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교보문고와 협업’ SSG닷컴, 책도 새벽배송 한다

  • 물류창고물,물류센타

에스에스지(SSG)닷컴이 교보문고와 제휴해 도서도 새벽배송하기로 했다.

 

21일 에스에스지닷컴은 새벽배송과 이 회사 자체 배송서비스인 ‘쓱배송’을 주로 이용하는 30대 여성이 많이 찾는 인기도서 200종을 선정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도서는 에스에스지닷컴의 물류센터에 입고돼 고객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배송 대상 도서는 ‘삐뽀삐뽀 119 소아과’,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팩트풀니스’ 등 육아·소설·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했다고 밝혔다.

 

에스에스지닷컴은 교보문고와의 협업으로 두 회사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도서 배송을 시작하게 됐다고 했다. 회사 쪽은 “에스에스지닷컴은 국내 1위 서점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인기도서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교보문고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소비자 접점을 이커머스로 확대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설명했다.

 

최택원 에스에스지닷컴 영업본부장은 “주 고객층인 30대 여성이 많이 읽는 소설과 에세이, 교육용 도서, 어린이용 만화 등을 일차적으로 우선 입점시켰다”며 “향후 교보문고와 논의해 교육용 참고서 등 올 연말까지 취급 도서를 70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945917.html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