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SK·골드만삭스, 콜드체인 물류 추가 투자한다

SK㈜와 골드만삭스가 올해 초 투자한 친환경 초저온 복합물류센터업체 '벨스타수퍼프리즈(Belstar Superfreeze)'에 추가 투자를 단행할 전망이다. 각각 125억원을 투입할 수 있는 옵션을 행사, 벨스타수퍼프리즈의 신주를 매입할 것으로 보인다. 물류산업 확대 기조에 발맞춘 투자 전략으로 풀이된다.


데이터센터, 전기·수도 같은 필수 자원 자리매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산업의 온라인화가 급격히 이뤄지면서 데이터센터는 전기나 수도 같은 필수 자원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디지털 인프라 전문기업 …

더보기

(주)부강테크, 세계 첫 하수처리장에 데이터센터 구축 추진

국내 수처리 기업이 세계 최초로 하수처리장에 친환경 데이터센터 건립을 추진해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수처리 기업 (주)부강테크는 미국법인 자회사 &l…

더보기

새벽배송 느는데 물류센터는?···마켓컬리·SSG닷컴 계속되는 ‘배송전쟁’

3단계 격상 위기감에 한파 겹치며 새벽배송 주문량 폭증···마켓컬리, SSG닷컴 등 곳곳에서 주문 조기 마감


2025년까지 스마트물류 물류체계 구축에 3.4조 투자

앞으로 첨단시설과 혁신성을 갖춘 물류 인프라와 기업 등에정책금융 지원이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17일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산업은행과 'K-스마트물류 육성을 위한 정책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

더보기

"2022년, 데이터센터에서 SSD가 HDD 대체할 것"

인텔이 16일 오전 2시(미국 현지시간 15일 오전 9시) 진행된 '메모리 & 스토리지 모먼츠 2020' 행사 기조연설을 통해 일반 소비자·기업용 SSD 3종과 향후 SSD 시장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이날 롭 크룩(Rob Cro…

더보기

2021년 ‘데이터센터’ 핵심 동향

데이터센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버티브(Vertiv)가 2021년 데이터센터 핵심 동향을 발표했다. 코로19(COVID-19) 팬데믹으로 세계가 순식간에 온라인으로 전환함에 따라 비즈니스와 일상의 모든 …

더보기

배송경쟁' 심화…물류센터, 접근성·면적 따라 인기 결정된다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e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물류센터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빠른 배송이 온라인 쇼핑의 최대 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요 거점 단위의 물류센터가 온라인 전쟁의 '최대 승부처'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15일 부동산 컨설팅업체…

더보기

2020년 대한민국 물류 '희노애락'

노력 1. 더 나은 물류 위해 ‘스마트’ 도입한 물류업계
AI와 빅데이터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정착됨에 따라 전반적인 산업구조가 변화하고 있다. 이는 물류산업 역시 다르지 않다. 특히, 2020년 들어 그 어느 때보다 물류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그만큼이나 물류에 대한 소비자…

더보기

2020년 물류산업 무슨 변화 있었나?

2020년은 전염병에 따른 사회의 변화가 가장 컷 던 해로 기억된다. 기존의 생활로 다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대세를 이룰 정도로 그 파급력은 상당했고 아직도 이는 진행 중이다. 코로나는 물류산업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라스트마일 배송을 담당하고 있는 택배를 가지고 있던 기…

더보기

年 5억 박스 나르는 쿠팡, 택배사업자 승인 가닥… 연내 발표

쿠팡이 1년 만에 택배 운송사업자 자격을 재신청한 가운데, 정부가 이를 허용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는 이러한 내용을 이달 말 발표할 계획이다. 연간 물동량이 약 5억 박스 규모인 쿠팡이 택배사업자로 선정되면 기존 택배시장에 형성된 ‘1강 2중’ 구도를 흔들 수 있는 메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CJ대한통운이 47%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

더보기

신세계 SSG닷컴 물류센터 부지 선정…‘삽도 못 떴다’

신세계그룹 쇼핑몰인 SSG닷컴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적자 폭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몸집은 커지는데, 수년 전부터 찾고 있던 물류센터 추가 부지를 여전히 찾지 못하면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SK㈜ 투자 '한국초저온' 코로나 백신 물류인프라 주목

SK㈜가 지난 1월 투자한한국초저온이 백신 유통의 핵심 인프라로 주목 받고 있다. K-방역의 지원 역할을 담당할 것이란 기대 때문.

14일 SK㈜에 따…

더보기

빙그레, 천안에 통합 생산·물류기지 구축한다

[충청투데이 전종규 기자] 국내 굴지의 유제품·빙과류 제조업체인 ㈜빙그레의 통합 생산기지가 천안에 들어설 전망이다.
충남도·천안시·…

더보기

인천공항에 대형 글로벌 배송센터 들어선다

임남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임직원들이 지난달 27일 ㈜쉥커코리아 관계자들과 글로벌 배송센터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실시협약을 맺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여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국제공항이 최근 경영 수익에 도움이 되는 반가운 소식이 잇따라 들려왔다.


한자신, 안성 저온창고 인수…'리츠 물류자산 2호'

한국자산신탁이 두 번째 리츠 물류자산인 천일냉장 물류센터 매입을 마무리했다. 우리은행이 대주로 나서 대금의 절반 이상을 책임졌다. 한국자산신탁은 그간 리츠 포트폴리오가 주택 분야에만 쏠려 있었는데 지난해 말부터 오피스빌딩과 물류 등의 섹터에 리츠사업을 집중하고 있다.


전기먹는 하마 '데이터센터'를 혁신하라...IT기업들도 '탄소 0' 홀릭

국내·외 주요 IT업체들이 탄소배출량을 '제로(0)'로 만드는 탄소 중립 선언에 동참하고 있다.
IT업체들은 핵심시설인 데이터센터(전산기반시설)를 냉각하기 위해 …

더보기

에퀴닉스, 서울 데이터센터 2단계 확장…아시아 추가 설립 계획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 에퀴닉스(Equinix)는 14일 서울에 위치한 SL1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익스체인지(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이하 SL1 IBX)데이터센터의 2단계 확장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에퀴닉스는 지난 2019년 8월 국내 첫 데이터센터인 SL1 IBX를 서울에 개소했다. SL1 IBX는 총 550개 캐비닛 규모로, ▲분산형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제공하는 플랫폼 에퀴닉스(Platform Equinix)와 …

더보기

대림건설, 물류사업에 직접투자한다

대림건설이 물류사업 단순도급에서 탈피해 직접 투자개발에 나서면서 업계의 관심이 모인다. 삼호와 고려개발의 합병으로 …

더보기

호반산업·호반건설, 782억 '저온물류단지 개발사업' 수주

호반그룹 건설계열이 800억원 상당의 저온물류단지 개발사업을 수주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호반산업과 호반건설은 11일 경기 안성시 '안성 이현리 저온물류단지 개발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