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LF, 모든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과 연계

생활문화기업 LF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LF몰’(www.lfmall.co.kr)과 O4O(Online for Offline) 개념의 ‘LF몰 스토어’를 거리 매장으로 확대, 전환한다.
LF는 1일 거리 매장 활성화를 위해 LF몰과 LF스토어를 중장기적으로 거리 매장으로 전환하는 등 전국 주요 상권의 신규 매장 개점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LF는 지난해 서울 강남권의 대표 종합 거리 매장인 GS강남타워점을 LF몰 스토어로 리뉴얼해 선보이는 등 전국 LF 거리 매장 20곳을 LF몰 스토어로 바꾸었다. LF는 20개의 LF몰 스토어 운영을 통해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유통을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O4O 비즈니스 모델’로의 진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LF몰 스토어를 운영하는 대리점주들은 LF 자체 브랜드뿐 아니라, LF몰에 입점한 6000여 개 패션·뷰티·리빙 브랜드 중 지역상권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직접 선정해 매장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실제, 전북 군산의 LF몰 스토어 군산헤지스점은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상권 특성을 고려해 매장 면적의 15%가량을 카페로 바꿨다. 이 결과 1일 평균 방문객이 이전보다 2배 가까이 늘었다.

LF 관계자는 “신개념 O4O 플랫폼인 LF몰 스토어의 전면 확대는 오규식 대표이사 부회장의 주문에 따른 것”이라며 “고객은 ‘체험’이라는 새로운 가치, LF몰 스토어 대리점주는 ‘지역 특성에 맞춘 매장의 차별화를 통한 꾸준한 수익 창출’을 각각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20120101032203006002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