게 서울시의 설명이다. 현재 도입 용도를 R&D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지구단위계획 변경 절차를 추진 중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538503?sid=101&lfrom=band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