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공사비만 3500억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사업…삼성물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서울 여의도에 재건축되는 사학연금회관 조감도.

 

코람코자산신탁이 삼성물산을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시공사 선정이 마무리되면 2년 전부터 추진해온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사업이 곧 첫 삽을 뜨게 된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은 지난 10일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사업의 시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삼성물산을 선정·통보했다.

앞서 코람코자산신탁은 지난 7월 다수의 건설사를 대상으로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사업에 대한 입찰제안서(RFP)를 발송했다. 총 4개 건설사가 입찰에 참여했고 이 중 삼성물산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시공사 선정이 마무리되면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사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사학연금회관은 지난해 말 착공될 예정이었으나 여의도 신안산선 개통으로 사업계획이 일부 수정되면서 착공시기가 다소 미뤄졌다. 현재 기존 건물 철거는 마쳤으며, 이르면 다음 달 착공할 계획이다. 준공 예정시기는 2023년으로 예정돼 있다.

이번 사업은 연기금이 리츠를 통해 자사 회관을 재개발하는 첫 사례다.

서울 여의도 소재 사학연금회관은 지어진 지 35년 된 노후 오피스빌딩으로 임대수익 하락에 따라 빌딩 재건축을 통한 임대경쟁력 제고 및 회관 수지 개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사학연금공단은 2018년 코람코자산신탁을 재건축 사업을 운용할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 위탁 운용사로 선정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리츠 설립과 재건축 추진 업무, 준공 후 임대유치, 운영 및 자산관리업무 전반을 담당한다.

코람코자산신탁은 현재 지하 3층∼지상 20층의 연면적 약 4만1000㎡ 규모 사학연금회관은 재건축을 통해 지하 5층∼지상 42층, 연면적 14만2087㎡ 규모의 복합빌딩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학연금회관을 업무와 편의, 리테일 부문과 그린에너지 기술을 망라한 여의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건축한다는 방침이다.

사학연금회관 재건축의 총 사업비는 약 4800억원으로, 공사비가 약 35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람코자산신탁 관계자는 “현재 삼성물산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양사 간 계약사항을 조율 중”이라며 “이르면 다음 달 착공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2009141407159620083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