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코로나19' 백신 유통 대비… 쥴릭파마, 아시아 냉장 저장 창고 확대

쥴릭파마가 향후 12개월 동안 주요 지역에서 냉장 저장 창고 용량을 대폭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 최대 규모다. 백신 및 콜드 체인 제약 유통을 담당하는 기업으로서 코로나19 백신 보관 및 유통과 관련해예측되는 수요량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조치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급격한 사회 트렌드 변화 "저온물류 중요성 확대

물류 환경의 발전에 부합한 콜드체인 기술력이 필요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후의 제약·바이오나 최근 주목받고 있는 ESG와 연계한 물류 시스템의 구축도 중요해질 전망이다."
19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린 더벨…

더보기

물류센터 요충지 주목받는 ‘충북도’

​국토 정중앙에 위치한 충북 중북부권이 국내 물류의 거점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지역에 대기업들의 진출이 잇따르고 있는데다, 중앙 집중 방사형으로 설계된 물류 …

더보기

애경산업, 용인물류센터 준공

▲ 애경산업의 용인물류센터 조감도./사진=애경산업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애경산업은 물류배송 시스템 강화를 위해 새롭게 증축한 ‘용인물류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114억원을 투자해 용인시 처인구 내에 증축 연면적 6652㎡ 규모의 용인물류센터를 건립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자동화 및 상온 창고로 건축 설계되…

더보기

올해 물류센터 거래 규모 1조 6천억 원 넘어설 듯

글로벌 부동산 전문기업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분기에 공실률이 일시적으로 상승했으며 운용수익률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 규모는 올해 3분기까지 1조 6천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CBRE와 JLL 코리아의 3분기 부동산 리포트에 따르면 총 5개의 물류센터…

더보기

경제 물류개발 최강 플랫폼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출범

최근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물류부동산. e커머스(전자상거래) 발달로 택배 수요 등이 폭증하면서 물류센터마다 연…

더보기

물류, 이제 스스로 간다 ‘자율주행’

자율주행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따라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과 함께 미래 물류를 이끌 대표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특히나 근래 들어서는 컨테이너 등 무거운 중량을 옮기는 대형트럭에서부터 라스트마일 분야의 소중량 물품 전문 자율주행로봇까지 물류 전체 단계에서 분야를 가리지 …

더보기

Part 6. 코 앞으로 다가온 물류의 '디지털 전환 시대'

경쟁자들과 단순히 ‘격차’를 두고 앞서가는 정도의 경쟁력으로는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 함부로 넘볼 수 없는 ‘초격차’ 경쟁력이 필요한 시대가 됐다. 그렇다면 어떤 수단으로 이러한 초격차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까? 많은 글로벌 물류기업들은 그 해답을 ‘디지털 전환(Di…

더보기

경기반월시화단지에 공유 물류 플랫폼 구축한다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LG유플러스, 하나로TNS, 신세계건설, 보우시스템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경기반월시화단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 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 물류플랫폼은 산업단지 내 물류 자…

더보기

중국 빅데이터 시장 급성장…2025년 전 세계 3분의 1 차지

중국 vs 한국 빅데이터 시장 규모

[무역협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중국의 빅데이터 시장이 2025년에는 전 세계 빅데이터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한국…

더보기

PART 1. 자산운용사들 자산 변화

지난 2월 자산운용사들의 보유현황은 개발이 진행 중이거나 예정이었던 것으로 포함해 118개 물류센터에 연면적 2,642,642평 규모였다. 8개월이 지난 10월 기준으로 이러한 물류센터의 숫자와 면적이 크게 늘어났다. 10월 시장 정보를 바탕으로 조사한 결과 자산운용사가 보유하거나 개발 또는 개발 예저인 물류센터는 총 146개 3,004,935평으로 2월과 비교해 28…

더보기

PART 2. 물류부동산 큰 손들이 주목한 Hot Spot은?

자산운용사가 보유하고 있는 물류센터는 여전히 인천, 경기에 집중되어 있는 모습이다. 즉 대부분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것. 수도권 외 지역에 자산운용사가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은 부산, 경남, 경북, 충남 4개 지역이다. 하지만 그 수와 면적은 수도권에 비해 상당히 적은 수준이다. 수도권을 …

더보기

PART 3. 주요 지역별 자산운용사 물류센터 보유 현황

자산운용사들이 주목하고 있는 지역 중 총 연면적이 30만평 이상인 지역은 이천, 용인, 안성, 인천 4곳이다. 또한 수도권을 제외한 4곳의 지역 중 경남과 충남 지역에 자산운용사들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 지역에 어떤 자산 운용사들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는지 정리했다. 참고로 물류센터의 수…

더보기

아마존·MS 맹공에…韓기업 "데이터주권 수호" 반격

이러다가는 데이터 주권마저 다 빼앗길 판입니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나설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 대형 정보통신기술(ICT) 업체 최고경영자가 최근 수천억 원에 달하는 데이터센터(IDC) 투자에 나설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대…

더보기

SK는 새만금, NHN은 광주에 데이터센터…서남권 `AI 거점` 부상

광주광역시 첨단3지구 인공지능 산업융합 집적단지에 들어설 데이터센터 조감도.

서남권 첫 데이터센터인 `광주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 NHN이 단독 입찰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간 데이터센터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집중돼 있었는데, 최근 지방자치단체들이 유치에 열을 올리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데이터센터가 들어서면 정보통신기술(ICT) 인력이 상주해 …

더보기

한국을 ‘아시아 데이터 허브’로… KT 용산 IDC, 글로벌 기업 유치 본격화

KT가 지난 5일 새롭게 개소한 용산 IDC(인터넷데이터센터)를 11일 방문했다. 용산 IDC는 KT의 13번째 데이터센터다.
용산 원효로의 좁은 골목길 사이를 들어가니 주변 풍경과 어울리지 않는 거대한 건물이 자리하고 있었다. 이 자리에는 과거 일제시기 세워진 용산 전화국이 존재했지만, 현재는 KT의 새로운 상징이 될 용산 IDC로 새롭게 태어났다. 멀리서 보면 마치 대형 쇼핑몰이 …

더보기

유진운용, 곤지암 물류센터 '엑시트' 초읽기

유진자산운용이 작년 초 투자한 곤지암 물류센터 개발 사업에서 이달 중 수익을 실현할 전망이다. 현재 진행중인 건축물 실사가 완료되는 대로 자산 소유권을 넘길 예정이다. 개발 차익 등을 고려하면 약 2년 누적 수익률은 25% 정도로 예상된다.
6일 금융투자업계에…

더보기

물류센터 요충지 주목받는 ‘충북도

국토 정중앙에 위치한 충북 중북부권이 국내 물류의 거점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이 지역에 대기업들의 진출이 잇따르고 있는데다, 중앙 집중 방사형으로 설계된 물류 프로세스의 공급망체인을 가동하는데 지리적으로 유리하다는 평가에서다.


JLL 코리아, 3분기 국내 물류센터 ‘거래액 약 5,490억원’…‘견조한 회복세 계속’

코로나발 경제하락에도 불구하고 3분기 국내 물류센터 거래액이 지난 분기 대비 약 66% 늘어난 약 5,490억원으로 조사됐다.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이 발간한 ‘2020년 3분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캐피털 마켓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분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동산의 직…

더보기

기흥IC 인근 고속도로 유휴부지 물류시설 구축 사업자 모집

국토교통부는 한국도로공사와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인근 유휴부지에 물류시설을 설치·운영할 민간사업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국토부와 도로공사는 지난 7월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 등으로 급증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